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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 게시판 여러분의 어둠의 전설에 대한 멋진 아디이어를 올려주세요.

[게임]어둠에 대한 여러가지 불만들 2009.01.23. 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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쭉 공감댓글 보다가 나름대로 이 게시판에 여러가지의 불만들을 보고 총정리 한것 입니다

 

 

 

1. 텔깃으로 구성된 사냥

 

제목 그대로 캐시가 생기면서 언제부터인가 텔깃없으면 사냥을 못하는

 

사냥하고 싶으면 텔깃을 사라 라는 사냥 방식이 생겨났다 이 텔깃이란 캐시템이

 

한번사면 장땡이면 뭐라고 말하진 않겠으나 기간제 캐시라서 한번사면 기간이

 

끝나고나서 다시 사야하므로 없으면 사냥을 껴주지 않는데 사냥은 해야겠고

 

결국엔 사냥할때마다 텔깃을 사야하는 ㅄ같은 상황이 연출된다 뭐 운영진도 돈벌이로

 

이걸 노린것 이지만 결국 어둠의전설은 극 매니아가 아니고서야 다른 유저들은 

 

승급하고 텔깃을 사야하는 돈에대한 압박때문에 접는 유저는 늘어날것이다

 

 

2. 직업간의 밸런스 최악

 

내가 여태까지 게임해오면서 직업간의 밸런스가 이렇게 안맞는 게임은 또 처음본다

 

후진직업은 후지고 좋은직업은 정말 좋다 이렇게 직업간의 좋고 나쁨이 뚜렷하다

 

뭐 이 게임자체가 솔로사냥이 가능하다고 보면 뭐라 심하게 말하진 않겠다 그런데

 

이 어둠의전설 이란 게임은 파티사냥방식이고 솔로사냥은 거의없다(고서열 법직 제외)

 

결국엔 사냥은 해야겠는데 후진직업은 껴주질 않고 좋은직업들 끼리 모여

 

사냥하는 또 ㅄ같은 상황이 연출된다 이로인해 후진직업은 사냥은 해야겠는데 솔로사냥은 안되고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다가 결국 접는다

 

 

3. 허술하고 정말 느린 업데이트

 

이게임중 제일 화가나는 점이 바로 이것이다.. 몇달전 정말 후진 도적을 위해 몇년만에

 

드디어 새로운 기술 암살격진 이라는것을 업데이트 했다 이제 순수도적들도 사냥길이 열렸구나

 

라고 좋아하는것도 잠시 암살격진을 배우고 써보니 "엥? 이거뭐야" 하는 결과가 나왔다

 

딸랑 이 기술 하나 만드는데 몇년이 걸렸다 내가 이기술 하나로 순수도적들의 사냥길이 열렸으면 

 

아무말을 안한다 그런데.. 이 암살격진이라는 기술의 매리트는 거의없다 데미지도 랜덤에다

 

사냥 잘갈만큼의 데미지를 주지 못한다 굳이 장점을 들자면.. 그래.. 뽀대난다 ㅡㅡ

 

결국엔 순수도적들은 제자리 걸음 지금 뭐한건가.. 

 

도적들 사냥잘가게 한답시고 몇년을 걸쳐 만든게 고작 이건가?

 

또 몇년전부터 직자들의 연공에 대한 어떠한 조취를 취해달라고 정말 많은 유저들이 말했다

 

그런데도 아직 감감무소식.. 아무말이 없다 정작 유저들이 정말 원하는 업데이트는 안해준다

 

캐시는 꼬박꼬박 업데이트 하면서 왜 정작 우리가 원하는건 안해주는건가.. 답답하다

 

이제부터라도 유저들의 말에 귀 기울이고 그것을 들어줬음 한다

 

 

 

 

대충 끄적여 본다는게 어느세 이렇게 많이 채웠네요

 

뭐 그만큼 이 어둠의전설에 대해 불만도 많이 있고.. 정도 있다는 거겠죠

 

어쨌든 하루빨리 모든 유저들이 게임에대한 불만들이 없어지길 바래봅니다..

  꼴에다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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