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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어둠에서 개선이 요구되는 부분[몇가지] 2017.06.21. 12:20
 아슈포드 http://lod.nexon.com/board/1929379843/340532  주소복사

그동안 잘못된 패치로 게임이 엉뚱한 방향으로 너무 가버렸습니다. 누더기 상태죠.

하지만 이미 잘못된 것을 되돌리기엔 너무 늦었으니 개선이 가능한 부분만 짚어보겠습니다.


심한 밸런스 파괴의 영향으로 길드침략문제가 있습니다.

예전의 승급이나 전직이 없던 시절이라면 서로 간의 협력으로 문제가 없겠지만

이건 뭐 고서열이 재미삼아 침략하면 양민학살수준입니다. 그런 유저들은 길드 가입하지 말라는 말인가요?

길드생성시 공성전참가를 포기한 길드는 침략금지가 되도록이라도 만들었으면 합니다.


무도가 환탈시 4,5써클 마법삭제 문제

이미 게임은 밸런스붕괴를 했습니다. 그런데 불쌍하게도 무도가만.. 과거 힘도가시대의 영향으로

환탈시 4,5써클 마법삭제의 피해를 받고 있습니다. 이점은 꼭 개선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가뜩이나 타직업으로 전직도 안되고 일부 스킬의 경우는 하향을 거듭해 봉인상태나 마찬가지인데 말이죠


스키복세트 수급문제

스키장이란 컨텐츠가 있음에도 스키복을 구할수 있는 기능이 없어져서 특징있는 사냥터를 대부분 가지 못합니다.

스키복세트를 다시 구할수 있게 하던지 스키장에 스키복없이 입장가능하게 해주세요.


심각한 메크로 해결을 하려면? 0초 마법을 없애야 합니다.

딜레이 0초 마법이 문제 입니다. 딜레이가 1초라면? 메크로가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0초기 때문에 수십번 수백번 그 짧은 시간에 메크로로 사용이 가능하게 되는 겁니다.

사냥터에서 마공이 날라오는 수준을 내리고 마법의 딜레이를 만들게 된다면 메크로는 크게 줄어 들겁니다.

사냥터수준만 높인결과 손으로 사냥을 하는 비격수들은 사냥이 거의 불가능하게 되었고

메크로가 아니면 사냥이 가능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아니면 마법도 스킬처럼 사용 후 딜레이를 주던지요.


경험치 가호류등의 문제

채집으로 구하게 할바에 현금을 받고 팔아 버리세요. 사실상 노가다 메크로는 사람이 안합니다.

오히려 그렇게 하는게 게임사에 이익이 될겁니다.


어둠돈의 소모컨텐츠 필요성

어둠돈은 점점 인플레이션을 격고 있습니다. 수요와 공급이 너무 맞지 않아 이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차라리 엑스쿠라눔 쿠라눔 마라디움등의 아이템드랍을 중지시키고 시약상점에서 구매하는 방향으로

어둠돈의 소모를 늘리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대장간수리불가 아이템문제

아이템고치기를 위해 있는 대장간 수리불가아이템들이 있습니다.

쓸데없는 이런건 소멸시키고 대장간에 수리되게 해주세요. 뭡니까 이게.. 쓸데없이 귀찮게



공성전성이 너무 많습니다.

과거 공성전이란 그 서버의 대표길드를 위한 성이었습니다. 그래서 경쟁도 무척 치열했죠

하지만 지금은 뭐하자는 건가요. 유저수도 적은데 성만 많고 희소성의 없지 않나요? 게임의 재미가 없잖아요?

아슈포드

  아슈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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