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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 게시판 여러분의 어둠의 전설에 대한 멋진 아디이어를 올려주세요.

[게임]*운영진에게 보내는 게임경험담&상향패치* 2009.10.06. 17:59
 천국도 http://lod.nexon.com/board/1929379843/339028  주소복사

안녕하세요 ^^

운영진분들.. 다름이 아니오라.. 제가 이게임을 알게된지는 꽤 오래되었답니다. ^^

물론.. 알기만 했지 시작한지는 얼마 안된 유저이고요 ^^

제가 게임을 즐기다 보니..

사람이 많이 떠나셨다는걸.. 세심 느껴지네요..

무엇이 문제일까.. 생각해보니..

"어둠의전설" 보다 한층더 업그레이드 된 "아이온" "리니지" "던전앤파이터" 많은 인기를 누비는 게임들이

치고 올라오면서 "어둠의전설"의 게임이 묻어가는 형이 되었다는걸 알게되었네요.

물론 광고적인 글도 .. 가끔이나마 홍보적인 형식이 없다는 점도 문제 이지만

게임형식을 보았을시. 초창기때의 많은 사람의 옛 그리움으로 돌아와봤지만.. 많은 大 규모 업데이트로인

해서 변한 모습에 적응이 안되 다시 떠나시는 분들도 많은 뿐더러

옛 그림의 냄새가 사라지고 케쉬로 유저를 모아 마치 유저에게 사채를 하듯한 형식의 게임으로 변한모습에 실망했다는분도 많더군요.

"케쉬"는 어린아이들이 쉽게 접하지못하는 금액이 많은뿐더러. 그로인해 아이들의 사기&사칭이 많아졌으며

심할경우 "******" 라는곳의 액수가 큰 금액이 올라와 인간과 인간사이의 믿음과 신뢰를 사라질정도로 만들었더군요..

"물론 모든 게임이 그렇습니다" 라고 말할수있습니다.

하지만.. 굳이 다른업체가 하는 방식을 왜 뒤늦게 그 안좋은 형식(MIND) 을 따라하려하는것인지 전 이해가 안되더군요..

제가 알기로는 처음 유료화였다는걸 알았습니다.. 그때당시는 유료화였어도.. 많은 인기로 즐겼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거요..

하지만 부분유료화로 변화면서의.......그 과정은....

유저를 끌어모우는건 성공하셨지만..

정작 장기간유지하는 것에 실패를 하셨다는것도요..

지금이나마.. 유저들의 귀를 기울이시더라도.. 운영진께서 함께 즐기는 형식의 방법을 찾았으면합니다.

많은 게임에서 "유저들을 위해" "군주라디오" << 즉 군주게임시스템의 특화된 모습중 하나..

이러한 모습 정말 본받을만합니다..

"던전앤파이터" 실용적인 이벤트 게임상의 밸런스. (격투로 인한 타격감 조성)

"리니지" 사회적인 모습을 보이며. 함께 협공하여 인간과 인간의 단합된 모습을 볼수있다.

"와우&아이온" 인간과인간의 싸움이 특화 되어. 많은 퀘스트로 인한 초보들에게 장비 부담 감소

쟁으로 인한.. 어비스 및 포인트로 인한 장비 추가. (십부장&백부장&천부장시리즈) 로 유저들의 꿈을 키워주는 시스템..

정말 성공적인 인기를 끄는 게임들은 각각 자기들만의 특징적인 모습이 보입니다..

"어둠의전설"

옛 한때의 모습을 되찾기 어렵다면..

지금이나마..다른 형의 모습을 찾아보시는게 어떨지 생각합니다.

다음 장에서 무엇이 좋을지 한번 같이 생각해봅시다..

*욕설 많고 이런게임있었나?? 비난적인 모습의 "어둠의전설"로 유명합니다*

*언제까지 그말듣고 운영진 맡고 싶으세요"?? 그건아니시죠??

그럼 같이 한번 살려봅시다..

 

  천국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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