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급제도가 없음으로써 우리나라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이 많습니다. 서양 선진국 국가에서
유급제도를 옛날부터 시행을 했었는데 지금까지도 유지되고 있습니다. 즉, 우리나라는
IT 기술력은 좋아서 교육용태블릿PC를 만들어서 교실에서 시범운영중인 학교가 많은데 비해
여전히 공부 못하는 아이들은 한 학년에 올라가지 못하도록 붙잡고 있지 않습니다.
기술이 발달해서 교육용컴퓨터를 설치하면 그에 따라 유급제도도 정착이 되어야 하는데
그렇지 않고 공부 못하는 애들을 그냥 한 학년 올려보내어서 그냥 대학교만 가면 된다는
무책임한 학생들이 많습니다. 입학싸정관제도라는 글은 지우고 다른 글만 남겨두겠습니다.
우리나라는 상대평가 위주로 점수를 매기는 경우가 옛날부터 많았었는데 유급제도가 시행이
되면은 절대평가를 할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됩니다. 기술 좋고 교육용태블릿PC만 학교 교실
에다가 설치를 하면 뭐합니까.... 그에 따라 선진국의 유급제도도 딸려져 와야 진정한 미래형
교육을 할수 있습니다. 그게 우리나라의 숙제이니까요....
답변 감사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