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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밸런스 2009.01.16. 18:27
 달하노피 https://lod.nexon.com/board/1929379843/338448  주소복사

거두절미하고

 

도적 기습 체력에 따른 추가데미지나 기본 데미지 상향 혹은 하이드같은 특수조건 하에서 추가데미지

 

주시죠. 암살격진? 이건 뭐 약올리나요? 글고 블랙셋. 한두푼 하는거 아니죠. 게다가 AC도 보통 중고서열

 

도적분들 끼는 장비보다 못하고요. 쉽게말해 순전히 셋트효과만 보고 끼는 아이템인데 셋트효과가

 

기습 -5초? 이게 진짜 저런 패널티 감수하고 거금 들여가며 장만해서 낄만한 메리트가 있다고 보세요?

 

이정도면 도적들이 끼고다닐만 하겠다 생각하고 만드신거 맞냐고요

 

 

무도가 없습니다 브릴셋 끼면 킹 강력하다는게 사실인가요? 네 사실입니다 0초다라 십사기죠 브릴셋

 

없어도 무도가 밸런스는 괜찮은 편이라고 생각드네요. 금강반탄 매우 좋죠 크래셔에 비견할만한 다라도

 

있고 이모탈 무시하고 들어가는 달마에 사방팟 구양에 좋다고봐

 

 

전사 순수전사 제끼고 전직전사 제낍니다. 크래셔 딜레이 줄었으니 만족할만하다고 보네요 블랙셋

 

효과도 괜찮죠. 크래셔 성공률 증가 우왕ㅋ 게다가 생긴것도 멋져 굳ㅋ 간지폭풍

 

도적도 이런게 필요해요 대표적인 직업스킬을 좀더 세련되게 만들어줄만한 옵션

 

바라는게 있다면 전사답게, 방패를 들었을때 일정확률로 받는 공격 완전하게 방어해내는 그런스킬 있었음

 

싶네요. 전사니까. 전사잖아?

 

 

마법사 딱히 할말 없네요 불만이라면 정령술이 기본데미지 이외에도 어느정도 추가데미지가 붙어야

 

정당하지 않나 싶습니다. 아니면 연주공격을 까 내리던가 왜 똑같은 비격인데 마법사만 찬밥이죠

 

그리고 마법사들이 마력에도 중시할만한 스킬 예를들어 데미지를 입으면 체력대신 마나가 깎이게

 

한다던가. 그리고 마법사에게도 전사의 집중같은 스킬이 있어**다고 봅니다 사용시 마법데미지 증가

 

같은거요. 지속시간 내내 마력이 지속적으로 소모되게 하고 흠

 

그리고 나르콜리좀 어떻게 해야죠. 한번걸리고 두번걸리고 백번 걸려도 지속시간이 그대로인건

 

말이 안되지 않나요. 어둠 캐릭들은 학습능력 제로에요? 면역성이 없어요? 두세번쯤 걸리면 지속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든다던가 아예 걸리지 않는다던가

 

 

성직자 야 이 너넨 진짜 ㅈㅅ;; 답이없네요 힐 안하고 몹 잡겠다고 몇년 전부터 슬슬 까불더니 이젠 아예

 

얘네 없으면 사냥이 안된다면서요? 아니 얘네가 사냥 메인이고 기타직업은 그냥 쫄쫄이? 그런 상황이면

 

당연히 너프가 되야 정상 아닌가요? 도대체 왜 방치해두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현재의 이런 상황이 개발진

 

들이 바라는 거였나요? 너프하라고 사람들이 노래를 불러대도 들은 척도 안하고 이제 곧 연주공격 안먹히

 

는 사냥터 나온다고 하던데 이미 나왔는가 어쨌든 그런거 나오면 뭐합니까 거기 안가면되지 안그래요?

 

새로운 사냥터가 연주공격이 안먹히는데도 이사람들이 몰리게 하려면 뭔가 메리트가 있어야 하는데

 

그만한 메리트를 줄 건덕지가 지금 어둠 상황내에서 만들어진다고 보시나요? 아이템? 우습죠.

 

사냥터 가는 주목적은 경험치고 회계템은 그에 따른 전리품 아닙니까. 블루레드블랙굴에서 나오는 템으로

 

도 돈 잘벌리는데 어떤 멍청이가 그런곳 포기하고 이 좋은 연공 못쓰는곳 가겠어요?

 

뭔가 이 상황을 타개할만한건 연주공격의 너프외에는 딱히 방법이 없다고밖엔 안보여지는데 개발진들에

 

겐 뭔가 획기적인 아이디어가 있는건가요? 연주공격을 사용하지 못하는 던전에, 현재 어둠 인구 30% 이

 

상을 차지하는 성직자들이 몰려들게 할만한 아이디어가? 만약 그런 아이디어가 없다면 이번 패치도

 

대실패로 끝나고 아무도 찾지 않는 던전이 되겠죠. 있다면 전 버로우탈게요

 

어짜둥둥 연주공격은 너프돼야하죠. 애초에 마력에 비례하는 데미지라는것 자체가 이상해요. 그리고

 

왜 현재마력에 따른 데미지에서 총마나량에 따른 데미지로 바뀌었나요? 이건 뭐 라그쓰고 연공해도

 

데미지 수만 수십만 홀드쓰고 연공해도 수만 수십만.마력이 닳지않는 스킬 기반인것도 에러입니다.

 

글고 총마력에 비례하는 데미지에, 마력 소모도 없다면 적어도 딜레이는 있어야 할거 아녜요. 왜이렇게

 

개발진님들 맘씨가 좋으세요 왜이렇게 막 퍼줘요? 요번 겨울에 자선기금 얼마 내셨죠 아오 죄송

 

연주공격을 어떻게 너프하든, 어쩄든 너프는 이뤄져야됩니다. 지금 어둠 상황을 보면 진짜 한국 현대

 

사회공부하기 좋을 정도에요. 기득권자들의 뭐냐 그거 여하간 아무튼 이 국회의원같은님들 좀 말리려면

 

연공을 너프하는게 가장 시급하다고 보네요. 딜레이를 만들든가. 아니면 데미지를 연주공격 레벨에

 

따른 기본데미지에 마력에 따른 약간의 추가데미지 식으로요. 센것도 정도가있지 뭔놈에 1초마다 툭툭

 

나가는 스킬이 동서열 격수들 팟만큼 쎕니까

 

 

그리고 2차직업 왜 만들다가 마시나요? 궁수 볼때마다 눈물나요 어빌무기 쓰는 직업이 성직자 마법사

 

가끔가다 전사. 도적뭡니까 대체.. 활 뭐에요. 이걸로 원거리 공격 하라고 만드셨으면 뭔가 저격스킬에

 

딜레이를 주는 대신에 일발의 위력이 강하다던가 그런게 필요하지 않아요? 그냥 만들어 놓으면 뭐해요

 

뭔가 만들려면 '님들 이거 만들어줄테니까 쓰세요' 하고 만드는게 아니라 쓰게끔 만들어야죠.

 

그냥 덩그러니 만들어놓고 아무도 사용하지 않는 스킬이 상향이 필요하다는 생각 안드시나요?

 

애써 만들어 놓으셨으면, 좀더 관심 갖고 부족한면 보충해가면서 다듬어야죠 한번 만들면 그걸로 끝?

 

바드연주공격도 도적스킬도 이런식으로 만들어놓고 지속적으로 관심을 안가져서 이런 상황이 온게

 

아닌가 싶네요

 

 

머 할말 끝 어차피 여기다가 써도 씨알도 안먹히겠지만 그냥 꿈이라도 꾸자구요 ㅎ_ㅎ

 

  달하노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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