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전
팬소설 여러분이 작가가 되어 어둠의전설 소설을 써보세요

퀵던젼에 대한 평가 2018.12.22. 18:23
 롤유저 http://lod.nexon.com/board/1879048194/6413  주소복사
퀵던젼

어둠사냥 시스템에서 가장 난제인 룹을 구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저조한 참여율로 사실상 이용자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그래서 퀵던젼에 대한 문제를 짚어보겠습니다.

1. 경험치와 효율
레벨과 체력 마력, 어빌에 비례해서 경험치를 얻게 됩니다. 하지만 기존 사냥터에 비해 효율에 있어선
턱없이 부족한 부분이 사실이고 그나마 할 일 없을때 하려해도 몬스터의 체력에 대비해 충분한 보상이 주어지지 않는 점이 매력적이지 못합니다.

2. 드랍아이템
퀵던젼에서 나오는 드랍아이템의 경우 블루피치, 엑스쿠라눔 등이 대부분이 가끔 셔스의가루가 나온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부분 역시 그만한 시간을 들여 사냥하기엔 비효율적이라 유저들이 외면하고 있습니다. 투자한 시간에 비해 아이템 효율성이 너무 좋지 않습니다.

3. 기존사냥터
기존 사냥터인 히얏, 유리드, 레막 등 셔스 서버 유저들이 이용하는 주사냥터와 비교할 때 이미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너무 비효율적입니다. 차라리 기다렸다 마음잡고 기존 사냥터를 이용하는 것이 낫지 라고 생각하는 유저들이 대부분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퀵던젼은 너무 급하게 출시한 감이 없지 않아있고 수정을 통해 지속적으로 바꾸어나가야할 점이 많지 않나 하는 생각을 가지게 됩니다. 단순히 유저들의 불편사항을 듣고 임시방편인 미봉책으로 급하게 던젼을 출시하는 것보다는 조금 더 공을 쏟아 유저들에게 사랑받는 사냥터를 가꾸는 것이 어떤가 하는 아쉬움을 남긴 패치였습니다.

  롤유저

레벨 : 99

목록

이전글  이전글 어느 한 유저의 회고록 2018.12.22. 19:16
다음글  다음글 어둠의전설 (판타지소설) 1화 / 심심하여 끄적끄적.. 2018.12.22. 1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