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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사]협동플레이 컨셉에 맞게 개선 부탁드립니다 2019.07.23. 20:28
 빅펄스 https://lod.nexon.com/board/1811939338/1144  주소복사
@전사 (탱크) 역할
바람의나라 유인, 도발과 같은 마법을 예시로, 몬스터들이 모두 전사를 바라보게 하는 스킬 구현이 필요합니다
ex) 전체 레스큐
전사가 트란스키도를 사용한다면, 맞은 몬스터에게 전체 레스큐효과가 필요하지 않을까요?
탱크 역할이니까요.

@도적 (보조 딜러) 역할
은밀하게 공격을 하는 도적은 암살격,습격,저격류의 스킬을 사용 합니다
마무리, 보조딜러 역할을 부여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격4 같은 업그레이드 스킬보다는 추가 스킬 구현이 필요 할 것 같습니다
1) 회심의저격같은 타게팅형 스펠로 공격 시, 바로 앞으로 이동해서 공격하는 스킬이 추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2) 암살을 하는 직업 특성에 맞게, 칼에 독을 발라 몬스터/PVP 시 중독스킬이 시전되는 효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마법사 (딜러) 역할
가장 큰 고민하고계실 마법사.
소환술..? 마나비례 의견이 많죠.
전체스킬이 "메테오" 단 1개
근데 딜러를 하려면 우와.. MP를 얼마나 올려야 할까요?

기본적으로 속성공격 마법이 늘어나야 합니다
아니면 데미지 계산공식이 변경 되어야겠죠

소환술로 공격을 하면 초반에야 데미지가 들어가지만
20년동안 마법사는 그저 저주,나르콜리,속성강화만 하던 직업입니다
업데이트는 어떻게 되어야 할까요
1. 전사가 탱크, 도적이 보조딜러를 하면 뒤에서 공격을 백업할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 옷 업그레이드를 통한 암흑,빛속성 공격 스킬/스펠을 획득 후, 빛마법사, 어둠마법사가 탄생 되어야 합니다
빛속성 공격마법과 암흑속성 공격마법이 별도로 추가가 되고, 데미지공식을 보조딜러 역할인 도적과 비슷하게
쿨타임을 적용하면 효율이 좋아질 것으로 예상 됩니다
+ 속성강화는 0초로 조정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성직자 (힐러, 버프) 역할
신의축복에 칸의축복을 같이 시전해서, 한 번의 버프로 끝났으면 합니다
칸의축복이 마법방어 20%면 그냥 힐 한번 더 주지 버프를 하기에는 시간이 아깝네요
차라리 경험치 n%만큼 그룹원 전체에게 주는 마법이 되었으면 합니다

#홀리드래곤
순수직업만이 가질 수 있는 유일한 전체공격 마법
- 최초에는 빛속성 공격이었으나, 암흑속성으로 패치가 됐더라고요 성직자는 빛의 직업에 맞게 다시 빛속성 공격마법으로 변경이 되면 어떨까요?

#홀리쿠라네라
정말 아쉬운 힐마법이죠
이렇게 적은 힐량으로 지금 공격수들의 체력을 채워주기에는 역부족 합니다
쿨타임 적용과 함께 마나의 일정비율을 소모하여 n배수로 힐량을 채워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리젠,카운터 (이제는 그냥 돈버리고 배워놨는데 쓸 데 없는 사치마법)

#리젠
- 왜.. 만들었는지 정말 궁금한데요.. 의도를 아직까지 모르겠습니다
개선1안) 1틱(25초)당 체력/마력 회복량 증가
개선2안) 1초당 체력/마력을 동시에 1%~4%만큼 회복
정도로 개선이 되면 어떨까요?

#카운터
- 이것 또한 그냥 멋으로 만든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개선1안) 몬스터에게 걸어두면 습격류 도적 기술로 체력50%를 깎을 수 있다
개선2안) 유저에게 걸려있을 경우 몬스터에게 맞은 데미지의 n배를 몬스터에게 돌려준다 (단, 스펠 제외)

#슈페이아움
현재 구현중인 토글형으로 변경 필요
주변에 있을 때 그룹원만 일정 범위 안에서 일정 마나 소모를 통해 공격 데미지 유지

@무도가 (단거리 딜러) 역할
현재 무도가는 아무 쓰잘데기없는 직업입니다

#다라밀공
사용할 수 있는 공격 마법은 "다라밀공" 단 1개
블루피치가 있어도 30분에 50개밖에 사용할 수 없고
마지막 50번째는 먹어도 마나가 차지않는 버그가 있으니 1시간 3600÷25 (1틱당 계산 시 = 144) + 피치 49개 =  193회 공격이 끝이네요
개선이 가장 많이 되어야할 직업입니다
리젠을 수시로 받을 수 있다면 무도가는 또 다라밀공 무한난사하는 직업이 됩니다
=> 마나소모 X, 회심의저격 처럼 쿨타임 적용, 데미지 상향으로 변경이 필요합니다.

개선요청사항
1. 5x5이상 반경의 필살기 스킬 (쿨타임 적용) 필요
2. 파천각, 연천단각 등, 단거리 스킬 강화 필요
3. 구양신공, 달마신공 데미지 상향 필요


# 격수 공격방식 변경
커맨드형 스킬조합을 통해 다른 이펙트, 공격스킬을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이 개선되었으면 합니다

# 비격수 프로세스 변경
성직자는 버프/힐러 역할을 하기에는 1초에 3개 리소스는 상당히 부족합니다
스킬/스펠 조합을 하라고 만들어주신 핫키로 이용을 할 때, 유용하도록 리소스 제한을 완화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빅펄스

레벨 : 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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