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게임실행 및 홈페이지 이용을 위해 로그인 해주세요.

자유
★필독★ ※이 게임에 대한 폭로※
877 2013.04.11. 21:02

안녕하세요~ 어둠의전설 13년차 즐겨왔던 개인 한 유저 입니다.

다름이아니라.. 이게임에 대한 실태나.. 혹시라도 모르고 계시는분들을 위해 글을 적어봅니다.

물론 이게임 초창기 정말 대단히재밌었고.. 저또한 그 재미에 빠져 이런 오랜시간동안 게임을 해왔으나

해킹을 당하고 주변 지인들에 대한 실망감으로 게임을 접게되었고..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내용은 이 오래된 게임의 해킹 관련된 처분 및 보안내용 입니다.

제가 2013년 2월 해킹을 당했을 당시 바로 넥슨에 전화하고, 메일로 문의를 통하여 접수를하였습니다.

넥슨에선 해킹관련 처리내용은 15일 정도 소모가되며 여러번 문의를 드렸음에도 기달려달라고만

하였고.. 기다린 결과 넥슨에선 [죄송합니다. 해킹품목 아이템들이 모두 어둠의전설 상의 게임머니

거래로 안전거래 처리되어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라고 답변이 왔고.. 뭐 10만원정도 돈도아니니

해킹범 아이디만이라도 알수있게 해달라니.. 넥슨회사의 기밀이라 절대로! 알려줄수 없다고합니다.

그 당시 넥슨에서 보안관련 해킹방지를 위한 수단은 다 동원했었고, [컴퓨터 원격방지 및 U-OTP,

플레이패스,아이핀] 모두 걸어놓은 상태였으며.. 해킹범은 그 방어막을 뚫고 보안을 해제하여

단 1분만에 모든 아이템들을 가져갔습니다. 제가 버젓이 게임하고 있는데..넥슨 비밀번호를 바꾸고..

넥슨에서 해킹관련 15일 기다리라고 한 사이 아이템들이 모두 정상거래 처리가 되었으며..

해킹범보다는 넥슨측 운영자들이 괘씸해서 이런 글을 남깁니다.

이 게임에 대한 수입이 얼마인지는 모르겠지만.. 최소한 매번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캐쉬들을 낸다면

게임 실행 시 보안툴(안랩혹은 N프로텍트 등)을 구사하여 하루에도 몇건씩 터지는 해킹관련사고들

조금이라도 덜 생기게 해야 정상이 아닌가 싶네요. 심지어 넥슨이 해킹범들과 한패인가? 라는 생각도

들게 할정도로.. 해킹에 대한 처리는 정말 미흡합니다. 해킹을하여 매x아 및 베2 등에 팔아서 수입을

올리는것이지요. 결론적으로 제가 드리고자 하는 말씀을 요약해보자면

1. 어둠 유저분들.. 해킹아이템들 어둠의전설 게임머니로만 산다면 절대 피해를 안봅니다.
   회수 조차 안됩니다. (해킹을 방지하고자 한다면 고가아이템은 무조건 각인걸어놓으십시요)

2. 넥슨이 이게임에 대한 아주 조금의 배려만이라도 있었더라면 지금 이렇게까지 망해가고있진
   않았을겁니다.(운영자들은 매번 신규캐쉬아이템 생성에만 신경쓰지 보안툴 등 유저들이 쾌적한
   게임환경에서 하기위한 방안은 전혀 신경쓰지 않습니다.)

3. 고가 아이템 등은.. 절대로 매x아 거래 하지 마십시요.(판매자가 앙심품고 신고하면..
   회수처리 가능합니다. 왜냐, 넥슨회사엔 채팅로그등은 남지않고 아이템 이동및 거래내역만
   존재하니까요, 그리고 매x아 베x 등 사이트 거래는 원래 자체가 넥슨에서 불법시 하는사항입니다)

4. 이 게임은 담당 부서조차 없습니다. 해킹 당할 시 타게임 해킹처리반에서 조사하고..
   넥슨사 타게임 해킹처리반에 의뢰를 해야하니.. 그만큼 늦습니다.

5. 해킹관련해서.. 3차비번[각인] 필요없습니다. 뚫는방법 있습니다.. 너무믿지마시고

6. 해킹 안당하시려면.. 아뒤 공유하시는분 많으신데.. 이 게임에 남아있는 매너 유저 및 정상적인
   개념을 가진 유저는 정말..극소수입니다. 지인이라도 비번공유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막말로.. 나쁜맘먹고 케릭털어가면 아이템 절대못찾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말 이게임은 추억 때문에 하는분들이 많습니다. 레전드?였던 이 게임을 찾는 유저는
저처럼 추억때문에 하는 유저, 오래된 정때문에 신뢰를 너무많이 쌓고있는 착한유저들 등골빼먹는
쓰레기, 필요할 때만 찾는 이기주의자 저는 이 세 부류로 보는데.. 제대후에 게임을 다시 찾아왔을땐
예전에 서로 도와주고 하던 모습은 전혀 보이지않았고, 실망 과 나쁜 추억만 남기고 접게되네요.
잘해주셨던.. 유심조님 힛류님 피묻은천사형 및 우리 도둑들 길드원들 너무나 고마웠고
남은 유저분들 조금이라도 깨닳으라고 이렇게 글을 남겨봅니다.
제가 좋아하는 진짜 정때문에 게임하는 유저분들 혹시라도 피해보실까봐..이렇게 긴 글을 남겨봅니다.
유저분들모두 건강하시고..
제발 운영자가 마음고쳐먹고.. 리뉴얼해서 다시 어둠의전설이 흥하는 그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시느라 감사합니다. 올드유저  칸 파란병 토토미 변비 키린스티 / 셔스&세오 최엔더 올림

셔스 LV.99 zlral

0

0/250