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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그룹사냥 개선 아이디어 2023.07.27. 15:39
 l셔쓰l https://lod.nexon.com/board/1929379843/341039  주소복사

에테르 무한경쟁 돌입 전 

재밌는 경쟁이 되려면

직업간 사냥 밸런스 불균형이 해소 되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속도와 효율에 민감한 대다수 유저들의

요구를 수용하면서 밸런스도 맞출 수 있는 사냥아이디어입니다.


<던전명 예) 균열 무한지옥>


특징

1. 입장 시 차원문 처럼 필드가 펼쳐지며 바로 전투 시작.

2. 각자 직업별 기여한 만큼의 경험치 어빌량을 획득함.

- 예) 직자 : 힐량, 디스텔 횟수, 연공 공격기여 , 움 데미지 차익 점수를 경험치로 전환

- 전환 경험치(어빌 일반경치, 마이소시아 기여도 등) 의 종류는 본인이 설정

- 개인이 기여한 만큼 경험치를 가져감 > 직업간 불균형 의미가 사라짐

- 다같이 모여서 잡아도 개개인이 손해 없음.

- 맵 점유율이 유저가 아닌 NPC 몹들의 비중이 높아지면 해당 마을이 점령되고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해도 좋겠네요. 


견제도구

1. 멈춰있거나 기여도 적음, 행동의 패턴이 반복될 경우 제재 
2. 어뷰징 징후 기록 시 회차별 제재

- 운영진이 보여줄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제재 수위 적용




많은 패치 해주시고 있는거 알아요. 

하지만 근본적으로 사람이 스트레스의 근원이고

이를 규칙으로 극복하는 방법밖엔 없기 때문에

이런 상징적인 던전도 필요하다고 봅니다.



예전처럼 서로 상부상조하는 분위기가 아니라

던전도 이에 맞게 변화해야합니다.

사람들이 퀵던을 줘도 솔플하고

솔플던전 줬는데 원활히 쓸 수 있게 변경해달라 요구하는건

같이 하는 것 자체가 어렵다는 말이고

아쉽지만 이게 현재의 문제이자 한계입니다.

그렇다면 보상방식을 변경해줘야 하고

입장조건 및 사냥 형태를 약간 바꿔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운영진 입장에서 그룹사냥 포기 못하는거 이해 하기에


이런식의 던전도 한번 고려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도가-조류(저단용)

  l셔쓰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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