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쯤 어둠의전설 이라는 게임은 직법의전설 이라고 불리우며, 압도적으로 직법(직자에서 법사로 전직)이라는 직업이 인기 있던 시기였다. 이 때, 순수직업들을 살리는 목적으로 대대적인? 순수직업 패치가 있었다고 기억한다.
법사 상위저주 마법인 어둠의각인, 사냥의 속도를 자우할 광범위저주, 이모탈 이라는 방어마법의 형평성을 고려한 델리스펠라스(마법방어), 포트리스(기술방어) 등 이시기에한 순수직업 패치중 적어도 법사상향은 성공적 이였다고 생각한다.
여기서 문제가 발생 하는것 같다. 순수직업 법사의 사기적인? 상향으로 다른 법사(직법, 도법, 전법)들은 기본적인 성장이 힘들 정도로 사냥이 힘들어 진것이다.
이에 주장하는 바는
1. 순수직업 법사의 광범위 저주는 순수직업의 특징으로, 다른 법사들이 침범할 수 없는 영역이나, 상위저주 마법인 어둠의각인 을 모든 법사에게 구현하며, 광범위저주 마법이 아니라도 컨트롤로 광범위저주에 근접? 할 수 있는 적당한 딜레이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2. 순수직업 법사의 방어마법은, 순수직업의 특징으로 구현한 마법이 아니다. 목적을 보면 직법의 생존률에 따라 생존률이 떨어지는 법사를 위하여 구현한 마법이라고 생각한다. 이에 다른 법사들도 생존률을 높일 수 있는 기본적인 방어마법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두서 없지만 글을 읽어주신 유저분들, 운영진들 감사드리며,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어둠의전설이 만들어지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