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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게임가드 구입요청[스피드핵 해결방안] 2013.06.05. 02:13
 안병장 http://lod.nexon.com/board/1929379843/340200  주소복사

안녕하세요 운영진님

저는 가상메모리상의 수정으로 스핵이 되는방법을 보내준사람입니다

그당시 디버깅 실력자가없어서 클라패치한방이면 된다고 말씀드렸는데

이제서야 클라패치를 하셨더군요

너무늦었습니다

이제는 스핵이 이루어지는 주소를 다시찾는방법을 아는유저들이있기때문입니다

 

핵을 논란이 되어 막기시작하셨으니 끝까지 하실꺼라 믿습니다

 

클라패치만으론부족하고

게임가드 활성화가 중요합니다 현재 어둠의전설의 메모리를 수정하는사람들은

API방어에 취약합니다

 

다른게임과달리 숙달된사람도없고 유연한 실력자가없습니다

 

핵쉴드 낮은버전하나로도 충분합니다

약속드리겠습니다

 

핵쉴드가 크래커들에게 좋은소리못듣는건사실입니다

허나 브레이크포인터방어와 커널후킹,디버거류(치트엔진,올리디버거) 에대한것은

기본적으로 막습니다.

 

핵쉴드가 취약하다고하지만 사실과다릅니다

감춰진 우회를통하여 몰래 메모리에 접근하는것은 어느정도의 실력을가진 크래커가 가능하겠지만

핵쉴드 자체를 무력화시키는건 보통일이아니기때문이죠

 

현재 어둠운영진의 치트엔진에 내제된 스피드핵(D3Dhook)의 조치를 보았습니다 

 

wintimer 함수를 쓰셨더군요. wintimer 함수를 nop시킬경우 무력화가됩니다

뜨끔하실껍니다. 원리는 생략하겠습니다

 

이런 잔머리적인 조치는 좋지않습니다.

 

API방어를 통해서야만 핵을 막을수있는겁니다

운영진이 메모리후킹에대한 지식이없다면 기타 게임가드의 힘을 빌려야합니다

 

또하나의 문제점을 지적해드리겠습니다

클라이언트의 내부메모리중 소수는 암호화되어있지만

많은량의 메모리가 암호화되어있지않습니다

중요한건 암호화되어있어서 다행입니다만

암호화되어있지않은건 그대로 소스가 노출되어있는겁니다.

상당히 위험한것입니다

 

실력자가 마음먹고 분석을하면 하루만에 끝낼수있을정도니까요

 

이것에대한해결방안입니다

 

1.강력한 패킹프로그램 구입

더미다 라이센스를 구입하시는겁니다

더미다에대해선 잘알고있으실겁니다

더미다보단 윈라이센스를 추천드리고싶지만

가격이비싼관계로 더미다를 쓰시는것이 어떤가싶습니다

더미다로 패킹하실경우 올리디버거의방어가 99% 이루어집니다

그다음 Code Virtualizer 구입입니다

Code Virtualizer는 어셈블리를 가상어셈블리로 교체해줍니다

어셈블리 암호화인셈이죠 실제로 매우 복잡합니다

숙련된분석가도 처음보면 혀를 내두를정도입니다

그정도로 복잡하죠

 

끝을내면서 한마디 드리겠습니다

크랙과 보안은 칼과 방패이며 완벽한건 존재하지않습니다

단 칼이 좀더 어렵고 복잡하게 접근하도록 유도하여 포기하게만들어야하는것이

방패의역할입니다

어둠의전설이 더 발전하길 바라면서

글을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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