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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 게시판 여러분의 어둠의 전설에 대한 멋진 아디이어를 올려주세요.

[게임]어둠에 필요한건?[2] 2009.08.04. 2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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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까 글에 이어서 2번째 올립니다

그전글에는 초보자를위한 배려와 각 직업간의 벨런스에대한 문제를 제기했죠.,,

이번글에서는 그두가지에대해서 다른게임과 비교도 해보고 어떻게 하면 좋을지를 써봅니다

일단 초보자들을 위한배려가 극히 부족합니다....

인기있는넥슨게임(최근에 사온거지만,,) 던파와 잠깐 비교를해보면

네.. 던파 초반에 퀘스트도 꾀있는데에다 사냥터도 꾀나 많아서

초반에 지루한경향이 거의 없습니다

반면 어둠은 초보자를위한 사냥터라곤 노비스마을의 던전, 우드랜드, 지하묘지

우드랜드는뭐 사냥해보니 노비스던전의 반도못미치는꼴..(지하묘지도 마찬가지)

그나마 제일 낳은 노비스던전에서도 역시 레벨업하기가 어려운판입니다

가장중요한건 다른게임처럼 퀘스트가 있는데도 존재성이 없다는점,..

그나마 깊이 파고들어간분들만 몇몇이 알고있는터라 초반에 지루한건 당연한것,.

게다가 스킬은 41까지 거의 같은스킬만 사용하게되구요

이렇게되니 물론 초보자들은 지루할수밖에 없겠죠

제일 먼저 개선되어야될점은

초반에 스킬을좀 늘리던, 기존있던스킬 스텟조건을 초보자에 맞게 낮추던지

아니면 레벨제한만 주던지 해야될거같습니다

그리고 지금 우드랜드는 뭐 있으나 마나 거의 엑쿠사냥하러만 가는곳이됬습니다

6존과 20존(완방퀘)말고는 쓰지도 않죠

이런 쓸모없는사냥터를 좀더 효율적인사냥터로 변경하는게 낳을거같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레벨업하는데 필요한 경험치많이주는 퀘스트같은거라도 만들어서

적어도 4써클까지는 수월히 올릴수있어야 지루한경향이 없을거같습니다

그리고 이제 직업간 벨런스에대해서 문제점을 제기해봅니다

이번 연공패치로인해 바드가 하락하고 다시 직법의시대가 온다고 그러더군요

네.. 딱봐도 어둠은 비격케릭이 너무 우세합니다

0초 나르콜리에 야베에서 격수들은 저항할수가 없고

왠만해서 자기팟보다쌘 스킬을 0초딜레이로 몇번을쏴대니

당연히 비격쪽으로 기울게됩니다

게다가 격수는 대부분의스킬이 1인칭공격이기때문에

비격수케릭에비해 사냥성도 떨어지고

직자의 이모탈스킬이 전사의 완전방어스킬보다 성능이 좋으니

격수는 몸빵도안되고 공격성도 비격수에비해 딸려집니다

이점에대해서는 개선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바드의 연주공격은 특히 안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성직자의 임무는 아군의 치료인데

어째그런 성직자가 2차전직을하면서 격수팟보다 훨씬쌘

연주공격을 하는걸까요?

2차직업으로인해 각직업의 역할이 안드로메다로 가버린겁니다

전사는 전사답게 파티의 방패역할 or 데미지딜러로

도적은 도적답게 파티의 속성,함정파악과 기습의활용

직자는 직자답게 파티의 생명력, 버프의 활용을

법사는 법사답게 강력한마법, 적군 약화

도가는 도가답게 강한 무술기준의 기술활용

그런데 2차직업을하면서

엉뚱하게 직자가 격수보다 강해지고

법사또한 만만치않게 격수보다 강해지고

공비라는 말까지 생겨날만큼 비격수가 우세해져버린반면

격수는 몸빵도안되고 가끔가다가 팟써서 샷한번하던지...

이런꼴이 되버린겁니다

누가 격수 승급하고싶겠습니까?

이러니 지존격수유저만 늘어나고

승급비격수만 많아지니

사냥터 직업비율이 안맞게되고

그러니 사냥터에 한직업씩 돌아가면서 모자라지고

그러니 승급하고싶은사람도 사냥을 못가니 승급을 못하고...

끝내주지않습니까?

처음시작하는사람들은 하다가 못해먹겠다 접고

지존,승급유저들만 많은데에비해

갓이니 어쩌니 사냥도 잘못가고

접는사람은 점점 늘어가고..

이게 어둠의 현실이되버린겁니다..

어둠 운영팀여러분

이제 어둠좀 살려냅시다...

오늘도 시간이 늦은관계로 다음에 시간날때 다시 쓰겠습니다.. 

Michael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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