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전
밸런스게시판 대표캐릭터 레벨 99이상 달성해야 해당 직업 탭에 게시물, 댓글을 작성 할 수 있습니다.

[전사]이제는 센스몬스터를 승급 공통스킬로 만들필요가 있다고봅니다 2019.06.13. 06:19
 별도박 http://lod.nexon.com/board/1811939338/432  주소복사
도적만의 특수성을 지닌 기술이었다는점 인정합니다

과거 전** 시절 직업간의 역할이 분명했고

승급 이후에도 일정한 성장치까지는 기본공격의 비중이 상당했으며

그렇기 때문에 순수전사와 무도가에게 암흑의목걸이가 마냥 필수는 아니었죠 (일정수준까지는)

하지만 이제는 승급을 한 순간부터 기본공격을 사용하는일이 없어졌습니다

퀵던전이 나온 이후 퀵던전의 성격상 몹을 한번에 많이 소환시킨 후 몰이 사냥을 하는것이 아니라

한번 소환될때마다 잡고 위치 이동하고 잡고 위치 이동하고의 반복되는 사냥인데

몰이가 아닌이상 한번 소환될때의 개체 수는 5마리 

기본공격을 사용하기에는 개체수가 너무 적습니다

몬스터와 몬스터간의 간격도 매우 길고

기본기를 필요로 할 정도로 몬스터의 체력이 높은편도 아니죠(하지만 기본공격과 기본기를 사용하기에는 높은체력)

현재의 사냥방식은 초반 성장구간조차 기본공격을 사용해 체력을 소모하며 잡는 형식이 아닌 팟기술을 사용하여 

사냥하는게 '요즘 스타일' 이 되었어요. 

이전처럼 기본공격 혹은 기술 등을 사용하여 속성을 확인하는 시대가 아니에요

문제는 순수전사,무도가에겐 그 방법 외엔 몬스터의 속성을 확인할 수도 없을뿐더러

왜 아직까지도 무도가 전사는 기술별로 데미지를 기억하고 기본기 데미지를 기억해서

불편한 방식으로 속성을 확인해야하는지 이해할 수 없내요

암흑의 목걸이를 사용하는 방법이 존재하지만 암흑의 목걸이는 초반 성장구간에서 획득할 방법조차

없는 아이템이며 데미지적으로도 손해를 봐야하는 아이템이죠

그렇다고 전사 무도가에게 데미지 손해 보는걸 감안할 정도로 강한 기술을 보유한 것도 아니구요
(크래셔, 다라가 강한건 사실이지만 1개뿐이라는점과 그게 전부인 직업 그리고 도적에게도 기습이라는 강한기술이 있습니다)

  별도박

레벨 : 99

목록

  이전글 경팔비용 수정문제 2019.06.13. 08:29
  다음글 체마밸런스가 깨졌는데 이제와서 패치해서 어쩔려고.. 2019.06.13. 0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