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전
게임게시판 어둠의 전설 게임 속의 이야기를 이제 홈페이지에서라도 만나보세요.

간담회 후기 2017.04.15. 12:45
 코더 http://lod.nexon.com/board/1493172227/6847  주소복사

스크린샷 포함된 글은 성천직자 카페에 올려뒀습니다..

현자의 마을에도 후기글을 올리는 이유는 간담회 끝나고 난 후 많은 분들이 귓으로

어떻게 되었냐고 물어보기도 하였고 카페에 가입하지 않은 분들도 있기 때문에

어느 말이 오고갔는지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차원으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1. 대형 업데이트는 8월에 예정되어있다고 합니다


2. 버그 리포트로 보내는 내용은 싹다 보고 있다고 합니다


3. 직업 밸런스는 단기적으로 수정할 수 없으므로 유저들의 의견을 받는다고 합니다

버그리포트로 보내주시면 되는데

① 어떤 것을 해야 하는가?
② 그것을 하면 어떤 효과가 있는가?
③ 왜 그것을 해야 하는가?
④ 그것을 하면 왜 문제가 없는가?

이 4가지를 반드시 적어달라고 합니다.

특히 의견 낸것 중 1,2,3번은 있는데 4번 문제가 없는 경우가 굉장히 많다고 하네요


4. 리시브 다시 발매는 힘들어 보인다고 합니다

이에, 휴먼 아이디 정리 및(레벨 40 이하 또는 레벨 98이하 일정 캐릭터 접속 안한사람들 정리)

닉네임 변경 이벤트를 열어달라고 요청하였습니다


5. 길드 침략 관련해서는 스샷에도 있듯이 고민해본다고 합니다,

부길드마스터 시스템에 대해서 건의했는데 그거 만들다가 사라진 GM이 다시 복귀했다고

이아GM님이 직접 말하더군요 -_- 예전 이아 운영자랑 동일인물이라고..

사냥터 자리 부족 부분은 현재 버려지고 있는 사냥터 부분을

리뉴얼하는 것과 새로 만드는 것 둘다 고려중이라고 합니다


6. 핵을 막기는 막는데, 핵을 통해서 얻는 괜찮은 기능들은 흡수할 생각이라고 합니다

하데스에서 테스트 중인 스핵도 그것의 일부분



7. 공식길드마스터 제도는 열 생각이 없다고 합니다. 너무 악용되는 소지가 많기 때문

현자/시인도 "재선출" 한다고 합니다



8. 무제한 코디 아이템 2개로 단종되었던 캐시코디템 365일 짜리 1개 주는

이벤트에 대해서 이야기했습니다

이런 이벤트 열지말고 그냥 단종되어있던 예전 캐시아이템 코디을

다시 판매해달라고 하니 적극적으로 고려해보겠다고 합니다

빙고머리에 대해서도 이야기했습니다


9. 캐릭터 밀어주는 쩔 같은 요소 막아달라고 건의하였습니다


10. 친구추가 등 커뮤니티 기능을 만들어달라고 요청하니 만들고 있다고 하네요


11. 파밍 시스템에 대해서도 건의했습니다 왜 현질을 할 수 없는 구조로 되어있는가?

사냥or보스 - 제조 - 채집이라는 인프라가 전혀 없고 채집은 매크로가 거의 장악했다고

반드시 고쳐달라고 이야기했습니다



12. 이벤트가 왜 재탕이냐고 물어보니까 운영진들도 의식중이고 바꾸겠다고 합니다


13. 기술숙련 시스템은 개편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에 대해 기술/마법을 쓰면 바로 레벨이 1 오르고 배움의서를 사용할 경우

레벨이 100이 되도록 수정하면 좋겠다고 이야기했습니다


목록

  이전글 [정보] Charge기술 속성 2017.04.24. 12:23
  다음글 간담회 전 유저의견 총 정리 [직업] 2017.03.27. 2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