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게임실행 및 홈페이지 이용을 위해 로그인 해주세요.

자유
하데스에 인원이 많은 이유 (부제: 현금 거래 하지마세요)
647 2013.05.08. 19:16

접속도 안되서 분노를 가지고, 그 이유를 알아봤습니다.

 

본격적인 글에 앞서

게임에서 유저 목록을 훑어보시면 어제나 오늘이나 항상 있는 아이디가 눈에 띌 것입니다.

이는 노점이 주를 이루고, 채집이 다음을 잇습니다.

이상한 버섯인지 수상한 버섯인지 그 망할 매크로 한몫 차지하구요.

이 3가지만 하더라도 접속할 때마다 사람 많다고 재접하라는 뭐같은 현상의 대표적 원인이 됩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 3가지가 꾸준한 이유를 살피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아래는 실제 한 사이트에서 오고간 거래 내역입니다.

 

&

판매완료

2008년 2월 23일| 1.5억 = 3,000원 (1억 = 2,000원)
2013년 4월 25일| 40억 = 50,000원 (1억 = 1,250원)
2013년 4월 29일| 15억 = 20,500원 (1.5억 = 2,050원)
2013년 5월 01일| 20억 = 200,400원 (2억 = 20,000원) *조작*
2013년 5월 01일| 19억 = 23,000원 (1.9억 = 2,300원)
2013년 5월 02일| 4억 = 45,000원 (1억 = 1,125원)
2013년 5월 03일| 18억+a = 19,000원 (1억 = 약 1,055원)
2013년 5월 05일| 10억 = 11,000원 (1억 = 1,100원)
2013년 5월 05일| 20억 = 21,000원 (1억 = 1,050원)
2013년 5월 05일| 10억 = 11,000원 (1억 = 1,100원)
2013년 5월 07일| 8억 = 11,000원 (1억 = 1,375원)

&

 

보다시피 1억 기준으로 최대 2천원까지 거래됬기에 몇몇 거지들이 이를 악용하는 것입니다. (조작글 제외)

극단적으로 말하면

 

[이거 때문에 하데스는 항상 만원입니다. 돈 아니면 몇날 몇일 컴퓨터 켤 이유가 없으니까요.]

 

여기서 하데스는 1인 1계정이 원칙 아니냐는 초보적 질문이 나올 수도 있겠군요.

원칙과는 달리 로그인 방식이 바뀌면서 그에 따른 동접(: 동시 접속) 프로그램이 나와 동접이 가능해졌고,

특정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한 컴퓨터에서 채집 매크로를 2개 이상까지 돌릴 수 있습니다.

이렇다보니 돈에 눈 먼 몇몇 거지에 의해 다수가 피해를 보는 것이지요.

더군다나 하데스는 캐시 아이템이 무료이므로 '리시브'를 이용한 계정 거래도 원활한 편입니다.

 

하지만 이런 거래가 언제까지 지속될까요?

2008년을 정점으로 오르락 내리락하지만 결국 하락세를 보여

1억당 1,375원까지 떨어졌습니다.

더 떨어지는건 불 보듯 뻔하구요.

이런 하락세의 원인을 살펴보자면

 

'테스트 서버는 언제든 초기화 될 수 있고, 접속도 안되는데 뭐하러 돈을 투자하느냐'입니다.

전자와 달리 후자는 몇몇 거지가 만들어낸 상황입니다.

 

이어서 아래를 봐주시죠.

 

&

판매진행

2013년 5월 01일| [최대 100억] 10억 = 15,000원 (1억 = 1,500원)
2013년 5월 01일| 23억 = 233,000원 (1.15억 = 11,550원)
2013년 5월 03일| 7억 = 11,000원 (1억 = 약 1,571원)
2013년 5월 03일| 30억 = 39,000원 (1억 = 1,300원)
2013년 5월 03일| [최대 30억] 10억 = 14,000원 (1억 = 1,400원)
2013년 5월 07일| 10억 = 15,000원 (1억 = 1,500원)
2013년 5월 07일| 15억 = 23,000원 (1억 = 약 1.533원)
2013년 5월 08일| 20억 = 29,000원 (1억 = 1.450원)

&

 

위 내역은 판매진행중인 자료입니다.

거지같은 판매자는 1억의 가치가 '1,500원은 될꺼다'라고 생각하나 봅니다.

하지만 구매자의 기준은 어떨까요?

 

&

구매완료

[데이터 없음]


구매진행

2013년 5월 05일| '7처넌짜리 급처올리면 바로삽니다'
2013년 5월 06일| 100억 = 105,000원 (1억 = 1,050원)

&

 

구매완료 데이터 없음을 통해 판매자와 구매자의 갈등이 눈에 보이는군요.

구매진행 또한 '내가 생각하는 것보다 최대한 많이 얹어서 7천원에 팔아봐라'랑

1억을 1,050원에 산다는 글 뿐이네요.

이것만 봐도 수요(사는 사람)는 없고 공급(파는 사람, 거지)만 많다는 상황을 알겠군요.

판매자의 착각이 언제까지 일 줄은 모르겠지만,

제가 봤을 때 수요하는 사람이 0명이 되어도 이 현상이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 끝이 무엇일 지는 구지 경제학자가 아니어도 감이 올거라 믿고 글 줄입니다.

 

(혹 비교도 안될 만큼 다른 사이트에서 거래가 원활하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한줄 요약: 현금으로 돈이나 아이템을 구매할 때마다 재접 횟수가 늘어납니다.

 

 

추신1: 게임은 즐기는 것이지 돈벌이의 수단이 아닙니다!

추신2: 되도록이면 노점 대신 게임 내 게시판을 활용합시다.

하데스 LV.99 바른닉네임

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