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전
아이디어 게시판 여러분의 어둠의 전설에 대한 멋진 아디이어를 올려주세요.

[게임]힐량을 늘렸으면 합니다 2009.09.15. 21:20
 미쿠니 http://lod.nexon.com/board/1929379843/338979  주소복사

어둠의전설은 체와 마력을 경험치로 얼마든지 살수 있습니다. 물론 한계는 잇겟지만 그 한계에 도달하려면 먼 미래의 이야기일테고 소수만이 가능할겁니다.

아무튼 현재 어둠은 격수들의 체력을 나날이 늘어가는데 힐의량은 옛날 수준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힐이란 스킬이 위즈에 영향을 받기 때문이죠. 그렇기에 현재는 격수들의 체력을 한번에 꽉채워줄수가 없게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예전이야 귀찮아도 2방뭐 이정도면 되었겠지만 지금은 완전히 채우려면 엄청 손이 가게 되지요. 그리고 포인트가 제한이 되어 있으므로 데미지가 무한정 올라가는건 격수들의 필살기 즉 팟밖에 없습니다.(연공도 있지만 여기서 다룰 문제가 아니므로 언급하지 않겠습니다.)힐은 위즈에만 영향을 받으니 결국 힐이 따라가질 못합니다.

저는 이에 대해서 더 나은방법은없나 하는 생각을 예전부터 했었습니다. "체력을 증가하는데 힐량이 그대로면 힐주는사람이 너무 불편하지 않는가?" 그래서 나온 저의 결론은 힐량을 마나량 비례 하는게 어떻겟는가 하는것입니다. 물론 위즈량 비례도 버리자고 하는건 아닙니다. 그에+마나량비례를 추가하자는겁니다.(이에 따른 문제로 마나량이 큰 전사가 클셔 쿨토를 할수도 있겠습니다만 그건 비례 하는스킬을 한정해 둔다면 해결될겁니다.)

그리하면 힐을 주는 사람들도 마나를 열심히 올리게 되어 격수의 체력에 맞는 힐을 할수가 있겠지요. 물론 이것은 한가지 예시 일뿐입니다. 이 방법이 말고도 더 좋은 아이디어를 떠 올리는사람이 있을 수 도 있겠죠.

내용을 짧게 요약하자면

1."힐량을 상승시키자" 이유는 체력은 올라가는데 힐량이 옛낫 그대로라 힐주기 힘들다.

2.그 제시 방향으로 위즈+마나비례=힐량 으로 바꾸자(마나비례는 자기가 소모할 마나량이나 혹은 최대치의 퍼센트를 자기가 직접 설정할 수 있게 하여 힐량을 조절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3.악용 우려가 있으니 마나에 비례 하는 스킬은 몇가지로 제한한다.

정말 글재주가 없어서 많이 고민하며 썼음에도 불구하고 두서없이 써졌네요. 하지만 뜻은 전해 졌으리라 믿습니다. 저의 글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즐거운밤 되세요.

 

추신. 이 글의 요지를 파악하지 못하고 엉뚱한 댓글이 달리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미쿠니

레벨 : 99

목록

이전글  이전글 2009.09.15. 22:43
다음글  다음글 비격-> 격수 개선 2009.09.15. 2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