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전
아이디어 게시판 여러분의 어둠의 전설에 대한 멋진 아디이어를 올려주세요.

[이벤트][하데스 유저분들과 운영진에게] 2009.08.19. 22:56
 착한소년 http://lod.nexon.com/board/1929379843/338883  주소복사

테스트 서버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번거로우셔도 한번 읽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본래 하데스서버를 이용하던 유저로써 또한 어둠을 수년째 사랑하고 있는 올드유저로써 말씀 드립니다만, 하데스 서버는 본래 계정의 초기화가 수시로 일어날 수 있는 말 그대로의 테스트 서버입니다.

단지 상용서버(세오,통합)에 여러 패치를 실행전 앞서 시행후 최종 보완을 거치는 데에 목적이 있습니다. 여 상용서버 처럼 계정에 대한 재산권 보호등의 의무는 운영진에게 없습니다. 약관에 이미 명시되어 있기때문이죠. 고로 테스트유저들은 서버 초기화에 대해 왈가왈부할 자격이 없는 것 입니다.

하데스 서버의 초기화는 제가 기억하는 것으로는 승급자의 업그레이드의상(업옷) 테스트 직후 한번 2차직업(서대륙오픈) 후에 또 한번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아만의오픈과 밸런스조정등 후에 또 한번의 초기화가 있지않을까 사료되온되,

지금 몇년간 하데스 서버 초기화(리셋)가 없었습니다. 본래 재오픈시엔 상용서버의 계정을 하데스 서버로 똑같이 덮어서 재오픈하는 방식인데, 세오서버의 계정을 덮어 재오픈 후로 지금 껏 몇년간 테스트서버가 그대로 이어져가고 있습니다. 세오서버의 계정이 옮겨짐과 같이 이번 재오픈 때엔 통합서버 계정이 옮겨져서 재오픈하는 것이 순서가 맞다고 생각합니다.

유저간담회에서 재오픈 이야기가 나왔다는데, 자세한 내용은 잘모르오나 상용서버에서 옮겨진 계정수보다 하데스서버 자체에서 만들어진 계정수가 많아진지 오래입니다.

이는 상용서버 유저가 여러 업데이트를 먼저 행할 수 있는 테스트 서버 본래의 목적에 심히 동떨어진 모습인줄로 압니다.

그리고 이번 재오픈은 이미부분유료화로써 별도의 사용료없이 무료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테스트서버를 고집하는 유저들에게 아이디에 대한 재산권을 보호 받고 유저로써 여러 혜택을 주장 할 수 있는 상용서버로의 전환의 계기가 될 것 입니다.

이 상태의 테스트 서버라면, 먼저 행해보고 의견을 제시하고 운영진이 그 의견을 수렴하고 그래서 좀 더 나은 방향으로 게임을 이끌어 가는데 목적이 있는 테스트 서버의 성격을 살릴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어둠의전설엔 마치 각각의 서버가 3개가 있는듯 하니 말입니다.

운영진분들도 이부분이 부디 깊게 생각하셔서 빠른 시일내에 재오픈이 이루어지길 바래봅니다.

 

세오의 서 -착한소년 드림-

  착한소년

레벨 : 99

목록

이전글  이전글 이거 RPG 게임인데 .. 피시방에서 하면 경험치 더주는그런것좀.. 2009.08.24. 18:36
다음글  다음글 올포아이템. 2009.08.08. 1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