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전
어둠팀이야기 어둠팀이야기를 통해 따끈 따끈한 제작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어둠팀이야기 #39편. 변화하는 플레이 환경 2022.09.08. 17:00
 운영자 https://lod.nexon.com/board/1593835527/47  주소복사

안녕하세요. 어둠의전설 개발팀의 테네즈입니다.

여러분께 처음으로 인사를 드리게 되어 무척 설렙니다. 그리고 제 마음처럼 두근거리는 소식도 조심스럽게 전달해 드리려고 합니다.

 

어둠의전설 개발팀은 지금 조심스럽게 큰 변화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넌다는 마음으로 하나하나의 작업에 심사숙고하고 있고 어떤 방향이 더 나은 선택일지를 끊임없이 고민하고 치열하게 논의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익숙한 플레이 환경은 추억이 많이 묻어 있고, 오래 알고 지낸 분들끼리 복작거리며 즐겨주시지만, 좁은 화면에서 어려운 조작을 해야 하는 불편함도 같이 가지고 있습니다.

어둠의전설을 처음 접하는 분들이 이로 인해 어려움을 겪으실 거라 예상됩니다. 그래서 개발팀은 어둠의전설이 더 나아가기 위해서는 기존의 장점을 극대화하는 한편 신규 유저분들도 정착하기 쉬운 게임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첫 번째 과제라고 판단하였고, 많은 고민에 고민을 거듭한 끝에 UI/UX를 현재의 감각에 맞게 리뉴얼하는 것을 중요한 목표로 삼게 되었습니다.


그 중 일부를 유저분들께 먼저 공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기준이 되는 이미지로, 개발 과정에서 세부 사항은 조정되고 있습니다.







변화된 UI가 불편하고 어둠의전설 같지 않아, UI/UX 개선이 달갑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발팀은 기존 조작의 편리함은 최대한 그대로 가져가면서 불편했던 부분을 개선해 나가는 방향으로 진행되도록 세심하게 살펴보고 있습니다.


더 쾌적한 플레이를 위한 인벤토리 분리 및 확장 기능 제공, 훨씬 다채로운 조작부 커스터마이징을 위한 통합슬롯 개수 대폭 확장, 기술/마법의 확인과 획득이 어려웠던 UI를 일원화하는 등 많은 개선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어둠의전설만이 가진 추억과 기능을 해치지 않으면서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한 개발팀의 고심을 유저분들께서도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직 개발이 한창 진행되고 있지만 멀지 않은 시기에 테스트 서버에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후 많은 의견과 조언을 해주신다면 개발팀은 모든 내용을 심사숙고하여 더 나은 방향으로 개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린 UI 외에도 개발팀이 어떤 고민을 하여 이런 UI가 나오게 되었는지 주기적으로 새로운 UI를 소개하는 자리를 갖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넓은 마음으로 소중한 의견과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글퍼가기

이전글  이전글 어둠팀이야기 #40편. 변화하는 플레이 환경 2 2022.10.13. 14:00
다음글  다음글 어둠팀이야기 #38편. 통합길드 시스템 개선 2022.06.30. 15:00

오류 확인을 위해 일시적으로 신규 엔진을 통한 게임 접속이 제한됩니다.
문제 해결 시 까지 기존 엔진을 통해 게임 이용 부탁 드립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지사항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