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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 게시판 여러분의 어둠의 전설에 대한 멋진 아디이어를 올려주세요.

[게임]게임 발전을 위해서는.. 2017.06.16. 01:00
 도루묵 http://lod.nexon.com/board/1929379843/340530  주소복사

이 글은 어둠을 사랑하는 유저분들에게 쓰는 글이며 

운영자님들께 쓰는 내용임을 참고해주세요.


1차 유저간담회를 총 3회에 걸쳐 몇몇 유저들과 상의를 하셨던 부분에 대해서는

어둠의전설의 발전과 진행에 대해 꼭 필요한 사항이라고 생각하고

운영자분들께서도 노력을 하고 있다는 부분에 유저로서 믿음직스러웠습니다.


하지만 유저간담회에 참석한 인원들중 저서열에 해당하는 사람들이 거의 없었던 관계로

초반 육성 컨텐츠에 대해 집중적으로 물어본 사람이 없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간담회의 흐름은 직업별 밸런스 패치 및 사냥터 & 어빌 개선

유저들이 직접 키울 수 있도록 쩔 기능 방지

길막 및 불법 프로그램 사용자 제재 등.. 올드 유저들 답게 좀 더 멀리보는 시선으로

이야기 이어져 나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잘못된 부분은 너무 멀리 봤다는겁니다.

가까이 본다면은 게임을 켜는 순간 맞닥 뜨리는 현실을 보는게 맞고

레벨 1 부터 99까지의 육성에 문제점을 우선시 바로 잡아야 신규유저들이

부담갖지 않고 처음 게임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지금 새로 게임을 접하는 뉴비들을 보게 되면

초반 육성에 어려움을 느끼고 다른 게임을 찾아가는게 대부분입니다.


육성이 어려우니 파워리시브 요청이 많은건 당연한거지요

무엇때문에 사람들이 파워리시브를 다시 팔아달라고 요청하는건가요??


고서열 부터 어둠의전설이 그나마 재미를 느낄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언제부터 어둠의전설이 고서열부터 게임을 즐기는 게임이 되었나요??

최소 지금의 십몇년 전만해도 저서열들도 행복하게 웃으면서 추억 쌓아가던 게임이

어둠의전설이였습니다.


그냥 어둠의전설 BGM 들으면서 마을에서 사람들과 수다 떠는것만도 즐거웠던 게임이였습니다.

많은것을 원하는것이 아닙니다.


밸런스 패치, 물론 게임을 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중요합니다.

하지만 올드 유저분들.. 어둠의전설이 죽어가는 이유는 신규유저가 없기 때문입니다.

개구리 올챙이적 생각못한다는 말과 같이..

저희가 지금 잊고 있는부분이 무엇인지 한번 더 생각해봐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게임을 한 국가라고 본다면..

내 밑에 후손들이 잘 커나갈 수 있는 국가를 만드는게 우선이 아닐까 봅니다.

셔스 와 세오의 서버 통합도 이러한 부분에서 생각한다면 합쳐지는게 저는 맞다고 봅니다.


더이상 내 이득을 위해 지금 껏 내가 어렵게 밟아왔던 것들을 잊어버리지 마시길 바랍니다.

어둠은 지금도 충분히 유저들에게 사랑 받을만한 게임입니다.


이상입니다.

  도루묵

레벨 : 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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