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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긴 글이 될것같습니다-2[스압주의 / 아이디어공유] 2017.08.08. 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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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아이템

 

위에서부터 적어내려온 의식에 흐름에 따라(사실 어딘가에 적었지만 찾기귀찮으므로) 아이템부분은 많은부분

 

언급하였습니다. 아이템 아이디어에서는 위에 적은것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과 추가보충해야할 사항등을 적어

 

볼까 합니다.(이쯤되니 내가 어둠에 이렇게 바라는게 많았나 싶네요)

 

실질적으로 내용이 많아 위에 거론했던 아이템 부분에 관하여 세부적인 사항을 추가한경우 좀 더 자세한 설명을

 

첨부할 예정이지만, 새롭게 적은 사항들은 간단한 내용서술만 적고 내려갈 생각입니다. 혹여 궁금하시거나 관심

 

있으신 내용이 있다면, 댓글을 달아주시면 생각해둔 세세한 답변을 새로 작성하여드리겠습니다.

 

 

1. 직업아이템

 

먼저 살포시 만져주고 넘어갈 부분은 직업아이템입니다. 파트1에서 다뤘던 재료던전중에 직업별 아이템던전을

 

지금의 필드형식이 아닌, 인스턴트던전의 형식으로 꾸려나가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일일횟수제한이 가장

 

이상적인 방식이라고 생각하고, 이외에는 1회까지 교환가능(현재 깃털류나 염약류 등)하게 걸어두고, 2회부터는

 

캐시아이템이나 제작을 통해 교환불가를 해제하여 거래하는 방식으로 작용하거나 아예 교환불가를 풀지못하게

 

(현재 흑요나 승급템과 같이) 하는방법도 한가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직업아이템으로 드랍된 아이템과 기존

 

승급자용 교환불가템(승급옷/무기,뮬템,메카템)에 한하여, 스킬화된 주문서를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방법이 

 

가장 이상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2. 아이템창의 확장

 

현재 아이템 칸은 12X5-1= 즉 59칸 입니다. 물론 절대 적은양은 아닙니다. 하지만 항상 칸은 모자라고 유저는 

 

헐떡이고 있습니다. 해결방안은 간단히 살펴보면 두가지정도는 됩니다만, 이미 다른게임에서도 다 활용하고

 

있는 방법이고, 얼마든지 벤치마킹 해올 수 있는 간단한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1. 소재아이템 번들화 , 기존 번들칸 제한해제

 

간단히 말하면 재료템들을 모두 다 포개주고, 기존 물약류나 템들 갯수제한(코마52,디베30,엑쿠50 등)을 무한정

 

으로 해제해주면 된다. 해제 쪽이 불가능하다면, 번들칸 수제한을 1로 잡아놓지말고 풀면된다고 생각한다.

 

2. 인벤토리확장 OR 주머니아이템 적용

 

일정량의 어둠돈 or 캐시를 통해 인벤토리수를 늘리거나, 마찬가지로 캐시아이템이나 상점에서 구매가능하게하는

 

기본형의 개폐형 주머니아이템을 판매하고, 주머니별로 일정량의 금액을 지불하고 아이템이름을 변경할 수 있게

 

해주는방법(예를들면 10칸짜리주머니를 캐시나 금전을 통해 구매하고, 거기에 소재아이템들을 잔뜩 넣은후, 이름

 

을 '소재' 로 변경. 첫 구매시에는 1회 이름을 적을 수 있게 해주고 이후 변경부터는 1회당 일정량의 금액을 지불하

 

고, 변경권을 구매하도록 함)등의 어둠사정을 고려한 방법 적용하여 유저편의제공하는 편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3. 외형변경 일루전아이템

 

어둠의전설에는 이쁜 이벤트아이템이 많이 존재합니다. 예전에 일부 캐시템을 통해 외형변경을 시도하였으나,

 

큰 성공을 이루지는 못하였고, 유저들은 울며 겨자먹기 등의 사용을 하였습니다.

 

이에 기존에 존재하는 무기외형캐시템들에 체력 마력 데미지 등의 일정량의 보상을 달아주고, 실질적으로 외형변

 

경을 원하는 이미지의 일루전주문서(가칭) 등을 소재를 모아 제작함으로써, 1에 파밍던전을 통해 얻어지는

 

새로운형태의 재화를 기존재화와 혼합하여 사용을 하여 '구매 혹은 갓챠' 형식으로 모아서 사용하는 방식의 아이템

 

을 만들어보면 어떨까 합니다.(딱히 기능은 없지만, 그나마 순기능을 적어보자면, 새로운 소비시장을 열어, 기존재

 

화들을 회수하고 새로운 재화등과 혼용 사용하여, 시장을 활성화하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유키노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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