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전

[업데이트] 8/13(화) 어둠의전설 상용 서버 업데이트 안내 2019.08.12. 19:41
https://lod.nexon.com/board/1459617798/396  

안녕하세요, 어둠의전설입니다.



2019년 8월 13일(화) 전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업데이트 일정]

 

- 2019년 8월 13일(화) 오후 12시 30분 ~ 오후 3시 30분 (3시간)

 

 

[업데이트 내용]

 

- 마이소시아지도를 통해 폐쇄되었던 맵을 갈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밸런스 업데이트가 적용됩니다.

 

공통

(PvP지역)
버프/디버프 자동해제

PvP지역에서 시전자와 거리가 연속적으로 10초동안 30칸 이상멀어지면, 버프와 디버프(저주 포함)가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PvP지역) 전투상태 추가

공격이나 피격시 전투상태에 돌입하게 됩니다.
전투상태에 종류는 크게 3가지가 있고, 종류별로 지속시간과
PVP지역에서의 아이템탈착이 제한됩니다.
(일반지역에서는 특별한 제한이 없습니다)

- 공격시 : 스킬/스펠로 공격한 경우 전투상태 8초가 시작되며
PVP지역에서는 전투상태인 동안에 아이템 탈착이 불가능합니다.
- 피격시 : 스킬/스펠로 피격된(공격당한) 경우 전투상태
4초가 시작되며 아이템 탈착은 가능합니다.
- 도움시(힐, 버프등) : 공격한 유저를 도와줄 경우는
공격한 유저의 상태와 동일하게되고, 피격한 유저를 도와줄 경우
피격한 유저의 상태와 동일하게 됩니다.

MP회복물약 사용횟수 증가

MP회복물약의 사용제한횟수가 50 -> 150회로 증가됩니다.

그룹 버프 스펠 개선

그룹상태가 아니더라도 시전자에게 효과가 발동되도록 개선됩니다.
Ex) 홀리쿠라네라, 디나르콜룸, 디프라베라, 그룹속성강화 등 모든 그룹버프 스펠

버프/디버프로 인한
대미지 계산 방식 변경 &
주요 사냥터 몬스터
난이도 하향 조정

버프/디버프로 인한 대미지 증감 효과의 연산 방식이
합(+)연산으로 변경됩니다.

* 증가효과 대상
- 저주스펠류의 AC +변화
- 나르콜리스펠의 다음타격 대미지 증가
- 라이트닝트랩의 대미지 증가
- 슈페이아움스펠의 대미지 증가
- 수인변신의 대미지 증가
- 집중스펠의 크래셔/매드소울 대미지 증가

* 감소효과 대상
- 호르라마/자기보호 스펠의 50% 대미지 감소
- 콜라마 등 버프스펠의 AC -변화

* 대미지 증감 효과 적용 예시
나르콜리: +1.0배율 , 움: +1.6배율
기존 : 대미지 X (1 + 1.0) X (1 + 1.6)
변경 : 대미지 X [1 + (1.0 + 1.6)]

이로써 사냥플레이 시 몬스터에게 가하는 대미지가 감소되며,
해당 문제를 보완하기 위해 감소되는 대미지만큼
주요 사냥터 몬스터 HP와 AC 등이 하향 조정됩니다.

밸런스 대상 스킬/스펠
재료 간소화

이번 업데이트에 새롭게 추가되는 스킬/스펠 혹은
레벨이 확장되는 스킬/스펠의 재료가 간소화됩니다.

- 해당 레벨의 기술서 or 마법서로 1개로 변경됩니다.
- 한시적으로 기존 스킬/스펠 레벨의 해당하는 재료들은 아슬론마을의 레노아NPC에게 새로운 기술서 or 마법서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순수스킬은 추가적으로 순수직업증명서를 발급받아야합니다.
밀레스신전에서 '순수'를 입력하면 라멜라NPC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간소화되는 새로운 스킬/스펠 재료들은 '미확인기술마법서' 를 사용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 '미확인기술마법서'는 퀵던전 보스몬스터에게서 일정 확률로 드랍됩니다.
- '미확인기술마법서'는 획득 후 1시간내로 사용하지 않으면 사라집니다.

전사 / 검투사

(신규/순수전사)
대쉬(Lev1 ~10) 스킬

전방에 타겟이 있는 경우 타겟에게 돌진하여 대미지를 가합니다.
스킬레벨은 어빌레벨에 따라 1부터 10까지 습득할 수 있습니다.
더 높은 스킬레벨 일수록 대미지가 점차 증가합니다.

(확장)
퓨리소윌루(Lev1 ~10) 스킬

스킬레벨이 10으로 확장됩니다.
- 전 스킬레벨의 습득 가능한 어빌레벨 및 쿨타임, 대미지가 재조정됩니다.

(확장)
내려치기(Lev1 ~10) 스킬

스킬레벨이 10으로 확장됩니다.
- 전 스킬레벨의 습득 가능한 어빌레벨 및 쿨타임, 대미지가 재조정됩니다.

(확장)
사방치기(Lev1 ~10) 스킬

스킬레벨이 10으로 확장됩니다.
- 전 스킬레벨의 습득 가능한 어빌레벨 및 쿨타임, 대미지가 재조정됩니다.

적무기쳐내기 스킬

무기를 탈착시키는 효과에서 장착된 무기의 효과가 일정시간동안 무효화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쿨타임은 30초이며, 무효화되는 시간은 3초로 변경됩니다.

집중 스펠

사용할때마다 효과가 시작/정지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소비마나가 초당 100MP로 변경됩니다.
정지하거나, 리베라토 등의 디버프로 해제되면 쿨타임이 1초가
추가됩니다.

도적 / 궁사

(신규/순수도적)
습격진(Lev1 ~10) 스킬

기존 습격진을 Lev1 ~ 10까지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스킬레벨은 어빌레벨에 따라 1부터 10까지 습득할 수 있습니다.
더 높은 스킬레벨 일수록 대미지가 점차 증가합니다.

(신규/순수도적)
백스텝(Lev1 ~10) 스킬

기존 백스텝을 Lev1 ~ 10까지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더 높은 스킬레벨 일수록 대미지가 점차 증가합니다.

(신규/순수도적)
백슬래쉬(Lev1 ~10) 스킬

기존 백슬레쉬를 Lev1 ~ 10까지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더 높은 스킬레벨 일수록 대미지가 점차 증가합니다.

(신규)
마구찌르기(Lev1 ~10) 스킬

기존 마구찌르기를 Lev1 ~ 10까지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더 높은 스킬레벨 일수록 대미지가 점차 증가합니다.

(신규)
슬래쉬(Lev1 ~10) 스킬

기존 슬래쉬를 Lev1 ~ 10까지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더 높은 스킬레벨 일수록 대미지가 점차 증가합니다.

 (확장) 저격 (Lev1 ~10) 스킬

스킬레벨이 10으로 확장되며, 전 스킬레벨의 습득 가능한
어빌레벨 및 쿨타임, 대미지가 재조정됩니다.

밀기 스킬

유저뿐 아니라 몬스터를 밀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적갑옷해체

갑옷을 탈착시키는 효과에서 장착된 갑옷의 효과가
일정시간동안 무효화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쿨타임은 45초이며, 무효화되는 시간은 3초로 변경됩니다.

 (순수도적) 암살격진 스킬

대미지 평균이 기존에 비해 140%로 증가합니다.

회심의일격 스펠

회심의일격 사용 후 걸리는 집중력저하가 사라지고,
기존 집중력저하만큼의 쿨타임이 추가됩니다.

하이드 스펠

사용할때마다 효과가 시작/정지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소비마나가 초당 100MP로 변경됩니다.
PVP지역에서만 정지하거나, 리베라토등의 디버프로 해제되면
쿨타임이 1초가 추가됩니다.

센서스 스펠

사용할때마다 효과가 시작/정지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소비마나가 초당 80MP로 변경됩니다.
PVP지역에서만 정지하거나, 리베라토등의 디버프로 해제되면
쿨타임이 1초가 추가됩니다.

하이드/하이더 스펠 해제조건

기존에는 모든 행동이 하이드/하이더를 취소시켰지만,
앞으로는 공격 행동이 취할 때만 해제됩니다.
단, 대상을 한번에 처치하였을 경우 해제되지 않습니다.

무도가 / 수인

기존 모든 스킬을
모든 수인의 공통스킬로 변경

아래 스킬이 수인 공통스킬로 변경됩니다.

- 마구때리기(Lev1 ~4) 스킬
- 양손공격(Lev1 ~4) 스킬
- 지열참(Lev1 ~ 2) 스킬
- 꼬리치기(Lev1~4) 스킬
- 할퀴기(Lev1~4) 스킬
- 쪼기(Lev1~4) 스킬
- 매의위상(Lev1~4) 스킬
- 윈드쉐이커(Lev1~2) 스킬
- 포이즌어택(Lev1~2) 스킬
- 깃털날리기(Lev1~4) 스펠

이외에 이번 밸런스 업데이트에서 확장되는 스킬레벨들은
종족에 맞는 수인들만 보유할 수 있습니다.

(확장)
마구때리기(Lev1 ~10) 스킬 

스킬레벨이 10으로 확장됩니다.
- 전 스킬레벨의 습득 가능한 어빌레벨 및 쿨타임, 대미지가 재조정됩니다.

(확장)
양손공격(Lev1 ~10) 스킬

스킬레벨이 10으로 확장됩니다.
- 전 스킬레벨의 습득 가능한 어빌레벨 및 쿨타임, 대미지가 재조정됩니다.

(확장)
꼬리치기(Lev1 ~10) 스킬

스킬레벨이 10으로 확장됩니다.
- 전 스킬레벨의 습득 가능한 어빌레벨 및 쿨타임, 대미지가 재조정됩니다.

(확장)
할퀴기(Lev1 ~10) 스킬

스킬레벨이 10으로 확장됩니다.
- 전 스킬레벨의 습득 가능한 어빌레벨 및 쿨타임, 대미지가 재조정됩니다.

(확장)
쪼기(Lev1 ~10) 스킬

스킬레벨이 10으로 확장됩니다.
- 전 스킬레벨의 습득 가능한 어빌레벨 및 쿨타임, 대미지가 재조정됩니다.

(확장)
매의위상(Lev1 ~10) 스킬

스킬레벨이 10으로 확장됩니다.
- 전 스킬레벨의 습득 가능한 어빌레벨 및 쿨타임, 대미지가 재조정됩니다.

(확장)
윈드쉐이커(Lev1 ~10) 스킬

스킬레벨이 10으로 확장됩니다.
- 전 스킬레벨의 습득 가능한 어빌레벨 및 쿨타임, 대미지가 재조정됩니다.

(확장)
지열참(Lev1 ~ 10) 스킬

스킬레벨이 10으로 확장됩니다.
- 전 스킬레벨의 습득 가능한 어빌레벨 및 쿨타임, 대미지가 재조정됩니다.

변신류 스펠

사용할때마다 외형이 변경되도록 수정됩니다.
외형이 변경되더라도 외형 이외에 효과들 (ex 대미지 향상)은 유지됩니다.
효과들은 변신해제 스펠을 사용하면 직접 해제가 가능합니다.

금강불괴 스펠

사용할때마다 효과가 시작/정지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소비마나가 초당 300MP + 캐릭터순수MP의 0.1% 로 변경됩니다.
정지하거나, 리베라토등의 디버프로 해제되면
쿨타임이 5초가 추가됩니다.

반탄신공 스펠

사용할때마다 효과가 시작/정지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소비마나가 초당 300MP + 캐릭터순수MP의 0.05% 로 변경됩니다.
정지하거나, 리베라토등의 디버프로 해제되면
쿨타임이 5초가 추가됩니다.

다라밀공 스펠

쿨타임이 12초가 추가됩니다.

마법사 / 소환사

(신규) 메디테이션 스펠

일정시간동안 타겟의 마나를 지속적으로 초당 0.4% 회복합니다.
스킬레벨은 어빌레벨에 따라 1부터 10까지 습득할 수 있습니다.
더 높은 스킬레벨일수록 회복되는 시간이 점차 증가하게 됩니다.

(신규) 나르콜룸 스펠

범위 나르콜리로 타겟 주변 3칸까지 범위 시전됩니다.
타겟은 몬스터만 한정됩니다. (유저에게는 효과가 적용되지 않음)

 (신규/순수마법사)
그룹속성강화 스펠

모든 그룹원에게 속성강화를 시전합니다.
기존 속성강화를 동시에 보유할 수 있지만,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저주 스펠류

낮은 단계의 저주스펠이 걸려있을때, 더 높은 단계의 저주스펠이 걸리면 교체되어 걸리도록 수정됩니다.
Ex) 렌토상태의 캐릭터에게 프라베라를 시전하면,
프라베라 저주로 교체됩니다.

(확장) 화이라소환 스펠

스킬레벨이 10으로 확장되며, 전 스킬레벨의 습득 가능한
어빌레벨 및 마나소모, 대미지가 재조정됩니다.
모든 스킬레벨은 타겟 주변 3칸의 화속성 범위공격을 합니다.
스킬레벨이 높을수록 더 많은 소모마나를 요구하지만,
대미지가 상승합니다.

(확장) 일리안소환 스펠

스킬레벨이 10으로 확장되며, 전 스킬레벨의 습득 가능한
어빌레벨 및 마나소모, 대미지가 재조정됩니다.
모든 스킬레벨은 타겟 주변 3칸의 수속성 범위공격을 합니다.
스킬레벨이 높을수록 더 많은 소모마나를 요구하지만,
대미지가 상승합니다.

(확장) 윌리아소환 스펠

스킬레벨이 10으로 확장되며, 전 스킬레벨의 습득 가능한
어빌레벨 및 마나소모, 대미지가 재조정됩니다.
모든 스킬레벨은 타겟 주변 3칸의 풍속성 범위공격을 합니다.
스킬레벨이 높을수록 더 많은 소모마나를 요구하지만,
대미지가 상승합니다.

(확장) 라세소환 스펠

스킬레벨이 10으로 확장되며, 전 스킬레벨의 습득 가능한
어빌레벨 및 마나소모, 대미지가 재조정됩니다.
모든 스킬레벨은 타겟 주변 3칸의 풍속성 범위공격을 합니다.
스킬레벨이 높을수록 더 많은 소모마나를 요구하지만,
대미지가 상승합니다.

나르콜리 스펠

몬스터 대상으로 사용할 경우 쿨타임이 1초가 추가됩니다.
유저 대상으로 사용할 경우 쿨타임이 40초가 추가됩니다. 

델리스펠라스 스펠

사용할때마다 효과가 시작/정지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소비마나가 초당 250MP + 캐릭터순수MP의 0.05% 로 변경됩니다.
정지하거나, 리베라토등의 디버프로 해제되면
쿨타임이 5초가 추가됩니다.

포트리스 스펠

사용할때마다 효과가 시작/정지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소비마나가 초당 250MP + 캐릭터순수MP의 0.05% 로 변경됩니다.
정지하거나, 리베라토등의 디버프로 해제되면
쿨타임이 5초가 추가됩니다.

성직자 / 바드

(신규/순수성직자)
사일런스 스펠

타겟에게 일정시간동안 스킬/스펠을 사용할 수 없도록
3초 동안 침묵상태에 빠지게 합니다.
스킬레벨은 어빌레벨에 따라 1부터 10까지 습득할 수 있습니다.
시전시간이 없는 대신에 쿨타임이 30초가 주어지며,
더 높은 스킬레벨일수록 점차 감소합니다.

(순수성직자)
홀리드래곤 스펠

대미지가 기존에 비해 120%로 증가합니다.

(확장)
홀리쿠라네라(Lev1 ~10) 스펠

스킬레벨이 10으로 확장되며, 전 스킬레벨의 습득 가능한
어빌레벨 및 마나소모, HP회복수치가 재조정됩니다.

(확장)
리젠(Lev1 ~10) 스펠

스킬레벨이 10으로 확장되며, 전 스킬레벨의 습득 가능한
어빌레벨 및 마나소모, HP회복수치가 재조정됩니다.

(확장)
카운터(Lev1 ~10) 스펠

스킬레벨이 10으로 확장됩니다.
- 전 스킬레벨의 습득 가능한 어빌레벨 및 마나소모, 반격대미지 수치가 재조정됩니다.
- 그룹원들에게 사용하는 방식에서, 스스로에게만 사용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 자신의 MP가 높을수록 더 강력한 반격대미지를 갖게 됩니다.

슈페이아움 스펠

슈페이아움 사용 후 걸리는 정신집중이 사라지고,
기존 정신집중만큼의 쿨타임이 추가됩니다.

이모탈 스펠

사용할때마다 효과가 시작/정지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소비마나가 초당 300MP + 캐릭터순수MP의 0.1% 로 변경됩니다.
정지하거나, 리베라토등의 디버프로 해제되면
쿨타임이 5초가 추가됩니다.

리플렉토 스펠

사용할때마다 효과가 시작/정지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소비마나가 초당 300MP + 캐릭터순수MP의 0.05% 로 변경됩니다.
정지하거나, 리베라토등의 디버프로 해제되면
쿨타임이 5초가 추가됩니다.

버그 픽스

(도적)대미지 표시 오차

일부 도적직업 스킬의 대미지 표시가 약 0.001% 오차가 있었던
부분이 수정됩니다.

(도적)대미지 미표시 오류

슬래쉬와 마구찌르기 스킬의 대미지 표시가 나오지 않던
부분이 수정됩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임시점검] 8/14(수) 어둠의전설 전 서버 점검 안내 2019.08.14. 18:47
  다음글 [업데이트] 8/8(목) 하데스 서버 업데이트 안내 (추가) 2019.08.08. 18:33

오류 확인을 위해 일시적으로 신규 엔진을 통한 게임 접속이 제한됩니다.
문제 해결 시 까지 기존 엔진을 통해 게임 이용 부탁 드립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지사항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