로그인 전
밸런스게시판 대표캐릭터 레벨 99이상 달성해야 해당 직업 탭에 게시물, 댓글을 작성 할 수 있습니다.

[전사]◀ 밸런스 건의사항 ▶ 2019.07.11. 16:53
 고수극혐 http://lod.nexon.com/board/1811939338/1142  주소복사
안녕하세요^^

세오서버에서 라이트유저로 플레이 하고있는 '고수극혐'입니다.

먼저 이런 게시판이 만들어졌다는 것에 대해 환영합니다.

이렇게 오래된 게임에 오랜시간 제대로 된 운영이 이루어지지않아 많은 부분을 손봐야할거라 생각합니다.

저의 의견을 간략하게 적어보겠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각 직업에 따른 벨런스 패치

ㅡ 현재 직업간의 불균형의 원인은 분명히 일부스킬에 있다는 것을 알수있습니다.
    필살기가 많은 직업군... 특정 아이템이 없으면 원활한 스킬을 쓸수없는 직업군... 
    오로지 한가지를 위해 존재하는 직업군등등... 일일이 나열하지 않더라도 잘아실겁니다.
    각각의 직업군에게 그게 걸맞게 스킬및 스킬수정이 필요합니다.

    이것은 절대 단기간에 이루어질수 없습니다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수정 or 보안을 해야 진정한 벨런스가 이루질거라 사료됩니다.

ㅡ 새로운 인던을 패치해야합니다.

    이곳은 전직업이 파티를 해야만 들어갈수있도록 설계되어야하고 기존의 다른 곳보다 난이도가 높아야합니다.
    이에 걸맞게 낮은 확률로 높은등급의 보상이 있어야 합니다.
    현재의 자사프로그램으로 클리어가 되지않도록 곳곳에 프로그램을 거를수 있는 설계가 필요합니다.
    
    어둠의 진정한 매력은 각직업군이 모여 수다떨고 사냥하고 재미있게 플레이 하는 것입니다.
    운영진들께선 이를 잊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2. 일부 비매너 유저에 대한 강력한 제제

ㅡ 얼핏생각하면 이것이 벨런스와 무슨 상관이 있냐고 반문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플레이에 있어 선량한 다수의 유저가 일부 비매너 유저에게 농락당하는 일이 비일비재합니다.
    독점, 길막기, 심한욕설, 게시판도배, 외치기도배등등 나열할 수도 없을만큼 많습니다.
    
ㅡㅡㅡ 쉽게 얻을수있는 아이템인데도 불구하고 고가에 파는 분들이 많습니다.
          게임을 새로 시작하는 분들에겐 장벽아닌 장벽으로 작용합니다.
    
          경매장을 구현하거나 현재 상정에 올라와있는 모든 품목들을 볼수있는 시스템으로 해결할수있습니다.

ㅡㅡㅡ 기타 길막기, 욕설, 도배등은 운영진들이 시스템적으로 조금만 신경을 쓴다면 별거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3. 캐릭터 육성에 관한 메리트

ㅡ 렙업을 통해 지존(lv.99)이 되고 전직및 환탈, 승급후 체력과 마력을 사면서 강해지는 것이 끝입니다.
    체력과 마력과 어빌을 올리고 캐릭터는 강해지게 됩니다.

    하지만, 문제는 여기서 끝이라는 겁니다.

    이 이상의 메리트가 없습니다.
    
   승급후 올포인트를 찍은 캐릭터나 하나도 안찍은 캐릭터나 나중되면 같아지는게 지금의 어둠입니다.
   어빌 80 이나 어빌 99 나 똑같다는게 메리트가 없습니다.
   그저 어둠의 돈을 벌어 체력과 마력, 어빌을 올리는것.

   이 단 한가지만 무한반복을 하는 게임에 흥미를 느끼는 분들은 없을것입니다.

ㅡㅡㅡ 유저분들의 의견은 이렇습니다.

          3차전직 / 어빌스킬구현 / 체마에 따른 스킬구현 / 난이도 높은 인던 패치 / 올포인트수치 상향
  
        자사프로그램의 캐시화 / 한계정 모든캐릭 승급시 특수캐릭터 생성 / 경팔비감소 등등...

          p.s) 이 의견은 이제껏 대화를 나누어본 유저분들의 의견일뿐 제가 반대하는 의견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게임을 재미있게 계속 플레이할 수 있는 컨텐츠를 패치해야 합니다.



ㅡ 두서없고 긴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둠을 좋아하는 유저가 한글자 적어봅니다 다들 즐둠하세요^^

   


19년만인가..

  고수극혐

레벨 : 99

목록

  이전글 밸런스고 자시고 시장은행 리콜NPC 좀 가운데로 옮겨라 2019.07.26. 10:46
  다음글 새로운컨텐츠 강력히 원합니다 2019.07.01. 0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