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전
밸런스게시판 대표캐릭터 레벨 99이상 달성해야 해당 직업 탭에 게시물, 댓글을 작성 할 수 있습니다.

[마법사]잔버그 수정과 같이 밸런스 패치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19.06.12. 18:09
 빅펄스 http://lod.nexon.com/board/1811939338/162  주소복사
1. 상점에서 물건 팔기 선택 시, 판매 가능한 품목만 보이게 수정 필요합니다
현재 로직에서는 모든 아이템들이 판매 가능으로 나와있어서 불가한 아이템 선택 시 disconnect 현상이 발생 합니다

2. 밀기 관련
계산을 하는지 여러케릭터가 겹쳐진 위치에 밀기를 할 때 중복으로 refresh 됨에 따라 서버에서 강제 접속종료 처리되고 있습니다

3. 퀵던전 오류
맵에서 나가자 마자 즉시 같은 인스턴스 던전맵으로 복귀될 경우
몬스터가 delete 처리되는 것이 아닌 kill처리가 되어 경험치 획득이 가능합니다
이것은 몹다이 핵으로 악용이 가능한 부분으로 긴급한 수정이 필요 합니다

4. 골드 환수에 대한 경험치 판매 비용
경험치 판매 비용이 생긴 것은 무단 돈복사 관련 대응패치로 알고 있습니다
어느정도 회수가 된 것 같으니 해당 건에 대해서도 재조정이 필요 합니다


기타 밸런스는 다른 유저분들이 필요한 것을 모두 기재하고 계신데요.
운영진이 판단을 어떻게 할지, 기대는 하지 않고 적어보겠습니다.

전사- 주력스킬이 퀵던전 최상위 난이도에선 크래셔,매드소울,암살격(도적-전사 전직)이 전부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서는, 탱커역할(ex: 바람의나라 유인,도발 같은 스킬), 전체공격 등, 스킬 개선이 필요합니다.

도적- 기습, 암살격, 매드소울,크래셔(전사-도적 전직자) 전부
사냥을 하기 위해서는 현재 가장 주력인 직업이긴 하나, 데미지를 체력에 비례하여 위에서 언급드린 전체공격 스킬이 전사보다 약하게 구현이 되었으면 합니다.
밀기스킬 강화 - 몬스터도 밀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몬스터에게 갇힌 비격수를 살리기 위해서는 꼭 죽여야만 합니다.
밀기 응용스킬 - 일정 범위의 몬스터들을 전체적으로 다른 방향으로 1칸 이동(랜덤) 구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마법사- 메테오 (상위던전 사용불가), 격수들 사냥 시 속성강화를 주기에 재촉에 시달림, 그룹원 전체 속성강화 등 구현이 필요함
버프직업이 아닌 공격 딜러역할을 부여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만 기존 고정데미지+능력치 약간 비례에서 공격을 해봤자 기존 죽음의마을 몬스터 레벨 정도만 사냥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MP를 비례하여 승급기술, 2차전직 기술에 대해 데미지 상향조정이 필요합니다.
마법관통력 등, 어빌스킬 또는 세오의손길 또는 칸의눈동자에 마법공격 시, 데미지가 올라가는 스펠 옵션이 필요합니다.

성직자- 신의축복, 칸의축복 쿨타임 감소 필요. 홀리드래곤은 빛속성 공격으로 변경이 되어야 빛의 직업 역할이 될 것으로 보임, 1초에 3번만 가능한 스펠 사용 정책이 다른 격수유저와 사냥 시 디스펠에 어려움 발생합니다.
순수직업의 경우 초반 마나소모량이 심각합니다. 해당 마나소모량에 대해서는 하향조정이 필요 합니다.
토글형 경험치버프(5~20p) 스펠 구현 필요성을 느낍니다.
홀리쿠라네라 등, 마나 비례로 체력 회복량을 상향조정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무도가- 도적 스킬 리뉴얼 이후 가장 피해를 본 직업. 다라밀공이 사냥에 전부로 블루피치 또한 30분에 50개밖에 못쓰는 것은 심각합니다.
구양신공, 달마신공의 데미지 상향조정 및 스킬, 스펠에 대한 전체적인 리뉴얼이 가장 많이 필요한 직업입니다.
무도가 특성인 주먹, 발차기를 활용하여 전사,도적보다는 약하지만 1인분은 할 수 있도록 구현이 필요합니다.

[그룹별 의견]

격수)
전체마법 뿐만 아니라, 격수 직업군의 전체스킬도 필요하다고 생각 합니다.
ex) 전체기습, 전체크래셔, 전체다라밀공 등.
물론, 단일 기술/마법보다는 데미지가 반감 되어야겠죠.

비격수)
마법사는 딜러보조, 성직자는 버프,디버프,힐의 역활이 강화되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직업 외 의견]
그룹사냥 시 그룹원 수에 대한 경험치 패널티 감소를 적용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빅펄스

레벨 : 99

목록

  이전글 사냥터 개선좀 해주세요 2019.06.12. 18:14
  다음글 무도가 개선 필요합니다. 2019.06.12. 1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