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구원 리턴 기간제로 풀어서 중국산 겜 만들지 말고 일단 횟수로 리턴 및 구원 제한해라.
이렇게 해도 충분히 유저에겐 이득이야. 횟수제한 후 번들로 50개정돈 들게 해줘야 패치의 완성~~~
안된다고 외치는 사람들은 아마 구원 리턴으로 악성 플레이 하는 소수의 종자들이니 신경안써도 됨..
연공 패치도 눈감고 했는데 이정돈 할 수 없다는게 말이 안됨
아무튼
1. 가호 캐쉬전환 (꼬끼오처럼 수량으로 팔고 쉽게 아이템 얻게하면 매크로 악성유저 일부가 없어진다)
2. 캐쉬 상점 (엔피씨 하나 만들어서 수수료 받고 물건 올리고 팔고 하면된다. 반드시 텔깃과 패키지로팔아야만 의미가 있음)
3. 텔깃 세깃 통합 상품권 (서비스로 기간제 리턴이 아닌 횟수로 제한된 리턴이나 구원 주면된다, 캐쉬상점이랑)
4. 미구현된 아이템 캐쉬전환 (의상 무기 등등 미구현 아이템 많은거 안다. 도트찍기 귀찮으면 만들어져 있던거라도 팔아라)
5. 유저 디자인 공모를 통해 의상 및 악세서리 등등 개발해서 특이한 옵션 적당히 넣어주고 팔면된다.
6. 캐쉬상점 카테고리 및 디자인 변경
- 옆동네 넷마블을 보자. 캐쉬샾 참 구매하기 편하게 해놨어 어떤 게임이든. 그리고 시간대별로 랜덤하게 특별구매 팜업이 뜬다. 이벤트도 많이 해. 적당히 보고 배워서 하면된다. 지금 아무것도 안하는 것보단 나아. 수익성이 떨어진 게임이라고 판단하기엔 좀 아까워서 올려본다.
그리고 캐쉬샾 보면 진짜 올드 유저들도 검색어로 치거나 한참 **서 사야 된다. 처음보는 사람이 캐쉬샾 열면 잘도 사겠다. 상품 카테고리 정리가 좀 필요하단 말이었고 솔까 미리 입어보기 기능 되는거 몇개나 있는지 세보길 바란다. 그래놓고 팔겠다니 좀 어이가 없었던 적이 한두번이 아니야.
7. 캐쉬 보관함 판매
- 나 솔직히 이거 만들어주면 어둠상에서 나오는 캐쉬의상 전부다 수집할 의향이 있는데... 도트로 찍은거잖아 피땀어린 노력들인거 나도 안다고. 다 모으고 싶은데 인벤토리가 한정되어 있으니 어쩔꺼. 옷 세트 두어벌 사면 빈칸이 없어 가방을 사는데... 가방사면 뭐하니 늘어가는 캐쉬템 보관하기엔 번거롭고 기간도 조루인데다가 가격도 합리적이지 못해서 나는 그돈으로 소고기나 사먹어야지 뭐.,.
마을마다 여관있자나? 그 맵 개조해서 개인룸 만들어주던가 바닥에라도 떨궈놓게
8. 공성 시스템 개조 및 관련 상품 증대
길드용품 망토잇잖아? 그거 좀 멋있고 유저들의견 받아서 디자인도 좀 다양하게 해서 내놓게 하고 공성관련 의상 캐쉬로도 살수 있게 종류좀 다양하게 만들어줘
그리고 길드용품 중에 대포알이라던가 공성용 미션 상품들있잖아? 사람들 그거 안쓴다. 왜 안쓰는지 연구하고 어둠돈이나 길드 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는 물건들도 늘려주길
9. 서버배틀 대항전 전환
그리고 아까 마을 여관별로 캐쉬보관 룸이라던가 만들어 달라 했잖아?
유저들이 자기가 있고 싶어하는 마을이 다들 틀려. 애정을 가지고 있는 마을들도 다 제각각이고
이걸 토대로 마을별 또는 국가별 진영을 정하게 해서 길드가 여기에 가입하게 한뒤 마을별 공성을
치르게 하는거야.. 지금 현재도 마을별로 공성 진행되고 있지? 근데 동맹 시스템이 참 불편하게
되어있어서 마공을 쏘기도 그렇고 저주하기도 그렇고 밸런스가 참 꽝이야. 유저들이 소속감을 분명히
하게 해서 우리길드는 이번에 여기에 참전하겠다 이런식으로 적극적으로 공성에 참여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줘
그리고 공성안하는 길드들 보면 침략 때문에 조용히 겜을 못해서 그러는 경우가 있는데 상호간에
동의 하지 않으면 침략 못하게 변경해줘, 나머지는 공성전에서 깔끔하게 그런 문제쯤은 해결할 수 있어
정 침략하고 싶으면 조건을 지금보다 더 하드하게 바꿔.. 침략 비용을 올리라는게 아니라
침략할 만한 자격이 되는지 여부가 문제라는거야. 예를 들면 길드전쟁을 많이 한 길드라면
길드 포인트를 더 줘서 침략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들게 해줘,, 돈 + 길드포인트 소모 + 길드명성치 하락
등 조건을 더 넣으라는거지
더 있으면 댓글로,
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