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직업과의 밸런스>
우선 도적은 사냥에서 가장 강력한 격수입니다.퀵던전을 들여다보면 그곳에 증거가 있습니다.
너프를 하면 기존 도적유저들이 흥미를 잃을수 있기때문에 너프와 버프 둘다 없는걸로 하는게 좋겠네요
다만 배틀장에서도 기습이나 저격, 트랩이 걸리도록 바꾸는 방향으로 가**다고 생각합니다.
직업내에서의 밸런스>
가장 많이하는 경우가 전도와 순수도적이 있습니다.(법도,직도는 마법을 사용할 수 있게 쿨감소 무기 도입
예를들어서 성직자가 바르도까지 0초이듯이 법도도 바르도까지는 0초로 한다든지 등등..적어도 법도나
직도를 선택했으면 5인사냥에서는 선호되지 않아도 솔플이나 2~3인 플레이는 가능하게 구현해**다고 생각)
다른직업군에 비해 가장 선택을 하기 어려운게 전도vs순수도적입니다. 그만큼 둘다 좋기때문입니다.
지금 퀵던이 나와서 순수도적의 선호도가 많이 떨어졌지만 여전히 강력합니다. 퀵던전이 없었을때에는
압도적으로 순수도적의 선호도가 높았습니다.(물론고서열은 전도선호)그 이유가 트랩이 비정상적으로 좋습니다.
소루마+나르콜리+ac+기능이있는데 여기서 ac+기능은 뺴야합니다. 애초에 트랩에 걸리면 거의 빠져나올수
있는몹이 없는데 거기에 ac+기능까지 줘버리니 퀵던이 없었을시절 전도들이 그것을 따라잡는데 너무도 힘이들
었습니다. 그냥 몹을 묶는용도로만 써야지 거기에 딜을 더 줘버리니 그것이 바로 사기입니다.
즉 순도의 트랩에서 ac+기능을 삭제하고 다만 후반에도 운용할 수 있도록 암살진의 딜을 올려야합니다.
현재 1.0배 ~3.5배정도로 알고 있는데 2.5배가 적당할것 같고 크리가 터지면 5배가 됨으로써 전도의 집중없는 크래셔보다는 강력해 질 수 있게 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그래도 암살진 vs 크래셔+암살격+매드소울로 보면
크게 순도가 앞서보이지는 않습니다.
즉 정리해보자면 트랩에서 ac+데미지를 뺌으로써 올힘 199를 제외하면 전도와 저격
데미지격차도 줄일 수 있게되고 암살진의 데미지를 올림으로써 전도보다는 아니지만 팟의 효율성을 높일수 있습니다.
그리고 끝으로.. 순도가 극초반에 비정상적으로 강력합니다. 그이유는 백스탭때문인데, 백스탭의 쿨타임을 15초
정도로 늘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전도는 딱히 손볼게 없어보이네요 최고의 격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