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둠의전설이 지금의 상황에 오게 된 제1 원인은 외부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여기에 불을 붙인 장본인은 바로 퀵던전입니다.
이 퀵던전은 장단점을 갖고 있는데, 바로 아래와 같습니다.
퀵던전의 장점
간편하고 접근하기 쉽기에 가볍게 즐기기에 좋습니다.
나이대가 사회인 층으로 높아져버린 현실에 예전처럼 게임만 잡고 있을 수는 없지요.
그래서 이런 퀵던전으로 짧고 간편하게 쉽게 육성하는 점이 장점이겠습니다.
그리고 몹도 강하지 않아서 서로 구간만 비슷하면 캐릭터 장비나 스펙도 그렇게까지 **는 않지요.
퀵던전의 단점
잠깐 가볍게 즐기라고 나온 컨텐츠입니다만, 외부 프로그램으로 24시간 돌려버리니,
체마 초인플레이션이 터져버린겁니다. 그리고 대다수 다른 던전들이 싹다 죽어버렸죠.
그리고 일부 아이템은 퀵던전에서만 나오게 만들면서 구하기도 힘들어졌고요.
그렇다면, 이 퀵던전을 어떻게 개선 해야할지 의견을 제시해보겠습니다.
무엇보다도 퀵던전의 하루 이용 시간 제한이 필요합니다.
최신 게임들의 경우 인던 무제한을 방지하기 위하여 이용 시간을 걸어놓죠.
그렇지만 이럴 경우, 이미 24시간 무제한으로 꿀 다빤 층을 따라잡을 수 없을 것 이기에
50만 구간 이하는 하루 6시간, 100만 구간 이하는 하루 4시간, 그 이상 구간은 3시간 등.
위는 예시입니다만 이렇게 차등을 두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경험치 또한 50만 구간 이하는 상향, 100만 구가 이하는 하향, 그 이상은 초하향을 해야할 것입니다.
추가로 도가를 살리기 위해서 5직업 뽀경도 살리고요.
이렇게 되면, 헤비 유저들은 어디서 무엇을 해야하는지가 문제인데,
상위 던전을 만들던지 현실적으로 이게 어렵다면,
다른 던전들을 살려서 헤비 유저들의 불만도 없애야 할 것입니다.
이미 유리드가 된 던전들은 경험치나 보상을 조금 더 상향 시키고,
유리드가 아직 되지 않아 독점이나 방해 문제가 있는 던전들도 전부 유리드를 만들어야 할 것이고요.
이렇게 다양한 던전을 이용할 수 있게 만들어야 할 것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