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도우미 핵유저만이 문제가 아니라 f6매크로를 악용한 시즈모드까지 마찬가지입니다
무인 전부 조져야 게임이 삽니다 다른거 할게 아니라
특히 어둠의전설같은 알피지게임은 경험치>돈벌이>스펙업의 굴레로 플레이가 돌아가야 합니다
지금 저 굴레중에 돈벌이를 무인이 독점하고 조사버리고 있는 현황입니다
흰균(고단전용), 길대같은 재화벌이가 불투명한 컨텐츠는 그냥 이벤트지 재화수급처라고 볼 수 없습니다
시간과 노력이 제대로 보상을 받는 즉, 노가다행위가 먹히는 재화수급처가 있어야 게임내 시장경제가 활성화되고
안정화 될 것입니다
그 중심에 있는 재화수급 시스템이 바로 골잡이고 이러한 골잡사냥터가 구간별로 다양히 존재하면
유저에게 노가다를 할지 현질을 할지 선택권이라는 것을 줄 수가 있고 이건 유저들에게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 골잡사냥터, 일단 다양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남아있는 골잡사냥터엔 무인이 판을 칩니다
골잡사냥터를 다양하게 추가한다 한들 무인이 있는한 재화만 풀리고 일반유저는 즐길 수가 없습니다
근본적으로 무인 이놈을을 도살해야합니다
도살해 주십시오 나머지는 그 다음이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