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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담회 전 유저의견 총 정리 [직업] 2017.03.27. 2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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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무도가

처음 무도가가 만들어졌을때는 다라밀공이 아니라 발차기 기술이 메인이였던 직업입니다

하지만 지금 무도가는 다라밀공 위주 직업이 되었고 다라밀공만 계속해서 건드렸습니다

왜 브릴셋에 다라밀공 효과 상승이 있습니까? 왜 파프리카를 쓸수밖에 없었습니까?

다른 발차기 스킬이 너무 쓰레기라서 못쓴것이

다라밀공이 아닌 스킬쪽의 개선이 필요한 직업입니다.


도가의 큰 메리트는 몰이가 가능했다는 것인데 텔깃으로 인해 의미가 없어지기도 했고..

수인별로 상성도 만들어줘야 한다고 봅니다



2. 전사

도전에 비해 너무나도 메리트가 적습니다. 화력차이 뿐

순도와 마찬가지로 새로운 스킬 추가가 필요해 보입니다



3. 도적

일단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도적이 현재 너무나도 강한데

그 원인제공 중 하나가 예전 간담회때 도가, 도적 상향이 필요하다고 이야기한 사람들 중

저도 포함되어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때 당시에는 유명무실한 함정사용 컨셉을 살려달라고 이야기했는데..

너무나도 쎄게 나와버렸네요

어빌리티 도적 기술 스킬들을 너프해야 하는 것이 필요해보입니다


4. 법사

블랙셋 개편이 필요합니다. 너무나도 쓰레기임.

도가, 전사는 사냥을 위해선 무조건 블랙셋을 구입해야되는데 왜 법사만..??



5. 직자

마법방어와 상태이상 관련과 연동되는데

자보를 사용할 수 없게 만드는 사냥터 상태이상 관련 구조의 개편이 필요함

특히 마법방어는 상위 사냥터로 가면 전혀 기능을 수행하지 못함

마법방어를 70~80%까지 올리면 뭐합니까 그냥 뚫어버리는데

순직에게 전체디스펠을 준 이유가 이 때문이긴 하지만

이는 다른 메리트를 주므로 해소할 수 있다고 봄 예시로 힐 채우는 양을 2배로 한다든지

법사와 마찬가지로 블랙셋 개편이 필요한 직업 중 하나이기도함



6. 그 외 비주류 직업들

비주류 직업들에게 뭔가 하나의 강화 스킬 같은걸 제공하는게 좋아보입니다

여기에 대해선 제가 직접 비주류 직업을 해** 못해서 다른 비주류 직업분들의

의견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간담회 때 많은 의견을 남겨주셨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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