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전
게임게시판 어둠의 전설 게임 속의 이야기를 이제 홈페이지에서라도 만나보세요.

[사기] 그룹을 통한 사칭사기 2019.02.28. 23:18
 이이르 http://lod.nexon.com/board/1493172227/7020  주소복사


마을에서 잠수를 탈 때 그룹초대 시 자동 허용을 해놓은 유저들이 많습니다.
그런 잠수유저들과 그룹을 한 후에 자신의 본캐릭터인 것처럼 사칭하는 사기가 자주 발생합니다.

잠수중인 고서열 = A
사기꾼 = B
초보유저 = C


사기꾼 B는 마을을 돌아다니며 서열이 높아보이는 캐릭터에게 그룹을 시도합니다.
시장에서 그룹초대 자동허용을 해둔채 잠수중인 유저 A와 그룹에 성공하면
게시판에서 업쩔 혹은 억쩔 등을 받는 유저들에게 접근합니다.

업쩔을 받으려는 초보유저 C에게 시장으로 오라고 부른뒤에 자신은 A캐릭터 옆에 서있습니다.
C가 오면 그룹을 걸고 그룹말로 비용과 소요시간 등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초보유저인 C는 그룹상태로 나란히 서있는 A와 B캐릭터를 보며
"A캐릭터가 B의 본캐릭인가 보구나. 저 캐릭으로 쩔을 진행하는 거구나"라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A캐릭은 잠수중에 그룹을 당한 유저일뿐이고 사칭의 대상이 된 피해자입니다.

초보유저 C가 사기꾼 B에게 돈을 건내는 순간 B는 도망칩니다.
사기를 친 B 캐릭터는 대부분 레벨이 낮은 캐릭터이거나 사기목적의 캐릭이기에
피해를 본 C유저는 사기꾼 B = 잠수중이던 A 유저를 동일인물이라고 생각하고
A유저에 대해 "고서열인데 사기치네요" 등의 글을 작성합니다.
A유저 입장에서는 잠수를 타는 사이 사기꾼이라고 소문이 나고 피해를 보게되죠.


이런 수법으로 사칭을 당한 A유저와 사기를 당한 C유저의 오해로 인한
비방글이 성천카페 등의 커뮤니티에 생각보다 자주 올라오고 있습니다.

업쩔, 억쩔 등의 의뢰를 맡기실 때는 반드시 본캐릭으로 직접 대화하는 분과 거래하세요.
본캐릭으로 보이는 캐릭터를 세워두고 잠수만 태운채 부캐릭으로 대화하는 유저는
본캐릭이 아니라 사칭을 당하고 있는 캐릭터일 가능성이 매우 높으니 주의하세요.

목록

  이전글 [기타] 캐릭터이동속도 상한수치 2019.03.01. 22:42
  다음글 [아이템] 다크그레이 장비파괴 2019.02.28. 2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