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전
아이디어 게시판 여러분의 어둠의 전설에 대한 멋진 아디이어를 올려주세요.

[캐시템]운영진 반성하십시요 2012.03.23. 13:00
 praise http://lod.nexon.com/board/1929379843/339966  주소복사

지금 어둠의전설을 하고 있지는 않지만

저는 10년차 유저인데,

정말 운영팀의 운영에 할말을 잃었습니다.

넥슨의 사정은 잘 모르지만, 어둠의전설 전문팀이 과연 있기는 한건지, 일랜시아나 타 게임과 같이 한 팀이 비인기 게임을 동시에 운영하면서, 케쉬템만 업데이트를 하는 건 아닌지, 의심스럽습니다

그게 아니면야, 유저들의 목소리에 이렇게 귀기울이지 않고, 무대응으로 일관하고, 수년간 케쉬템이나 이벤트 등의 가벼운 업데이트만 있습니까

초기에, 유저들과 직접 나서서 대화하시던 그 열정 어디로 갔습니까?

어둠팀 운영자들이 있기는 한겁니까?

전 그리고 서버 통패합만이 능사는 아니라고 봅니다

근본적인 문제는 사람이 줄고 있다는 것이지요.

왜 어둠의전설 인기가 줄어들고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정말 3D게임의 화려함등의 보여주기의 부족인가요?

아닙니다. 사태가 이 지경까지 오게된 것은 운영에 문제가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지금 어둠을 하지 않고 있는 이유도 운영자님들의 운영태도에 화가났기 때문입니다.

과거에 마을패치 이후 예전 마을을 돌려달라 그렇게 글을 올렸는데, 무대응으로 일관하시더군요.

어둠의전설이 굳이 '전체이용가'일 필요가 있습니까? 라그나로크도 12센가 15센가 그럴껍니다.

그리고 어둠의전설 유저들 중 대다수는 성인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만큼 오래된 게임이고, 팬층이 있기 때문)

그런데 마을을 그렇게 밝고, 유치하게 만들어 두시니 정말 pc방 같은데서 하기 창피합니다.

마을이 크고 넓어져, 사람들도 가뜩이나 없는데 모일장소도 없구요 (예전에는 사람들 모여서 분수에 들어가서 자체적으로 이벤트도 하고, 얼마나 좋았는데요)

옛날 어둠만이 가지고 있던 그 독특한 그래픽 다 어디갔습니까?

홈피만 봐도 예전홈피가 더 낫지, 지금 이 홈피로는 요즘 초딩도 못끌어드립니다. 너무 유치하고 할맛이 안나요. 

정말 원하지도 않는 마을패치 한 이후로 칼로 무썰듯 유저들이 뚝뚝 떨어저 나가지 않았습니까?

홈페이지, 마을, 그래픽 다 옛날처럼 다 예전처럼 돌리세요. 유저들은 성인이나 청소년들인데, 그래픽은 꼭 유아들을 대상으로 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캐쉬템만 업데이트 하지 마시고, 게임 콘텐츠 사냥터나 마을등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십시요.

그리고 정말 아만관람권같은 이상한템 만들지 마시고, 새로 만든 콘텐츠는 모든 유저가 누릴 수 있는 방향으로 업데이트 하십시요.

운영자분들이 중간에 바뀌었는지 등의 넥슨의 자세한 사정은 모르지만

만약 그래서 이지경 까지 왔다면, 새 운영자님들의 어둠을 말아먹고 있는 것이고

아니라면, 기존 운영자님들이 다시한번 초심으로 돌아가 반성하셔야 할 때입니다.

 

과연 유저들의 정말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 무엇이 잘못됬는지 운영자님들도 잘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praise

레벨 : 20

목록

이전글  이전글 퀘스트 관련 캐시템 2012.04.05. 23:08
다음글  다음글 서버 통합보다는...... 2012.03.19. 0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