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전
아이디어 게시판 여러분의 어둠의 전설에 대한 멋진 아디이어를 올려주세요.

[기타]서버 통합을 해야 합니다. 2015.05.11. 01:33
 쭈알 http://lod.nexon.com/board/1929379843/340364  주소복사

안녕하세요..

저는 어둠을 떠난지 한 7년만에 어둠이 불연듯 생각나서 한 일주일전에 다시 어둠을 접속해본 유저입니다.

우선..통합서버 유저였는데 어느새 셔스섭으로 바뀌어있더군요..

가장 놀란건, 유저수였습니다. 세오섭을 제외한 다른 모든서버가 셔스섭으로 통합이 된것 같은데..

그런데도 불구하고 동시 접속자수가 현저하게 떨어지더군요.

150~200명 사이로 왔다갔다 하던데..

실제로 매크로 돌리는 유저나, 멀티접속 유저를 제외하면 동접자수는 50명 정도가 아닐까 추정됩니다.

셔스섭은 정말 사람이 없어서 주변에 아는사람들과 같이 어둠하는 사람들을 제외하고는 사냥 자체를 할 수가 없겠더군요.

호러캐슬이나, 죽마 대기실에 한사람도 없더군요..

이래가지곤 저같이 올만에 와서 복귀해볼까 하는 유저들이 복귀의 마음을 접게 만들뿐입니다.

저는 서버통합 말고는 대안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세오섭은 그래도 아직도 사냥팀 구해서 사냥하는게 쉬운거 같더군요.

솔직히 지금 서버통합 반대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세오섭에서 떵떵거리면서 사는분들이고, 좀 이기적인 이유라고 생각이 됩니다.

본인들이 가진 아템 가격이나, 캐릭 값어치가 떨어질 것을 우려해서 반대하는 것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서버통합을 주장하는 사람들은..

정말로 겜을 즐기고 싶은데, 세오섭으로 첨부터 다시 시작하기엔 너무나 오랜 시간과 돈이 들기에 통합을 주장하는 것입니다.

저는 서버통합을 반대하는 분들이 말로는 서버통합하면 그만둘처럼 반 협박성으로 말을해도,

실제로 그분들은 어둠이 문닫기 전까지 어둠 못떠날 사람들 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둠의 전설을 장기적으로 바라본다면... 어둠을 절대로 못떠날 분들의 협박에 굴복할 것인지..

저같이 오랜만에 와서 복귀해볼까? 했다가 사람이 없어서 떠나게 되는 사람을 붙잡는 것이 유리할지..

어둠 운영진 분들이 잘 생각해보셨으면 좋겠네요.

목록

이전글  이전글 어둠 하고 싶다... 2015.07.31. 20:23
다음글  다음글 각인있는 아이템 거래할때 몇각인지 거래창에 뜨게 해주세요 ㅠㅠ 2015.03.28. 0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