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아나
2017.12.25. 11:36
이미 어둠은 솔플이 안된다는 점에서 망함. 사냥팀구하는데만 1시간인데??? 요즘 나오는 온라인 게임중 룹사냥만 가능한 온라인 게임이 어딨냐???
  날산
2017.11.10. 03:54
어둠 히스토리에 나오는 캐릭 이름도 많으니 테네즈의 축복 등등으로 해서 바로 아래 말씀드린 격수3명+비격1명 모였을때 테네즈의 축복 발동 이러면서 발동 되면 좋지 않겠어요 -.-?? 운영자가 신경썼구나 하며 겜하겠지요.. 이런 시스템 등이 달갑지 않는 분들도 있겠지만.. 이런 시스템이 생겼다고 해서 게임 밸런스가 무너질게 있을까요? 내 캐릭, 나혼자가 효과보는게 아니라 내 그룹원 최소 4명이 뭉쳤을떄 4명씩이나 얻는 혜택인데요...
  날산
2017.11.10. 03:51
그리고 누가 퇴근/학업마치고 집에와서 5직업 모여서 사냥하고 뭐하고 하냐고 하는데 이런게 어려우면 최소 격수(직업구분없이) 3명 + 비격 1명(법사든, 직자든) 이 모였을때 맵 내부에서 몹 위에 몹속성 뜨거나 맵안에서 그룹원 4명이 맵안에 뭉쳐있을때 버프발동해서 프라베라 혹은 힐, 디스펠이 5초or10초마다 맵전체에 자동 발동되는 시스템으로 하든 해서 획기적으로 바뀌었으면 합니다.. 뭔가 좀 바뀌어야 신규 유저도 늘고, 겜 진입장벽도 낮아지죠.
  날산
2017.11.10. 03:39
체계로 했으면 합니다.. 그럼 리시브같은것도 필요없고, 체마에 의존하여 팟 데미지가 상대적으로 쌔지고 팟에 의해서만 팟으로만 각 굴 막층을 뛰는게 아닌 캐릭 포인트빨로 각 기술을 갈켜서 몹을 잡는 상황도 왔으면 합니다. 어빌 기술마법처럼 일반 기술/마법도 별 lv1~999 체계를 만들든지 해서 기술이 세지게 하든지요.
  날산
2017.11.10. 03:37
포인트를 포인트대로 레벨 99 이상으로 레벨 999 체계로 해서 계속해서 포인트 2개식 얻어야 한다고 봄.. 힘/콘/인트/위즈/덱스 포인트 255 도 게임의 한계상(16진수=0~255)의 문제라면 이것도 어떻게든 고쳐내서 힘도 999까지 찍고 무한정 찍어서 캐릭을 키우면 키울수록 쌔지고, 캐릭 키우는 맛도 나고 게임 자체가 재밌도록 했으면 합니다.. 어빌 기술/마법은 어빌레벨대로 배우고 일반 몹잡고 얻는 경험치로는 레벨업하고 포인트 찍는 체
  날산
2017.11.10. 03:34
혜택을 달라말라 하는분들도 계시는데 경험치 이벤트나 기간제 아이템 등으로 게임 유저가 늘거나 재미성이 확달라지거나 한다고 ** 않아요.. 게임 자체가 바뀌어야 된다고 봅니다. 게임을 하면 할 수록 내 캐릭터가 쌔져야 하는데, 체력과 마력을 팔아야 포인트를 1개 얻는다는 것부터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체마 팔아서 올포 찍으신분들 정말 고생하신건 아는데, 더이상 체마를 팔아서 포인트를 체계 말고(아니면 병행하든가) 체력/마력은 그냥 올리면서 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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