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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직자]파티구성의 특장점을 살리고 밸런스 문제 바로잡자 2019.06.18. 19:20
 에이콤마 http://lod.nexon.com/board/1811939338/876  주소복사


어둠의전설이라는 게임은..
예전부터 파티사냥이 없이는 솔로 플레이를 할 수 없는 시스템의 구조였습니다

1써클부터 ~ 승급 까지
2인~3인은 꿈도 못꿀정도로 몬스터들의 강함과 레벨업의 속도 차이때문에
5인사냥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거기에 
각자 모든 직업군이 모였을 때 받는 추가 경험치와 
고가의 아이템 이나 필수 아이템인
생명/암흑 목걸이,벨트를 제조할 수 있는 재료아이템의 드랍

어느 순간부터 이 모든게 무용지물화가 되었습니다


직자의 연주공격이라는 스킬 덕에 5인을 가더라도 5인 같지 않는...
쓸모없는 직업군은 쫄로 전락 된지도 오래였고

퀵던전의 도입이 되었으나
5인직업 보너스 경험치와 드랍템이 없기에
필수 직업군으로만 파티를 꾸려 사냥을 가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각종 불법프로그램으로 사냥을하여
체력/마력 또한 너무나 쉽게 올리고
재료아이템이나 돈이 되는 아이템의 파밍또한
의미가 없어진지 오래입니다

불법프로그램을 막는 방법이 우선적이겠지만
현실적으로 막을수 있는데 안막는것인지,
못막는것인지도 모르죠


불법프로그램을 못막는다면 거기에서 좋은점은 가져다 쓰고
밸런스 붕괴는 원인이 되는 것들은
그에 맞춰 게임 시스템을 바꿔 나가야 한다고 봅니다

구구절절 말이 길었지만

각 직업군 스킬 개선화

1. 전사   - 일반 스킬 매드소울,매드소울진 대미지 상승
             어빌리티 스킬 퓨리의 대미지 상승(어빌 레벨 비례 대미지 상승폭 증가)

2. 도적   - 일반스킬 암살격,암살격진 대미지 상승 및 아머크래쉬 효과 추가 
             어빌리티 스킬 저격 대미지 소폭 하향 or 대미지 유지 전방 5타켓 -> 클릭 1타켓 번경
             (어빌 레벨 비례 대미지 상승폭 증가)

3. 무도가 - 어빌리티 스킬 
             포이즌어택 기술 변경 - 뮤레칸의 던전 보스 베노미작 말곤 무용지물..
             지열참, 윈드셰이커 대미지 상승
             (어빌 레벨 비례 대미지 상승폭 증가)
             일반스킬 - 발차기 류, 구양신공 대미지 상승
                          다라밀공의 마나 소비량 대폭 하향 후 정신피로 부여 (일반적 타 직업군 스킬 쿨타임)

4. 마법사 - 어빌리티 스킬 소환술 대미지 상승 or 
             공격 or 방어 소환수 1개체 를 부릴 수 있는 스킬로 변경
              

5. 성직자 - 어빌리티 스킬 슈페이아움의 패시브화
             어빌 or 마나 비례 대미지 상승
             같은 그룹내 2직자로 중복 적용 x 
             연주공격 대미지 대폭 하향 후 마나,어빌 레벨 비례 대미지 상승
             리젠, 카운터 스킬.... 변경... 한숨 밖에 안나오네
             힐 계열 회복률 상승 


팟 스킬류 체력 비례해서 대미지가 상승합니다
체력 올리는 이유가 팟 스킬의 대미지를 올려 사냥, 싸움 등 유리하게 하려는 거죠

어빌리티 99까지 구현해 놓으시면 머합니까
스킬 대미지 상승폭은 너무나도 낮고 
몇개 없는 스킬들 중에서도 쓰는 스킬은 한정 되있습니다
2차 직업의 스킬에 걸맞게.. 몇개 없는 스킬도 몇개 밖에 안만드셨으면
그만큼의 능력치는 줘야될 것 같네요


사냥터 구현 및 재구성


전 사냥터 5직업 보너스 경험치와 아이템 드랍의 활성화 필수


기존 각 마을 써클별 사냥터 리뉴얼 or
2~4써 써클 퀵던전화 및 난이도 하향 

마을 별 던전 보스몬스터 등장 및 신규 아이템 or 드랍 아이템 추가 
불법 프로그램으로 무인화가 된 마을별 사냥터에

소수의 인원으로 잡을수 없는 보스몬스터 등장
(1일 몇회, 리젠 시간 랜덤)



적룡굴 개편.....................................
여기도 물론 다른 사냥터와 별반 다를게 없는 사냥터.....
아이템 파밍하는 맛과 엄청난 경험치를 얻을 수 있었던
암흑속성으로 생명의 목걸이와 암흑의벨트가 없이는 사냥이 힘들었던...
에혀.....




퀵던전 

문제 많죠, 현 시점 불법프로그램으로 빠른 체/마 상승의 원인이 된...
이름그대로 퀵입니다 퀵 

1. 명칭변경
2. 경험치 하향 
3. 각 존 보스 및 드랍템 추가 - 존 이동시 이동 안되는 버그 수정 안될시 존 마다 보스 배치
   (결계,카타콤 등 인스턴트 던전 형식으로 새로운 아이템 구현 및 기존 재료 아이템의 드랍)
4. 하루 입장 수 제한 필수
5. 현 체력/마력 비례 몬스터 유지
6. 5직업 경험치 보너스 및 5직업 유지해야 아이템 드랍 추가


뮤레칸의 던전

강화 확률 실화입니까?????????????????????
아이템만 먹으려고
보스만 잡고 이동하는게 뮬던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강화가 잘되는 것도 아니고


아이템 강화 확률 공개 
현재 터무니 없는 확률 같으니 확률 소폭 상승
뮤레칸던전 및 착용 장비 리뉴얼 
(현재까진 백갑 제외하곤 최종 +5 강화장비의 능력치와 극악 획득 난이도에 비해 메리트가 딱히 크진 않음)

뮤레칸의 갑옷, 투구 +5강화장비의 
백갑의 구현 및 향후 나아갈 방향 제시가 전혀 안된 듯 합니다????

        



쓰다보니 너무 구구절절 그냥 생각나는 대로 적었는데
지금은 생각 안나지만 많은 변화가 필요합니다... 정말... 

제대로 운영 하실 생각은 있어서 의견 수렴하는거죠???????????????
그럼 연락좀 주세요 

넥슨 본사 10분이면가요 얘기좀합시다 우리


아무튼 아오 ㅡㅡ 




  에이콤마

레벨 : 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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