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전
밸런스게시판 대표캐릭터 레벨 99이상 달성해야 해당 직업 탭에 게시물, 댓글을 작성 할 수 있습니다.

[무도가]향후 반영사항 건의드립니다. 2019.08.09. 15:36
 용냐 http://lod.nexon.com/board/1811939338/1160  주소복사

제 의견이 아닐수도 있지만, 6월달에 쓴 의견과 동일하게 패치된거 같아 한번 더 글 남겨봅니다.


현재 지금 무도가가 사냥 못가게 된 원인에 대해 운영자님께 글 남깁니다.


어느 직업이 상향하냐 하향하냐 혹은 밸런스에 관한 문제가 아니였습니다.


작년 말 퀵던전 이전: 5직업 보너스 경험치


퀵던전 이후: 보너스 경험치 없음


이로 인해 5직업의 사냥의 필요성이 없어졌고, 무도가는 사냥터에서 제외됐습니다.


이 이후에도 마찬가지 일 것입니다.


도가가 상향한다고 도적 혹은 전사만큼의 사냥터에서 효율을 못내면 당연히 제외될 것입니다.


왜냐 상향을 했어도 더 잘 잡는 직업은 전사나 도적이기 떄문입니다.


혹은 도가가 상향되어 도적보다 사냥터에서 잘 잡게 된다면 도적은 제외 될 것입니다.


위 직업들의 밸런스 패치를 한다고해서 완전히 균등한 밸런스를 맞추기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밸런스 패치를 기반으로 사냥터에 대한 패치도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Ex) 5직업 참여시 아이템 드랍 확정: 아이템을 먹고 싶으면 5직업을 무조건 참여+경험치 증가


      그 외: 아이템 불필요+경험치만 목적(원하는 직업으로 파티)+퀵 던전이름에 맞게 빠른파티 구성


위 와 같이 5직업으로 빠른직업군 보다 사냥시 경험치량을 늘려,


각각의 팀이 균형을 유지하며 토탈의 시간으로 따져봤을떄


경험치 속도가 조금 비슷하거나 조금느리거나 이런식으로 변경되어야 한다 생각합니다.


물론 각자 생업이 중요하기 떄문에 빠르게 파티를 꾸려서 사냥을 가는 팀에게는 경험치를 획득하지만,


그에 맞는 패널티도 분명 존재해야 된다 생각합니다.(Ex: 아이템 미획득)


밸런스 패치에 맞는 사냥터에 대한 패치도 다시 한번 생각해주길 바랍니다.



  용냐

레벨 : 99

목록

  이전글 밸런스 패치관련 2019.08.12. 20:50
  다음글 진지하게 무도가 2019.08.08. 18: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