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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도가]2019.06.16 밸런스 순수직업 밸런스 개편 방안 2019.06.16. 2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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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저는 순수직업 개편을 어떤방향으로 해야 밸런스가 맞을까 곰곰히 생각해봤는데 직업별로 끄적여 보겠습니다


순전

: 현재 순전 데빌은 초반 중반 후반 순으로 초반에는 육성속도가 매우느리며 샷 스킬이 크래셔/매드 뿐입니다.

  이에 따라 도적처럼 샷스킬 2개 추가에 이 샷스킬 데미지는 힘에 비례 하는게 맞아야 현재 퀵던 순도와 같아진다고 봅니다. 현재 크래셔 / 매드 한번 실패하면 쿨타임 기다리는 시간이 너무 길어 별로 입니다.



순도

: 현재 퀵던 초반 중반 은 할만 하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샷스킬이 약해 사냥에 힘들어 집니다. 이에 따라

체력 비례 샷 스킬이 필요하며 샷스킬은 두개정도면 될꺼 같습니다.


순법

: 현재 순법 딱히 건들일것이 없어보이며 모든직업 개편한다는 이유로 안하는게 이상하니 한가지 정도 디버프형 스킬이 추가되면 좋을꺼같습니다. 예를 들어 잠을 자는데 트랩처럼 샷스킬을 써도 계속 잠들어 잇는 그런스킬

이런 스킬은 쿨타임을 무조건 넣어야될꺼라 생각합니다. 쿨감소 x 약 1초정도면 답답함이 없고 괜찮아 질듯 싶습니다.


순직

:순직또한 건들일것이 없다보며 추가적으로 3초간 전체 무적기 필요성을 느낍니다. 이에따라 보스몬스터에 전체 를 한방에 보낼수 있는 그런스킬 예를들어 매태오 같은 그런스킬이 필요하다 생각합니다.보스몬스터 공격스킬에  시전모션이 충분히 3초정도 보여야 된다 생각하며 이걸 방지할 전체 무적기 같은 스킬이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무도가

: 무도가 정말 건들일게 많다고 생각합니다. 초반 중반 너무 재미없는 육성으로 인해 유저 절감으로 판단되며 공격 주력스킬을 대량 추가하여 전사나 도적같은 격수에 맞게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체력소모 스킬이 필요 하다 생각합니다. 타겜이과 다르게 원거리 공격은 삭제할 필요성이 있다고 생각하며 근접공격스킬만 대량추가 하던지 아니면 딜량을 늘릴필요로 느낍니다.  


콘텐츠 증가

장비업글 : 현재 게임중 장비업글을 하려면 많은 시간 또는 돈이 필요 합니다. (후반 뮬템 제외)

               초반에 인던 형식 보스몹을 잡아 직업별 무기 또는 방어구가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너무 게임이 체력과 어빌에 집중해있다보니 큰 필요성을 못느낍니다. 아이템에 따라 스킬및 기술 사용시 큰 데미지가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무인 막지못하게되면 이걸 역으로 이용해 자동사냥 기능추가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요즘은 직장인 시대입니다. 요즘 대부분 게임이 매크로 무인 이런걸 막지못해 고생하지만 이것을 역으로 이용해 추가기능을 만들어 발전한 게임이 많습니다. 모든게임기획에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분석을 한다면 장수게임으로 더욱더 오래갈꺼 같습니다.



긴글 읽어주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이번 밸런스 게시판에 있는 많은글들을 언제 반영할지 모르겠지만. 제발 꼭!! 빠른시간내에 반영해주시길 바랍니다. 업데이트 예정날짜를 정했으면 시간 맞게 해야 되는게 맞는데 게임운영자측은 지키질 못했습니다. 이에 따른 보상을 해줄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여러 이벤트가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나름행운

레벨 : 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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