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게임실행 및 홈페이지 이용을 위해 로그인 해주세요.

시인들께 보내는 편지 세오
유급제도....
384 2010.09.25. 00:11

우리나라에서는 서양식 교육제도를 본딴지 60년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아직 유급제도를
본따지는 못했습니다. 서양에서는 유급제도가 있기에 공부를 잘해도 버릇이 없는
학생들은 점수를 매겨서 인성점수가 좋지 못한 학생들은 인성점수가 높아질때까지
유급을 시킨다고 합니다.
그리고 서양에서는 기본점수가 60~70점 이상이 되지 않으면 유급을
시킨다고 합니다.
기본점수가 50~60점 이상이 되지 않으면 유급을 시키는 서양국가도 있답니다.
우리나라에서 제일 문제가 되고 있는 것은 학습용컴퓨터를 학교 교실에다가 설치를 하고
시범운영중인 학교가 많은데도 불구하고 정작 평균이 미달인 학생들을
유급시키지 않고 한 학년을 올려보내는 것이라는 큰 과제를 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유급제도를 정착시키는데 성공할려면 유급제도에 대한 인식이 바뀌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미국에서는 시험점수와 과목평균이 미달이 되면 유급을 시켜버린다고 합니다.
미국뿐만 아니라 다른 선진국 영어권 국가와 유럽에서도 마찬가지겠지요.
북유럽 국가들 빼고는 선진국 대부분이 유급제도를 가지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상대평가 때문에 교육계를 비판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
우리나라는 미래형 교육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유급제도를 정착을 할수 있도록
하는것이 시급합니다.
공부를 안하는 학생들을 억지로 붙잡고 한 학년을 올리도록 애쓸 필요가
많이 없다는 것입니다.
시험점수가 안 좋거나 과목평균이 미달이면 한 학년을 유급시켜서 시험점수나
과목평균이 많이 향상될때까지 계속 유급을 시키면 된다고 합니다.
유급제도.... 어떻게 보면은 공부를 못하는 애들은 대학교를 늦게 졸업한다는
불길한 뜻이 있겠지만 우리나라 교실에 학습용컴퓨터가 설치된 만큼
필요한 제도입니다.
그렇게 해야 우리나라의 미래가 밝아집니다.
수정된 글입니다. 읽어보시고 마음에 안 드시면 또 수정해 드리겠습니다.
추석 잘 보내셨습니까?
추석에 못다한 대화를 가족들과 하지 못하신 분들은 가족들과 못다한 대화를
즐겁게 나누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어둠의전설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