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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냥] 퀵던전 젠 변경사항 정리 2022.01.14. 20:55
 이이르 https://lod.nexon.com/board/1493172227/7521  주소복사

■ 퀵던전 젠 관련 변경사항
1. 최근 패치로 퀵던전의 몬스터가 개인당 최대 2마리까지만 젠 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2. 이미 젠 되어있는 2마리를 잡지 않은 상태에서 본인, 혹은 파티원이 젠 지역으로 이동하면
추가젠은 되지 않지만 몬스터가 젠 된 것으로 인식하는듯 합니다.
3. 이후 해당 젠 구역으로 이동하여도 몹이 젠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4. 때문에 인해 맵을 전부 돌았는데도 100%가 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 젠 관련 주의사항
1. 파티원들과 가급적 젠 구역마다 모든 몬스터를 정리하며 진행하시면 큰 문제 없습니다.
2. 모든 파티원의 몬스터가 최대치(2마리)로 젠 된 상태에서는 다음 젠 포인트를 밟아도 무관.
그러나 파티원의 몬스터 중 일부라도 잡힌 상태에서 다음 젠 포인트를 밟으면
이미 젠 몬스터가 최대치인 파티원들의 몬스터는 다음 젠 포인트에서 누락될 수 있음
3. 저단의 경우 격수분들이 비격몹을 컷하지 않고 빠르게 진행하면
비격의 몬스터가 이미 남아있는데 추가젠을 시키면서 몬스터가 부족한 상황이 생깁니다.

■ 솔플/쩔에서 메테오로 잔몹처리 불가
1. 최대 2마리 젠으로 변경되며 격수, 직법 조합으로 한바퀴를 돌고 나머지 몹을 폭젠시키고
메테오로 정리하는 방식으로는 더이상 잔몹처리가 불가능합니다.
2. 잔몹처리를 메테오가 아닌 메인격수 스킬, 무도가 스킬로 하시던 분들에게는
조금의 시간지연이 생겼으나 크게 영향은 없는 상황입니다.
다만 몬스터를 2마리 젠 시킨 상태에서 새로운 젠 포인트를 밟지 않도록 주의하시면 될듯합니다.

■ 비격의 솔플 편의성 상승
1. 샷격수를 보유한 비격유저의 경우 솔플이 더욱 편해졌습니다.
2. 기존 방식
샷격수과 육성을 위한 비격이 동시에 다니면서 샷캐릭 몹과 비격몹을 다 처리해야했음
3. 변경 후 가능해진 방식
- 입장용 캐릭 3개 입구 잠수
- 샷격수의 몹을 코마를 띄우거나 하이드 인식으로 입구 잠수캐릭에게 인식시켜서 붙여둠
- 샷격수 + 육성하는 비격으로 해당 맵의 솔플 진행
- 샷격수 몹은 입구에 2마리가 최대소환 상태로 붙어있으니 추가젠 되지 않음
- 기존보다 더 쾌적하게 비격의 몹만 샷격수로 잡으면서 솔플진행이 가능
- 비격몹을 다 잡았으면 입구에 있던 쩔캐릭 3개를 이동하며 잔몹처리
- 맵의 진행%가 모두 채워졌으면 다음 맵으로 넘어가서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

p.s
젠 포인트를 미리 밟았을 때 추가젠이 되지 않는 문제만 고쳐주기 전까지 주의하면 될 것 같고
메테오쩔이 불가능해져 잔몹처리가 힘든 분들은 저단유저나 비승이하 유저들로
남은 파티자리를 채워서 약한 몹을 정리해가며 %를 채운다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저렙유저들이 죽는걸 신경쓰기 힘들다면 저단비격1명+저렙유저2명 조합같은 식으로 받아서
저단비격분에게 저렙유저들 코마나 세팅을 신경써달라고 해도 괜찮을거 같구요.
메테오로 인한 저렙 구간 메테오 정리나 쩔은 막혔지만 젠 횟수 제한 덕분에
샷캐릭을 보유한 유저들에게는 오히려 비격을 더 편하게 효율적으로
쩔하거나 육성할 수 있는 상황이 되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어쩌다보니 새해 첫글이네요.
늦었지만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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