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전
밸런스게시판 대표캐릭터 레벨 99이상 달성해야 해당 직업 탭에 게시물, 댓글을 작성 할 수 있습니다.

[마법사]각 직업별 밸런스 및 개인적인 의견 2019.06.30. 23:59
 피닉x http://lod.nexon.com/board/1811939338/1120  주소복사

안녕하세요? 셔스서버 피닉x 입니다.


직업은 마법사 지만, 모든 직업들과 사냥을 해보거나 같이 사냥을 해보면서


몇가지 밸런스를 건의 해보자합니다.


- 전사


현재 전사는 [ 데빌 , 도-전 , 법-전 , 직-전 ] 이렇게 4가지로 나누어져있습니다.


데빌 전사는 데빌크래셔가 강력하기때문에 다른 전사와 달리 낮은 체력으로도 사냥은 가능하지만,


기술이 터무늬 없이 부족하여 많이 즐길수 없습니다.


특히 특수직업인 법-전 , 직-전 도 마찬가지로 기술이 터무늬 업이 부족하여,


신규 어빌리티 기술이 출시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트란시도, 퓨리소윌루(Lev4) 등. )


데빌전사는 그런다쳐도 신규 어빌리티 기술이 출시된다해도


특수직업인  법-전 , 직-전 도 사냥하기에는 너무나 힘든 직업입니다.


그래서 이런 특수직업에게 사냥을 할 수 있게 끔


특수직업만의 새로운기술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의견을 내자면


전사는 거의 대부분 투핸드무기 (양손) 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투핸드무기 만 하지말고 원핸드무기 (한손) 도 출시 하여,


투핸드무기용 기술, 원핸드무기용 기술을 출시하여


무도가가 세가지직업이 있는것처럼 전사는 두가지직업 (양손,한손) 으로 나누는것이 어떤가 싶습니다.


- 도적


현재 도적은 사냥으로 봤을때 엄청 좋은 직업으로 되어있습니다.


다만, 특수직업은 제외입니다.


특수직업인 법-도 , 직-도 는 기술이 너무나 없습니다.


법-도는 솔로사냥은 가능하다고 하지만, 직-도는 아무것도 할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도적 특수직업도 특수직업만의 새로운기술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순수도적도 밸런스가 필요합니다.


대부분 순수도적이 기술도 많고 기술 딜레이가 적어서 사냥속도도 빠른건 다들 아실껍니다.


하지만, 퀵던전 으로 인하여 모든 사냥터는 망해가고 있으며, 퀵던전으로 경험치, 어빌리티 사냥을


하게 되는데 체력,마력이 높으면 높을수록 높은구간으로 가지며


순수도적의 한계가 도달하게 됩니다.


초반에는 순수도적이 좋지만, 후반에는 사냥하기가 힘들어지기 때문에 뭔가 조치가 필요해서


새로운 기술 보다는, 도적 마법 하이드를 이용하는게 어떤가 싶습니다.


하이드 사용시 공격력 증가 or 대미지 증가 를 넣으면 좋을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순수도적에게 팀원 전체 하이더 마법도 출시해줬으면 좋겠습니다.


(무도가가 변신하면 공격력이 증가하는것처럼)


한가지 더 개인적인 의견 이지만


현재 도적무기는 수리검 , 표창 , 채찍 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어둠의전설에는 수리검을 많이 사용하며, 표창 과 채찍 은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표창 과 채찍을 사용할수 있도록


무도가 처럼 세가지 직업이 있는것처럼 도적 도 수리검 도적 , 표창 도적 , 채찍 도적 으로


나누어서 표창 과 채찍 을 사용할수 있게끔 기술도 출시하면 어떨까합니다.


- 마법사


현재 마법사는 [ 베라, 직-법 , 전-법 , 도-법 ] 으로 나누어져있지만


역시나 마법사도 특수직업이 많이 힘듭니다.


도-법 같은 경우는 하이드 격수 직업과 하이드로 사냥은 가능하지만,


전-법 같은 경우는 사냥하기가 너무나 힘듭니다.


전-법 은 혼자 세팅후 크래셔 로 잡을수 있지만,


체력도 높아야하며, 체력을 올리기 위해 사냥을 해야하지만,


직-법은 디스펠, 이모탈 등등 성직자 마법이 있기에 자신을 보호 할수 있고,


베라 법사는 전체저주가 있기에 사냥에서 인기가 가장 많지만,


전-법 , 도-법은 특수 직업이라는것으로 사냥이 힘듭니다. (특히 전-법)


비격수가 없으면 아무것도 할수 없는 직업입니다.


이런 특수직업에게 특수직업만의 기술이라도 있으면 조금이라도 사냥을 다니지 않을까합니다.


(베라 법사 미만잡이겠지만...)


그리고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2년전 온라인유저간담회 때 건의를 했던 이야기지만


지금 보시면 법-직 비승급 이 나르콜리 1초 , 저주 1초 (홀리루나 착용시 렌토 0초) ,


홀리솔라 착용시 전체공격마법 2초 등등 여러가지 마법사 마법이


마법사보다 딜레이가 -1초가 더 낮습니다.


반대로 직-법 비승급 은 이모탈 1초 , 리베라토 1초 , 릭플렉토 2초 등등


성직자 마법이 딜레이가 1초 더 길고 , 매직솔라 착용시 전체공격마법 3초 등등


마법사 마법인데도 불구하고 성직자보다 딜레이가 1초가 더 길어서


밸런스가 필요합니다.


성직자 에게 마법사 마법 딜레이를 1초더 길게 패치하거나,


마법사 에게 마법사 마법 딜레이를 성직자 보다 딜레이 낮게 해주고,


마법사 가 성직자 마법 딜레이를 1초 더 낮게 해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마법사 마법인데 성직자가 더 좋게 마법을 사용한다는건 문제가 있는겁니다.


이건 마법사 직업을 했던 유저분들의 다 공감하실껍니다.


하나더 마법사는 Level 1 부터 시작하면 성직자는 Level 3 때 홀리완드 라는 무기를


착용하여 어느정도 때려잡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 마법사는 그런 무기가 없기에 더더욱 힘들게 때려잡을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저 Level 때도 어느정도 때려잡을수 있는 무기를 출시해줬으면 좋겠습니다.


- 성직자


성직자는 특수직업도 좋은 편이라 사냥할떄는 별 문제는 없어보이지만,


순수직자 Level 1 부터 시작하면 다를껍니다.


아무리 홀리완드가 있어도 한계가 있습니다.


솔로던전 사냥터도 있지만, 솔로던전 사냥터 전용 마법 블레스 마법이 있지만,


블레스 마법은 너무나 약한 공격마법이기에...


성직자가 사냥하기엔 너무나 힘듭니다.


아무리 어둠의전설이 파티사냥 위주로 돌아간다하지만,


아무것도 모르는 새로운 유저분들에게는 너무나 힘든 사냥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셔스서버는 더더욱 힘듭니다.)


그래서 혼자 사냥하는 성직자도 사냥을 할수 있게 공격마법이 추가로 더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무도가


현재 어둠의전설에서 제일 직업밸런스가 필요한 직업이 아닌가싶습니다.


퀵던전 이후로 버려진? 직업중 하나입니다.


새로운 기술이 필요하며, 기술 대미지도 증가가 필요한 직업이지만


쉽지 않을꺼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의 개인적인 생각은 무도가는 무도가만의 보너스경험치가 있습니다.


지금 현재 퀵던전은 체력, 마력이 높으면 높을수록 구간이 높아지면서


경험치와 어빌리티가 점점 더 많이 먹고있습니다.


그러면서 무도가는 더더욱 버려지는 셈입니다.


( 물론, 무인프로그램 돌리는 사람들은 무도가도 다 돌리겠지만...? )


그래서 퀵던전 경험치 ,  어빌리티 를 하향을 시키고


무도가만의 보너스경험치를 이용해서 무도가도 사냥할수 있게 끔 만드는겁니다.


무도가가 필요하게 경험치 , 어빌리티를 하향시키면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쓸때 없이 너무 긴글이였습니다.


더 적고싶어도 시간 관계상 여기까지 적겠습니다.


한가지 만 더 적자면


어둠의전설은 어둠의전설 답게 운영해주셨으면 합니다.


타게임 처럼 따라하지말고 어둠의전설 답게.


(예를들면 바람의나라 처럼 딜레이 건전지로하지맒고


예전처럼 3초 2초 1초 초가 보였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입니다.

  피닉x

레벨 : 99

목록

  이전글 새로운컨텐츠 강력히 원합니다 2019.07.01. 00:02
  다음글 어둠 리셋 초기화 아니며누 클래식 서버 2019.06.30. 2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