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전
아이디어 게시판 여러분의 어둠의 전설에 대한 멋진 아디이어를 올려주세요.

[게임]길드 시스템 및 건의 2019.09.25. 17:07
 휴류뀨 http://lod.nexon.com/board/1929379843/340774  주소복사
이번 길드시스템 업데이트는 20년간 고여있던 어둠에 큰 활력이 될 수 있는 요소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믿고
큰 기대를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좀더 활력있고 재미있는 시스템을 위해 몇 가지 건의를 드립니다.

1. 통합길드 전용 아지트(인던식)

  길드 유지비에 대한 댓가로 이정도는 괜찮을것 같습니다 또한 추가 퀘스트에 용이하고 적길드에 대한
  확실한 안전지대로서의 역활도 가능합니다.

2. 통합길드 전용아지트를 이용한 일일퀘스트 및 주간, 주말 퀘스트
 
  위와 연계하여 통합 길드 아지트 내부 엔피시를 통한 간단한 일일퀘스트 및 보상.
  무인 사냥이 아니라도 하루에 한번 꾸준한 참여만으로도 대량의 경험치 획득.
  또한 일주일에 한번 특정시간에 길드원과 함께 참여할수 있는 네임드 몹 형식의 몬스터 로
  맵 여기저기에 퀘스트 아이템을 젠시켜 엔피시에게 넣고 일정 카운트가 되면 젠이 되는 방식으로 
  퀘스트 또는 처치 시 랜덤 스킬북 지존 경험치 21억 승급 풀경 정도의 큰 매리트의 보상이라면
  기존 성장을 많이한 케릭터들에겐 큰 매리트는 없지만 신규성장을 위한 케릭터들에겐 큰매리트와 함께 
  길드활성화에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또한 참여하지않으면 손해라는 심리로 통합길드 활성화.

4. 길드 활성도,길드점수,기여도에 따른 차등 부스터 및 혜택 은 당연히 준비되어있는거겠죠 ?

5. 공식길드성의 효율 증가 
  현재 길드성에 대한 매리트 또한 너무 없습니다.
  단지 명예와 무인들의 골드 파밍만을 위한 공성전일뿐 입니다.
  어둠의전설 내 무지막하게 가져가는 은행 및 수리비 수수료들을 일정 부분 길드자금으로 주고
  길드성의 케릭들은 길드성 내부 엔피시를 통안 은행 및 수리비 경험치 구매 비용까지 감면 경험치 부스터
  과등 강력한 혜택이 있다면 엄청난 참여와 길드활성에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6. 스킬북
정말 이건 말이 너무 많은 데 왜 끝가지 퀵던 보상만으로 한정하는지 그리고 엄청난 비용과 말도안되는
드랍율을 고집하시는지 모르겠지만 기존 유저들의 충성도가 높은 게임이라 울며겨자먹기로 엄청난
비용으로 배우는사람들고 많지만 대다수 스킬을 배우길 포기합니다. 엄청난 효율을 보이는것도 아니고
10단계까지 있는 스킬을 마스터하기위해 순수기술 배우는 엄돈만 현금 30만원 거기에 쓸만한스킬을
사기위해선 레벨당 기술서값 현금 10만원에 육박합니다 (대쉬, 저격 퓨리 ) 좀더 스킬북의 드랍 및 배움에 있어
약간의 완화 가 필요하다 봅니다.


중간에 디렉터님이 바뀌면서 스킬의 방향성도 너무 달라지긴 했지만 이번업데이트로 기대감이 큽니다
좋은 방향으로 많은 유저들이 즐길수 있는 방향으로 변화 부탁드립니다.

  휴류뀨

레벨 : 98

목록

이전글  이전글 노점 할수있는위치를 마을이 아닌 시장으로 (만) 하게 해주세요 2019.09.25. 21:16
다음글  다음글 퀵던전 맵을 다양하게 더넣어주시죠?ㅎㅎ 2019.09.24. 18: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