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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 게시판 여러분의 어둠의 전설에 대한 멋진 아디이어를 올려주세요.

[게임]진심.... 개선,개편 해야할께 너무많다.... 정말로 2017.11.23. 11:47
 그리운얼굴 http://lod.nexon.com/board/1929379843/340616  주소복사

진짜 14살때부터 31살까지 어둠 계속해오고 있고 아끼는 게임이지만 슬슬 답이안나온다..



1. 신규유저의 유입


1~99  레벨업 구간의 난이도 하향, 경험치상승


단순한 레벨업이 아닌, 사냥에 필요한지식을 알아가는 퀘스트만으로도 레벨이 99 될수있도록


모든직업이 속성에 대한 이해를 높히기 위해.


ex)

=> 각속성별 목걸이를 지급


npc => 물의 맵입니다. 대상 몬스터는 바다(물,ㅅ) 속성입니다. 대지(땅,ㅌ)의목걸이를 이용해서 공격하세요.

다른 목걸이로 때리면 데미지 0 , 대지(땅,ㅌ)목걸이로 때리면 데미지 박힘.


=> 클리어시 경험치 획득.


 땅의 맵입니다. 대상 몬스터를 바람으로 공격하세요. 등등...



ex)


코마디움 지급


npc => 용사님 도와주세요. => 코마상태 유지 ...(실제 사람과 같이 동일한 코마시간유지)

=> 119 , 살려주세요 등 계속 말하는 npc


=> 코마다움을 사용해서 살려주기를 3회 완료할경우, 클리어 , 코마시간내 살리지 못할경우 다시 npc 젠


=> 3회 살려주는걸 알게 해주면 클리어시 경험치획득.



지존까지 진입장벽 아예 없도록. 기본어둠 정보를 아는것만으로 99레벨이 될수있도록


99레벨 부터 시작해도 전직해서 다시키워야 할경우가 발생 하니.



전직후 퀘스트는 더이상 못할테니


포테,아벨,뤼케 사냥터를 솔로 사냥해도 경험치를 잘먹을수 있도록 개편 개선해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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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둠의전설 컨텐츠 이해를 높히기 위해


NC 소프트에서 만들어낸 파워북과 같은 가이드북 라인을 만들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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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비 - 인터페이스 조작방법에 대한 상세한 내용 (최근추가된 매크로기능등 키조작방법등)

1~99 레벨  : 속성, 각직업별 사냥전투방식 동영상, 써클별 던전 위치나 가능방법, 도적의 센몬 보는방법



- 체력,마력을 사는방법, 입양을하면 엑스쿠라눔이 적게들어간다는점을 강조하는 문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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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각 전직된 직업의 이해를 돕기위해 설명된 동영상등 가이드라인을 튼튼하게 해주세요


예를 들어

이모탈 쓰고 팟쓰고 직접힐하는 직-전의 모습, 


리베라토를 외우고 크레셔 날리는 직자


하이드하고 저주하고, 몹을 혼자잡고있는 법도의 모습


순수직업이기에 배울수 있는 스킬들의 이해를 돕기위한 동영상


트랩, 백스텝,  프라베라, 전체디스펠, 데빌,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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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술마법 배우는 장소를 한군대로 바꿔주세요. 찾아다니기 너무 힘듬.

- 아니면, 2차 성장이란 마법처럼, 1차 직업에서도 스킬이나 마법을 ,H 에 적용해서 그때그때 바로

배울수 있도록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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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 -> 5써클 -> 타직업전직           -> 5써클 : 타직업 스킬 사용가능 -> 승급 

                     -> 동일직업 전직      -> 5써클 : 이점, 오버포인트-> 승급  순수직업의 이점 

                     -> 전직 포기            -> 승급  순수직업의 이점.



★ 가이드라인이 튼튼해야 신규유저가 적응하고 게임을 이해하여 계속적인 게임을 즐길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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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둠의전설은 각사냥터별 드랍아이템 장소나 , 컨텐츠가 추가되면 해당 컨텐츠를 어떻게 클리어 할수있는지


가이드 라인을 유저들이 작성글을 다 찾아서 봐야하는데 키워드를 제대로 찾지못하면,


알길이 없다.



1. 각마을에서 구매가능한 아이템 리스트를 정리 한 가이드라인


2. 각 사냥터, 각 사냥터라도 어디에서는 어떤아이템이 떨어지는등 드랍장소, 드랍발동조건등.


3. 각 국적 취득 진행 방법 : 노엠국적,아만국적,화론국적,슬라임국적 취득방법등.


4. 각 방어구 컨텐츠 진행방법 : 적갑 제조방법, 흑갑 컨텐츠 클리어 방법, 백갑 컨텐츠 클리어 방법


5. 고서열 던전 사냥방법 : 뮤레칸의던전, 메카닉던전, 개미굴,  히야트 (케라), 카타콤 던전 , 파노마을 던전



★ 가이드라인이 튼튼해야 신규유저가 적응하고 게임을 이해하여 계속적인 게임을 즐길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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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기존유저등 새로운 유저가 계속해서 어둠을 해나갈려면?



1. 가이드라인이 튼튼해야지 새로운 컨텐츠를 만드셔도 유저가 그것을 즐기는 방법을 알아야, 할수있습니다.


드랍율이 낮아지더라도 해당 사냥터에서 나오는 아이템이나 구현하여 얻을수 있는 것들을 설명해줘야합니다.


강해지기위해서는 좀더 좋은 아이템이 나와야할것입니다.



2. 체력,마력,어빌을 높히는것만으로는 답이 없습니다.


레벨 99때 배운 스킬을 체력 50만도 쓰고 있는 상황이 웃기지 않습니까?


특정 체력,마력을 초과하면, 해당기술을 업그레이드 버젼을 추가하는겁니다.


언제까지 저렙때 배운기술을 우려먹어야하며, 언제까지 몬스터를 1스킬에 1마리 잡는


샷개념 사냥을 추구해야하는가?


★ 업그레이드 아이템 드랍사냥터 개발, 드랍되는 장소 공개 (드랍율은 낮아도 드랍되는장소는 알아야지 할꺼아님?)


전사 : 체력 20만이상 , 윈드,메가 2차 레벨구현 (1차레벨은 룬블레이드,스톰블레이드 구현했지않습니까?)

                30만이상, 3차 레벨구현

                40만이상, 4차 레벨구현

                50만이상, 5차 레벨구현

                등등등

                 돌진도 체력 단계별 강화 구현

               팟개념이 아닌 때려잡는 시스템이 필요하다 생각함.



          체력 20만이상 크래셔 업그레이드1단계 , 데빌크래셔 업그레이드1단계  => 실패율 조정

          체력 30만이상 크래셔 업그레이드2단계, 데빌크래셔 업그레이드2단계 => 실패율 조정될수있도록

          체력 40만이상, 크래셔 업그레이드3단계 , 데빌크래셔 업그레이드3단계 => 실패율 조정될수있도록

          등등 순찬적으로

         블랙템의 의존도를 낮추고 구현된 흑갑,백갑의 사용도를 높힘이는 효과를 볼수있다.   


    

           체력 20만 , 마력 10만 => 집중 1단계 => 파티원 집중 - 지속시간 5초

           체력 30만.  마력 15만 => 집중 2단계 => 파티원 집중 - 지속시간  10초

           체력 40만, 마력 20만 => 집중 3단계 => 파티원 집중 - 지속시간 15초

            # 비주류 나 타직업의 필살기류 데미지상승

           도가, 도적 의 데미지상승을 기대할수있음

            전법, 도법, 전직, 도직 의 비주류 직업의 기술상승을 기대할수있음.

   


도적 :  전사의 개념과 같게, 체력별 기본기술 업그레이드

       

           도적은 샷개념의 암살직업이므로, 샷개념을 점목

            체력 20만이상  기습딜레이 감소

            체력 30만이상 기습딜레이 감소

            체력 40만이상 기습딜레이 감소         

      블랙템의 의존도를 낮추고 구현된 흑갑,백갑의 사용도를 높힘이는 효과를 볼수있다.   



           ★ 기존 개인 하이드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추가로 습득


           체력 20만 , 마력 10만 => 하이더 1단계 => 파티원 2명(랜덤) 하이더

           체력 30만.  마력 15만 => 하이더 2단계 => 파티원 3명(랜덤) 하이더

           체력 40만, 마력 20만 => 하이더 3단계 => 파티원 4명(랜덤) 하이더


       특수 사냥터 구현이나 하이드 팀의 활용이 높아진다. 특수직업간의 벨런스 완화




도가 : 전사의 개념과 같게, 체력별 기본기술 업그레이드



           체력 20만 , 마력 10만 => 다라밀공 1단계 => 딜레이 감소 1초 (3초-1 초 = 2초)

           체력 30만,  마력 20만 => 다라밀공 2단계 => 딜레이 감소 2초 (3초-2 초 = 1초)

           체력 40만, 마력 30만 => 다라밀공 3단계 => 딜레이 감소 3초 (3초-3초 =0초)

       블랙템의 의존도를 낮추고 구현된 흑갑,백갑의 사용도를 높힘이는 효과를 볼수있다.   



법사 : 


           마력 10만 => 나르콜리,소루마,일루,디베 (이하,상태이상마법) 1단계 = 지속시간 증가

           마력 20만 => 상태이상마법 지속시간 증가

           마력 30만 => 상태이상마법 지속시간 증가

           마력 40만 => 상태이상마법 지속시간 증가



           ★마법사가 언제까지 셋팅만 할꺼야.. 메테오만 쏠꺼야...

           소환술 데미지 상승이 필요합니다.  레이드사냥터에서 데미지 상승하는 버프마법을

           하나더 추가하던지...

             

          

직자


           마력 10만 => 디스펠 1단계 => 디스펠 랜덤 1개 해제

           마력 20만 => 디스펠 2단계 => 디스펠 랜덤 2개 해제

           마력 30만 => 디스펠 3단계 => 디스펠 랜덤 3개 해제

           마력 40만 => 디스펠 4단계 => 디스펠 랜덤 4개 해제


           2차직업에서 손볼게 있음..

           카운터1~4 :  레이드 사냥터에서 그룹원 마법방어,기술방어,상태이상방어 지속시간 레벨별 상승

           리젠1~4 : 레이드 사냥터에서 힐사용금지대신 사용 (체력회복 상향조정)

               


(랜덤 : 디베,일루,디소,디나 )


          


★ 레드이 사냥터 구현



이제는 1스킬에 1마리 로 먹는경험치가 아닌

때려잡는 식의 레이드 사냥터, 일일던전 등을 개발해야함.



체력,마력 10만구간,  체력마력 20만 구간 등등~~~


해당 레이드 사냥터에서는 필살기류 사용금지 예시



전사류스킬: 1차직업기술중 매드소울,크래셔 사용불가능

도적류스킬: 1차직업기술중 암살격 사용불가능

도가류스킬: 1차직업기술중 다라밀공,구양신공,달마신공

법사류스킬: 1차직업 마법 사용불가능,  2차직업 기술,마법만 사용가능

법사류스킬: 1차직업 마법 사용불가능,  2차직업 기술,마법만 사용가능



해당사냥터에서는


격수진의 강력해진 기초기술이나 2차기술의 데미지로 사냥하며,

마법사는 소환술로 공격형 마법사를 실현.

성직자는 필살기가 줄어들었으므로, 리젠의 상향된 힐량을 힐대체, 카운터로 디스펠 버프 대체, 연공으로 공격.

  그리운얼굴

레벨 : 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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