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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한번 더 올립니다 ! [순도] 2009.06.30. 23:16
 토옹 https://lod.nexon.com/board/1929379843/338741  주소복사

순수도적

『 너무 길다 생각되면 밑에꺼만이라도 읽어주세요』

① 장점 : 집졸업하기 전까지는 샷기술들과 '하이드'라는 조합으로 야배에서도 강력하다

② 단점 : 졸업하고나서 굴을가게되면 그 많은 샷기술들이 쓰잘때기 없어진다 그저 기습만 데미지가 꽤

              박히지만 그것마저도 딜레이가 무쟈게 길어서 데빌전사에 비교하면 턱없이 부족하다.

              게다가 야배로 가게 되면 거의 가장 약한게 순도라 생각된다.

              첫째. 마비기술이 없다.

              법사 - 나르, 직자 - x, 전사 - 바투, 도가 - 발경, 도적 - x

              직자와 도적만 없다. 그러나 직자는 원래 주 임무가 격수들을 도와주는 임무다.

              그러니 딱히 마비기술이 필요치는 않다고 생각된다.

              그러나 도적은...격수주제에 마비가 없다 ... 솔직히 사냥가서 전사가 표효삽'질하면

              순도는 바보된다...몹들 움직임 예측하고 쏴야하지만

              속성 안맞으면 그 어느 누구보다 쓰레기 되는게 순도다.

              속성보고 움직임 예측하고 샷을 날린다라...

              몹많아지면 그것도 힘들다 ㅡ_ㅡ;;

              둘째. 상대편 방어가 높으면 죽이기 더럽게 힘들다.

              솔직히 순수도적은 샷기술빼면 시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샷기술을 살펴보자면

              기습, 습격진, 백스텝 !!! 무려 3개나 된다. 피가 좀 되면 암살진도 괜찮은거 같다.

              아 게다가 저격(어빌28때 배우는걸로 기억)도 샷기술이라 취급할수있다.

              그런데 이런 샷기술의 취약점은 방어가 높으면 안박힌단 것이다 !!!

              솔직히 벌써 10년정도 되었나? 아무튼 옛날에는 암업,빛업 보기 엄청 어려웠다

              재료가 만만치 않았으므로...그러나 현재 ... 암업, 빛업 찾아보기 쉬워졌다

              그리고 그 암업,빛업을 전사가 입게되면 방어가 -80은 대충 넘기는걸로 알고있다.

              그런데 그정도만 되더라도 기습을 제쳐둔 백스텝,습격진,저격 등등 순도의 모든 기술들이

              박히지 않는다 !!

              적갑옷해체란것이 있긴 하지만 그것도 상대방 아이템창이 풀이라면 그저 ㅈㅈ쳐야 한다

              솔직히 요세 야베가서 놀려치면 암업정도 입은사람은 대부분 아이템창 풀이다.

              셋째. 속성이란 메리트가 거의 사라졌다

              물론 가장빨리 볼수 있긴 하지만...그 메리트는 지존때 자리잡고 속을 불러주는

              그런 팀에서 빠질수없는게 도적이었다...

              그러나 승급하면서 각자 싸우게 되었고,

              현재는 데미지가 수치로 나타나게 되어서 몇번치다보면 속성을 맞출수있게 되었다.

              그리고 굴에서근 모든것들이 암흑으로 고정되어있기 때문에

              센스몬스터는 그저 쓰레기가 되는것이다....

              그리고 센스 << 사람들 체마,폰트 찔러보기용이 되었다...

              예전에는 사람들 더블클릭해서 정보창을 보더라도 뭘끼고 있는지는 이름이 나오지 않았다.

              그러나... 현제 다 나오게 된다 ㅡ_ㅡ;;

              넷째. 쓸때없는 스킬이 많다.

              ⑴ 자물쇠열기 ⑵ 표창날리기 ⑶ 품뒤'져보기 ⑷ 연막탄터뜨리기 ⑸ 함정파기

              ⑹ 함정찾기1   ⑺ 함정찾기2

              무려 일곱개다... 하나씩 필요없는 이유를 말해주겠다.

              ⑴ 자물쇠열기 - 어따 쓰는지 아는사람은 댓글부탁한다.

              ⑵ 표창날리기 - 솔직히 순도에겐 거의 필요없는게 사실이다.

                                      지존때는 방황하는 몹들 끌어들이는 용으로 사용하지만

                                      승급후에는 거의 쓸일이 없다...팟쓴녀석 잡을땐 표창보단 차지가 낫다.

              ⑶ 품뒤'져보기 - 남에꺼 봐서 뭐하냐 ㅡ_ㅡ 솔직히 가끔 궁금하면 볼때도 있지만 쓸모없다.

              ⑷ 연막탄터뜨리기 - 야베에서 가끔 재미용으로 쓴다.. 지속시간도 별로 길지 않고

                                             사냥터에선 가끔 쓰긴하지만 어차피 나르가 0초인데 필요없다 생각된다.

              ⑸ 함정파기 - 이건 대채 어떻게 쓰는지 아는사람은 댓글부탁한다.

              ⑹ 함정찾기1 - 솔직히 요센 텔깃으로 다닌다 ... 예전 걸어다닐때나 사용해댓지

                                     현재는 필요없다고 생각된다.

              ⑺ 함정찾기2 - 위와 같다.

              다섯째, 도적에서 왜 궁수가 되는거냐?

              이건 참으로 황당한것이다...

              다른 게임들에 궁수가 있다고 어둠이 따라한건가...?

              대채 왜 도적을 궁수로 만들려고 했는지 이해가 가지 않는다...

              성직자 → 바드 // 전사 → 검투사 // 무도가 → 수인 // 마법사 → 소환사 // 도적 → 궁수

              이거야 원... 바드는 노래를 부르며 활기를 불어넣어주고 치유해준다..?

              이런건 다른게임에 넘치도록 있는거 같은데...? 암튼 식상하다.

              전사 → 검투사가 가장 나은거 같다. 직업특성이 그대로 한단계 Lv Up 한 느낌이다.

              수인...이건 무슨뜻인지는 잘모르겠지만 대충 동물인간(?)그런거 같다.

              이건 꽤나 괜찮은거 같다.

              소환사... 정령소환한다해서 소환사인가...근데 이것도 좀 식상하다.

              마지막 내가 가장 이해안가는 궁수...

              비격2명으로 부족했나? 왜 도적까지 비격으로 만들려고 작정인건지...

              어차피 궁수기술이라고 해봤자 아직 개발이 한참남은 어빌기술들 뿐이다.

              현재라도 고칠수 있다면...제발 바꿔줬으면 좋겠다 !! ㅠ

              암살자, 살수 이런 멋진이름 놔두고 왜 궁수냐 !!

              궁수기술 살펴보자...

              활쏘기 ... 답이없다 ㅡ_ㅡ lv4였나? 되면 트리플어택보다 쌔다고 들은거 같은데

              (확실치않음) 그전엔 활쏘지 말란뜻인가?

              게다가 활들면 안그래도 방어 딸리는 도적 방패 벗어**다 ㅡ_ㅡ

              차지 ... 도적이 몹몰하나? 이건 그저 야베에서 팟쓴놈 도주할때 쓰는용

              저격 ... 사냥에선 괜찮은거 같다... 그러나 야베에선 이것도 쓰레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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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들을 모두 종합해본다면

 

① 기습이 강하긴하지만 딜레이가 너무길다.

② 마비기술이 없다.

③ ac높은 유저는 죽일수가 없다.

④ 속성의 메리트가 사라졌다.

⑤ 쓸모없는 스킬이 많다.

⑥ 왜 하필 도적이 궁수가 되느냐.

 

- 내가 바라는것 -

 

ⅰ. 기습 쿨타임을 좀 줄여주고 다른 샷기술들의 뎀지를 체력쪽에도 영향 받도록하면

     집졸업 후에도 나름 괜찮아질거 같다고 생각한다.

 

ⅱ. 도적만의 마비기술한개 만들어줬으면 좋겠다...

      도적은 위쪽에 빨간색 @로서... 결박 이런거 어떤가 ㅇㅅㅇ

      흠...특징은 자신이 보고있는방향만 볼수있도록 만든다던가...(Turn불가능)

      그러나 이건 전도,법도 이런것과는 겹치게 되므로 순도에게만 주는게 나을거 같다.

      (이건 솔직히 좀 말도 안되는거 같고 의견좀 내주시면 ㄳ)

 

ⅲ. 마비기술에 방어력 하향능력을 주면 괜찮을거 같다.

 

ⅳ. 속성이 맞다면 도적은 데미지가 좀더 들어갔으면 한다. 그래야만 속성 메리트를 지키는길인거 같다.

 

ⅴ. 쓸모없는 스킬들은 삭제를 시키고 좀더 참신한걸로 만들어 줬으면한다.

 

ⅵ. 지금이라도 수정가능하면 제발 궁수란 이름을 내리고 다른걸로 바꿔줬으면 좋겠다...

     솔직히 궁수되서 바끼는게 뭐있다고 생각하나?

     현재는 아직 어빌기술보단 그냥 기술이 훨씬 이용많이되는 실정이다.

     어정쩡한 궁수보단 확실한 도적이 낫단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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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순도에 좀 유리하게 적은게 사실이다.

팔은 안으로 굽는다고 현재 내가 키우는 케릭이 순도다보니

이렇게 된것에 대한건 일단 사과한다.

그러나 솔직히 이대로 두면 순도...너무 암울한 직업이다 ㅡ_ㅡ...

요즘엔 바드가 굴가선 날라다니는 실정이다...

도적은 그저 쩔받으러 가는것이다...

비격이 잡고 도적은 따라만 다니는 실정이란 말이다..

이것은 솔직히 심각한 문제 아닌가?

물론 전도는 굴가선 괜찮은 편이라 생각한다...

제발 순수도적 키우시는 분들께서는 이런글을 많이 퍼뜨려

넥슨측에서 순수도적 유저들의 불만을 알게 되었으면 좋겠다.

아무리 유저가 다른직업에 비해 작은것은 사실이지만

그런 작은 직업에까지 신경써줘야 가장 좋은 게임, 유저들이 좋아하는 게임이 아닌가 싶다.

요세 유저수가 많이 줄어들었지만... 여전히 2~3천 정도의 유저들은 이게임을 하고있다.

어둠개발진들은 이 작은 인원으로 이익창출을 꿈꾸기 보단

좋은게임을 만들어 사람이 늘어나서 이익창출을 꿈꿔줬으면 좋겠다.

이상 나의 순도에 대한 말들을 늘어놨다.

거의 40분가량 쓴글이다. 스크롤 압박이 있으셨겠지만 다 봐주셨다면 감사할 따름이다.

마지막으로 !

순도 여러분들 힘냅시다 ~ !!

  토옹

레벨 : 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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