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빌은호
2019.08.16. 22:24
4캐릭을 한사람이 다 컨트롤할수없으니 무인이 등장했고 무인을 막자니 다캐릭이 안되고, 막자니 무인으로 개판이될것같다. 어둠운영을 생각해보면 매출을 생각하고 있다고봐야겟다. 무인을 잡으면 돈이안되니.. 그렇다고 이게임의 시스템을 바꾸기에는 21년간 5인파티시스템을 개편하기엔 인력과,돈이 든다.. 어둠의 최고의 목표는 현상유지일뿐이지 성장은 아닌게 맞다. 어둠그리워서 오신분들께는 미안하지만 그분들이 라이조마냥 돈쓰지않는이상 그닥..
  데빌은호
2019.08.16. 22:20
넥슨의 주 매출의 85%가 넥슨의자회사 네오플이고 네오플에서 나오는매출의 90센트 이상이 중국던파인데 던파에서 매출을 올렷던방법이 양산캐릭육성임. 클론레어아바타 한캐릭한테 파는것보다 한사람이 열캐릭에 레어아바타를 줘야 매출이 극대화됨. 현재 어둠의전설은 파티시스템을 권장함. but 사람구하기가 헬임. 결국엔 어둠도 4개의 클라이언트를 할수잇게 만들어줌 결국 다캐릭육성으로 시스템으로 바뀌고 매출도 향상됨
  데빌은호
2019.08.16. 22:16
내가 지금 느끼는게 현재어둠은 틀렷고,내가 했던것이 그립고, 내가 느끼는게 당연하고, 내가 생각하는게 정답이다. 그럼 운영자입장에선? 유저동접수 평균 3700명 나누기4 실유저 925~1000명 1000명 테슬라+이아구원 2만원아레 1000x2만원=20.000.000~ 리니지처럼 변신뽑,인형뽑기는 어둠의 꼬꼬알 꼬꼬알 몇명이나할까?? 현재처럼놔두고 4~5캐릭양산하는게 더 돈이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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