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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직자]어둠의전설 밸런스의 회상 2019.06.13. 0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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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둠의전설을 중학교3학년때 접하여 오늘까지 접었다 다시했다한 유저입니다.


밸런스 부분에서는 어둠의전설이란 게임의 최초 방향성을 생각을 해보게 되는 게시판이 생겨 좋네요.



옛날 극초반의 어둠의전설은 파티사냥이 아닌 솔플시 코마 사망을 하게되면 아이템을 전부 날려먹는


난이도 극악의 게임이였죠. 여기서 부터 각 직업의 밸런스를 먼가 하나씩 빼어 혼자서는 사냥할수 없게


만든 게임이 어둠의 전설이라고 생각합니다.


전직 및 승급 업데이트 이전에는


1.전사 : 기본공격의 높은공격력,높은방어력과 한방을 가졌지만


리스크가 크게되었고..완전방어도 물공은 막지만 마공은 막을수 없는 스킬 


2.도적 : 낮은기본공격력 인식시스템을 이용한 한방스킬 낮은체력 하이드라는 스킬을 이용한 코마부활


3.도가 : 적당한공격력 금강불괴 등등 솔플은 가능한 선택된 어설픈 하이브리드 케릭


4.법사 : 옛날이나 지금이나 저주 나르 셔틀


5.직자 : 힐셔틀......솔던 홀볼...


이렇게 싫던 좋던 파티플레이를 하도록 할수밖에 없게 만든 게임이 전직과 승급이라는


컨텐츠가 나오게 되면서 밸런스가 붕괴 조짐이 보이게 된것 같습니다.



5인파티를 해야하는 게임 특성상 유저들간의 유대 관계가 지금까지 어둠의전설을 만들고 유지했다고도


생각합니다.


헌데 지금은 파티 플레이를 할수있는 아기자기한 던젼은 없고.. 고랭크 전직후 승급케릭터의 밸런스가


사기이죠. 그중 갓오브갓은 법직이라할수있겠죠.. 저주와 연공의 조합


도전&전도+법직 <- 체마가 어느정도 잡혀있다면 못잡는 몹이 없죠..


연주공격,이모탈 <- 이것들을 너프 하려니 순수직자는 어떻게 해야하지라는 딜레마에 빠지실것 같네요.


저도 순직 유저라 이모탈 하데스 테스트보고 가슴 철렁했으니깐요.



서론이 길었네요.


결론으로 밸런스 조정 요청사항은


전사 : 순수전사의 경우 스킬 추가나 데빌딜레이 감소 또는 기본공격상향


법사 : 베라 저주 나르 셔틀만 하고있다.. 몹을 잡을만한게 자리잡고 전체마법. 

          유저간PVP시 세멜 한방날리고 죽는 하루살이 


도가 : 도가 상향의 의견이 많을것으로 보이는데 환탈승급도가와 순수승급의 차이를 두고 스킬 및

         밸런스 조정필요.


도적 : .....도적의전설...딱히 할말 없음. 도전&전도의경우 체력비례 샷 기술이있어 공격력 탑이되었음


직자 : .....법직의전설...밸런스 조절 시급, 도가와 비교하였을째 저주+연공으로 더 무서운 하이브리드케릭



결론 머 어떻게 바꿔주었으면 하는 결론은 없지만 전체적 흐름 밸런스를 조정해주었으면합니다.


P.S : 1.오렌미궁 무기업퀘스트...전사 도가는 무기업 선택사항,법사1개,도적2개,직자5개 해야

        스킬획득을  할수 있어서 전사 도가는 무기업퀘스트 진행시 파티플레이 불가 .. 무기업퀘스트

        밸런스 수정요청드립니다.


        2.무작정 퀵던전만 하게되는 현어둠에 목표를 가지고 할수있는 퀘스트 및 아이템사냥이 필요


개인적인 회상 및 생각이니 테클은 자제요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푸른별하

레벨 : 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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