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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흑요석 세트효과 아이디어 - 비격수편 2009.10.04. 16:52
 프로이안 https://lod.nexon.com/board/1929379843/339016  주소복사

격수편에 이어진 내용입니다.

 

 

(4) 마법사

 

 

라그나로크 세트효과

라그나로크의 공격력을 강화 or 라그나로크 시전시 마나 일부 남게됨

 

현재 지존 마법사들은 아무리 마력이 높다해도 마법공격을 하지 않습니다.

하지 않는다기보다는 못한다고 봐야겠죠.

인트법사에 마나가 지존 제한에 다달해도 필살기인 라그나로크의 위력은 좋지 못합니다.

따라서 라그나로크(또는 세멜리아) 공격력 또는 마나 소모량을 개선하여 유용성을 증가하면 좋겠네요.

 

 

마레네라(3단계) 세트효과

→ 3단계 공격마법 > 속성공격 4단계 : 마력을 90% 소모 - 위력은 세멜리아 이상(속성 공격시)

 

전체마법이 아니더라도 공격력을 줄수 있다고 생각해봤습니다.

기존의 인트값에만 영향을 받던 3단계 공격마법을 위와 같이 개선해줍니다.

데미지는 소모된 마력에 비례하며, 속성공격 시 그 위력은 세멜리아 이상이 되면 좋겠습니다.

마력이 높은 마법사들은 몬스터를 혼자 잡을 능력이 될 정도로요.

지존 마법사들은 너무 저주만을 하게 되는데, 이는 반드시 해결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베노미 세트효과

중독 효과 증가

 

현재 마법사의 베노미는 몬스터나 수인의 중독마법에 비해 정도가 많이 약합니다.

물론 %데미지이기 때문에 약한 마법사라도 오래 쓴다면 체력이 높은 해적이나 샌드백 등의

체력을 대부분 뺐기도  합니다만 그 정도가 약해 수도없이 써야 하죠.

그래서 중독 효과를 증가시키는 세트효과를 생각해봤습니다.

물론 정도가 심하면 문제가 될수도 있기에 잘 조정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4) 성직자

 

 

코마디아 세트효과

→ 전방 1칸의 혼수상태 회복 > 전방 3칸의 혼수상태 회복

 

몬스터가 많거나 상태이상 등으로 팀원간에 갈라지고 죽는 경우가 생깁니다.

또는 누군가의 부재나 이상이 생겨서 코앞에서 누군가 죽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와 같은 세트효과를 가진 성직자가 함께라면 걱정은 덜어도 되겠죠?

현재 지존들의 대형을 잡고 사냥하는 방식에 있어서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호르라마/콜라마 세트효과

호르라마 → 타격치를 50%로 > 타격치를 40%로 or 지속시간 증가

콜  라  마 → ac-10 > ac-15

 

성직자의 필수 축복마법인 호르라마/콜라마를 더욱 가치있게 합니다.

지속시간 증가 또는 방어력 증가로 그룹원들은 더욱 안정적인 사냥을 할수 있습니다.

 

 

홀리볼트 세트효과

→ 인트 비례 데미지 > 소모된 마력에 비례 

 

성직자의 유일한 빛속성 공격이지만, 그 위력이 약해 쓰이지 않는 홀리볼트를 개선해봤습니다.

예를 들면 5%의 마나를 소모하여 증가된 데미지와 빛속성 공격을 앞세워

드라코 등 암흑속성 몬스터에게 많은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또는 홀리볼트 마법의 속성 자체를 바꾸면 어떨까 생각해봤습니다. 이름을 짓자면.. '다크볼트'

홀리볼트가 빛 속성 공격마법인데 비해 다크볼트는 암흑속성 공격마법입니다.

Impossible(불가능)에 땀 한방울이면 I'm possible.

  프로이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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