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일전 일이다 길을가다가 머뭇거려서 뒷사람의 길을 방해 했나보다.
텔포가 있으면 당연히 그냥 지나가 겠지만 내 케릭도 텔포가 없었고 그케릭도 없었나보다.
뒤에 있던 그케릭 하는 말 야/이/시/발/놈/아/빨/리/안/꺼/저/ 황당했다.
너무쉽게. 막말이 오고가는 어둠의전설 어느겜에서도 볼수없는 막말이 여기서는 당연하게
생각 돼는것같은 느낌이 많이 든다.
그리고 정말 우낀것은 유저들의 잘잘못을 운영진이 아닌 일반유저가 처벌한다는 것이다.
어느 게임에서도 찾아볼수 없는것이 지만 이운영방식으로 귀찮은 범죄자 시스템을 운영진이 신경안
써두 돼고 이로인해 어둠에서 손을 뗄수 있다는것이 회사로선 얼마나 이득인가 서버만 열어두면
알아서 케쉬 사주고.. 서로간 에 싸우던 말던 유저들이 스스로 다 알아서 해결하니 회사로서는
손안가는 자판기 사업인 셈이다.
앤씨는 리니지1이 아직도 사랑받는 이유가 꾸준한 업데이트와 유저들의 이야기를 어느정도는 듣는다
넥슨 어둠은 초창기 나올때 리니지1보다 인기기 많았지만 지금은 평균접속인원 서버 토탈 3천명
그나마 반은 한사람이 여러게 켜논 상점모드..
사실 리니지는 아직도 겜방에 전용좌석도 있고 많은사람이 즐겨하고 겜방 혜택도 주어진다.
어둠은 모냐 겜방서 하면 누가 볼까구석자리서 숨어서 한다 숨어서해도 가끔 어린아이들이 몰려와
와 아저씨 이거모에여 신기하다.. 이런겜이 있었네. 어린친구들 신기해하며 몰려든다 음..
3D에 익숙한 아이들이 이런 화면을 보면서 나를 구석기 시대 사람으로 몰고간다 ㅡ.ㅡ
10년 전이나 지금이 나 변하지 안는 딱딱 딱딱 거리는 사운드소리 아직도 10여년전에 유저들로 착각
하는것 같다 ..
마지막으로 2차승급이 나오면서 참 황당했다 몇년을해야 2차승급자 99랩이 나올까 , 2차승급업데이트
나오면서 아마 넥슨에서는 이거 내노고 한20년은 업데이트 안해도 2차승급99랩 안나오니까.
우린 이제 편해진거야 스스로들 만족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