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게 밸런스는 각직업별 사냥터 OR 야배 에서의 밸런스로 이뤄지죠..
전 사냥터에서 밸런스를 주로건의하겠습니다.
* 과연.. 직업별 밸런스를 맞추는게 우선일까? 그전에 기본적으로 고쳐져야할것이 무엇인가?
- 각사냥터 직업별임무(역활) 부터 명확하게 짜여 지도록 사냥터 패치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밸런스 패치이전에 왜 특정 사냥터에서 각각의 직업들이 소외받고 사냥을 못가는지 부터 생각해야함)
이유1 - 옛날 지존호러사냥터를 예로들어보면 각직업별 역활이 분명했다고 생각함
도가: 몹몰
전사: 몹잡는주력격수
도적:속을보며 전사를도와 몹잡는 2번째주력격수
법사:저주
직자:힐러
사냥터에서 누구하나 빠지면 사냥이 어려워지며, 누구하나 없으면 안되는 시스템의 사냥터 였고 몹의 속도나 사냥터의 어느정도 난이도가 있었음
(솔직히 이전 어둠의전설사냥터는 난이도가 있었으며 그래서 컨트롤도 좋으면 인정받는 시절이었고 서로 사냥 노하우또한공유하고 알려주면서 터득해 나가는 재미가 있었음 이시절만해도 각직업별 중요도가 거의 비슷비슷했고 본인직업이 해야할 일이 명확했음)
이유2 - 퀵던에서 도가 직법 직업이 사냥 못가는 이유 , 직업별 소외되는 이유
- 사냥터 난이도가 너~무 낮음 낮아도 너무 낮음
(어느정도 난이도를 구분하고 도가를 사냥터에 대리고 갈시에 이득이되는부분이 분명있어야 하고 베라를 대리고 갔을경우와 직법을 대리고 갔을 경우 장단점 들이 명확한 역활이 있어야하는데 아무나 대리고 가도 상관없을 정도의 난이도수준의 사냥터임)
- 솔직히 밸런스 파괴의 주범은 도우미 디스펠이라고 생각함
( 순수 직자의 디스펠이 아~무 의미없이 만들어버림 블랙굴 올라갈때,막층사냥터에서 순수직자가 필요했고 순수직자와 법-직 과의 역활과 구분이 분명했고 레드나 블랙 올라갈때 직법과 베라의 구분이 분명하고 막층에서의 득과 실의 차이가 분명했던 시절이 그립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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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결론
1. 밸런스 패치이전에 사냥터몬스터 몹에 특징을 줘서 각직업 별로 역활이 분명하게 나누어 지게 사냥터 패치부터 이루어 져야함 (도가 다라만 먹히는 몹을 만든다던지..)
2. 도우미 자동 디스펠은 순수직자 OR 모든 어둠 사냥 OR 야배등 밸런스를 망쳐버리는 가장 큰 주요원인
3. 밸런스 맞추는데 각직업별 기술 하양시키는건 개인적으로 반대라고 생각합니다, 타직업의 새로운 신기술과
데미지 등을 올려서 밸런스를 맞추는것이 맞다고 생각함
( 연공너프한다고 하는데 솔직히 연공너프 자동 무인사냥때문에 해라고 하는게 가장 큰이유아닌가요? 그럼 무인사냥을 확실하게 잡으셔야죠?? 자꾸 가장 기본적인 원인을 먼저 해결해야하는데 결과만 바꾸고 그결과가 밸런스를 더 무너지게 하는것 같습니다...) 법직은 지금 연공이 가장 큰 매리트이죠.. 마나 올리는 이유이기도 하죠..
작은예로 직법 매프 리베하면 풀리게 만들어버린것 또한 (야배) 직법의 가장 큰 매리트를 없어졌습니다... 새로운 격수들의 필살기술등을 개발하고그기술배울수있는 조건을 체력으로 두어서 필살기술을 배우고 매프한 직법도 야배에서 쉽게 잡을수있게 밸런스를 맞추고 고서열격수와 저서열격수의 기준을 명확하게 만들었으면좋았을텐데요.... 그리고 그런기술에 맞는 몬스터또한 난이도를 올리고 계속해서 개발되고요.... 더욱더 계속해서 발전하는 어둠의전설이되고 유저들의 케릭키우는 목표의식과 재미도 올라갔을텐데 말이죠... 계속 해서 새로운 몬스터와 2차직업이아닌 3차직업 새로운 필살기술 그에맞는 몬스터등.. 계속해서 발전해야하는데.. 기술,마법 너프는.. 퇴보하는 느낌입니다... 법직 연공 또한 마찬가지라고 생각하네요..
4. 직업별 기술 마법 너프보단 밸런스가 낮은 직업의 새로운 기술 마법 등을 주어지게 해서 밸런스를 맞추고 몬스터의 레벨과 난이도로 밸런스를 맞추어주면 좋겠습니다. 퇴보하는 어둠의전설이아닌 발전하는 어둠이 되면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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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 밸런스 요정하는 이유 or 사냥못가는 캐릭을 보면 사냥터에서 할게없다, 약하다, 잡아도 피가달지않는다,
가주를 이루는 주장이거나, 더좋고 편리하게 본인이 원하는 마법or 기술을 건의하는게 대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유저들 각각 키우는 직업또한 다 다르고 어떻게 밸런스 패치가 이루어져도 계속해서 본인이 키우는 직업에대해서 건의사항이 많이 계속 나올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밸런스패치는 가장 민감한 부분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직업별 밸런스 조정이전에 제가 건의한 부분 한번 생각해주시고 더 좋은 더나은 어둠의전설이 되길 기원하며...
화이팅입니다! 어둠인들이여 영원하라~~!!!!!!!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