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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신규유저에게 노잼인 시스템 2017.08.20. 18:50
 시공은최고야 http://lod.nexon.com/board/1929379843/340580  주소복사
캐릭터 육성 특성치 시스템때문에

1렙부터 지존까지 육성에 즐길만한 컨텐츠가 전혀 없는거나 마찬가지

위즈와 콘을 찍어야만 레벨업시 체력 마력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다른 특성을 먼저 찍는 것에 아무런 이점이 없고 모든 유저가 똑같은 방식으로만 육성함

스킬을 배울 때에도 스탯제한이 있어서 법사 육성시

50렙이 넘어도 렌토 마레노밖에 쓸모 없는 **캐

이 시스템이 캐릭터가 강해지는 재미를 빼앗고

사냥을 의미없는 노다가로 만들어 버림

레벨이니 써클이니 다 필요없고 지존인지 아닌지만 중요한게 됨

특성치를 찍는 이점과 리스크가 분명해지도록 개편할 필요가 있음

스탯을 찍는것이 캐릭터의 개성을 키워주는 느낌이 들도록 

렙업시 보상을 커지도록 만들어야 생각됨

억지로 로오셋을 마련하는 이유도 그만큼 인트가 쓸모없는 스탯이기 때문이라 생각함

스킬을 배울때도 스탯제한을 없애야 다음 서클로 올라가는데 의미가 생기고

또 스텟이랑 스킬이 서로 긴밀한 상호작용을 하도록 만들어야 된다고 생각함

(직자의 버프스킬이 인트를 찍으면 위력이 커지고 위즈를 찍으면 지속시간이 늘어난다거나)

자기가 원하는 스탯을 찍고 스탯의 영향을 받아 강해지는 스킬이 있으면 키우는 재미가 생김

마젠 5틱 맞추기 위한 의미없는 스탯치, 빠른 전직을 위해 강제로 위즈 콘을 찍는 육성법

전부 사라지는게 맞다고 봄 

올포제한 때문에  생겨난 올힘순도, 110도가 육성법들은 완성 시킬때까지 고통스럽기만하고

그렇게 키우지 못한 유저는 박탈감만 느낌 

3차 전직이 생긴다면 올포제한을 높혀주고 모든 직업이 같은 수치까지 올릴수 있게 만들면 좋겠음

기술업 하느라 몇시간씩 연습장에 썩어야 되는 것도 사라져야함

그냥 1렙부터 호러에 도착할때까지 모든 순간이 지루함 노잼

호러에 와도 낮은 체마와 후진 장비때문에 멸시만 당함

서클별 이벤트를 추가해서 보상으로 교환불가 장비를 지급하게 만들면 좋을듯

흙수저 유저들이 지존때 잠시 낄수 있을정도의 스펙으로

둠못알 신규유저가 혼자 힘으로 격수를 키워서 호러에서 파티 구하는게 

어떤 느낌인지 운영진이 좀 알았으면함

초딩때 다른 유저 일기장이 이벤트로 빼곡히

적혀 있는거보고 부러워하고

똥망캐를 키워도 즐겁기만 하던 시절이 그리움

게임할 나이는 지낫지만 

이제 어둠은 누구랑 같이하자고 말 못할 게임이 됨

어둠이 누군가에게 연필들고 팜팻잡다 접은 게임으로 남지 않길 바람




 













응 아니야

  시공은최고야

레벨 : 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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