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게임실행 및 홈페이지 이용을 위해 로그인 해주세요.

시인들께 보내는 편지 세오
칸썹하다 세오와서.. 신기한거
197 2010.01.24. 11:29

본인 초3때부터 어둠 이아서버, 칸섭만 했고
통합될때가 고1이였나.. 고등학교 들어간다고 공부한다고 어둠접는다며 깝치고 떳고
수능끝나고 다시왔는뎅

통합은 사람이 넘 없어서 세오하기로 결심

100일도 안됐지만 세오와서 신기한거..



1. 저서열 고어빌이 많다
칸섭할때는 집털이 체마제한이 없어서,, 집은 다 꽉차있고 베라솬3 and 연3법직이 2인을 많이했음. 그때는 텔깃, 가호도 없었는데 마리당 30만씩 넘게 먹고 간당 2~3억했음.. 몹젠이 딸려서 1,2,3층 다 쓸고 지하에 지하옆방까지 쓸었음.. 물론 굴도 경험치 빠르긴 하지만 중저서열들은 못가니 주로 체15만 이하는 집만 사냥갔는데 빠른 경험치 때문에 어빌하고 체마가 비슷비슷하게 올라갔음. 그런데 세오는 집체마 제한이 있으니까 집졸하고 주로 서쪽대륙 사냥터를 많이 가던데.. 체5도 안되는 흑갑도 있고, 솬6도 잇고 참.. 나쁘다는 것은 아니고, 가끔 사냥갈때 난감한 일이 많이 벌어짐. 본인 직업이 직법이라 어빌은 보통 힐직으로 많이 가는데 마나 10만 넘는 힐직을 16각, 20각에서 진짜 보기 힘듦.. 그래서 힐이 많이 딸림. 엑스쿠라네라 계속 할려면 마나 10만정도는 되야할텐데..


2. 초원(필드) 사냥방식..
칸 할때는 텔깃이 없어서 그런지 몰라도 몰이 한명, 베라1명, 샷1명 해서 13명 다 같이 걸어다니면서 사냥했음. 물론 속도는 느렸지만,, 몰이 가끔 조류도가도 하고 솔라낀 직자도 하고.. 그래서 격수도 많이 껴줬는데 세오 필드는 자리잡고 몹몰이 2~3명만 열심히 뛰고.. 몰이 2~3명에 샷도 두어명 필요하다보니 격수님들을 많이 안껴주는 듯


3. 집털 사냥방식..
이건 아까 위에서도 조금 언급한건데, 주로 지하를 많이 다니는 듯,, 칸 할때는 2말 3말 4말 방 하나씩 잡고 5인팀이 사냥했는데.. 다락도 젠 빨라서 5인팀 아무리 느려도 1억 조금 넘게 했음. 그런데 세오는 다락이 젠이 느리다고... 1,2,3층 잡고 지하, 지하옆방까지 쓸면 괜찮을텐데 ㅎㅎ.. 그리고 공비라는게 있던데 제가 칸할 때 직법솬3으로 2인해봐서 아는데 최소마나 7.5되야 소환술 쓰면서 2인 계쏙 할 수 있었음.. 그런데 세오는 집체마가 있어서 무장 아무리해봐야 4.5가 안될텐데 어떻게 소환3으로 잡는지 궁금함.


4. 길드 문화
칸썹할때 홀리루딘 공식길마까지해봤는데.. 세오는 길드전이나 공성이 별로 안치열한듯.. 지존성 먹을려고 길드원한명이 베라솬3 10/10 정도 되는거 사서 두달동안 집털에서 계속 밀기했고, 길드원 100명 꽉채우고 동맹길드 2~3길드까지 다 불러서 겨우 먹었는데.. 세오는 마을에서 별로 안보이는 길드였는데도 다른 길드원들 몇명 불러서 손쉽게 먹는 듯함. 간판만있는 허울뿐인 길드,, 일명 바지길드. 그리고 칸섭은 일종의 카르텔이라고 어울림하고 하여간 3마을 길드끼리 짝짜꿍해서 돌아가면서 방어해줘서 그거 깨는게 참 힘들었는데.. 세오도 그런가? 천족기사단, 혈맹이라고 너무나 견고해서 침략할 엄두도 못낸 최강길드도 있었는데.. 그냥 그것도 재미있었음


5. 인구
사냥터 사람 많아서 좋은데.. 칸섭 하루 유동인구 3천명? 세오는 한 1만명 정도 되나? 하여간 통합되기전에 칸썹도 사람 그래도 전체서버2위였지만 세오보단 적어서 사람들이 다 가족이였는데.. 진짜 6개월만 사냥하고 게시판만 읽어보면 누가 누군지 다 알수있었음. 센스 안해봐도 저사람 체마가 얼마나 되는지, 어떻게 케릭을 샀는지, 어떤 행동을 하는지.. 세오는 3개월했는데도 아직도 친한사람 길드원들밖에 없음 흑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